posted by DGDragon 2016. 6. 21. 10:35

역주: 이전에 비해 트리아지 / 시즈모드의 Sensor Dampener Resistance, Weapon Disruption Resistance 보너스가 감소, 나글파에 XL 아틸러리 장착을 위한 조정이 이루어짐.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23897#post6523897

Carriers & Fighters

* Long Range Heavy Fighters (Ametat, Termite, Antaeus, Gungnir)의 밤 능력이 스쿼드론 사이즈에 맞게 조절됨.

* Warp Scrambler가 파이터의 MWD와 MJD를 멈춤.

* Networked Sensor Array의 Scan Resolution 보너스가 센서 부스터의 그것과 중첩 페널티를 받게 됨.

* Networked Sensor Array의 Scan Resolution 보너스가 900%에서 500%로 감소함.

* Networked Sensor Array는 더이상 타겟 락온 갯수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음.

* Networked Sensor Array의 센서 강도 보너스가 해당 캐리어의 파이터 스쿼드론에도 제공됨.

* 파이터들은 그들의 무장에 좀 더 걸맞는 오빗 거리를 갖게 됨(쇼인포에서 확인 가능)


Force Auxiliaries

* 트리아지 모드가 ECM 면역을 제공함.

* 트리아지의 Sensor Dampener Resistance 보너스가 감소함(T1: 60%, T2: 70%)


Dreadnoughts

* 시즈 모드가 ECM 면역을 제공함.

* Siege Module I의 missile ROF가 80%로 증가함.

* 시즈 모드의 Weapon Disruption Resistance & Sensor Dampener Resistance 보너스가 감소함 (T1: 60%, T2: 70%)

* 나글파는 이제 3터렛 하드 포인트를 가지고, 이를 위해 하이 슬롯 하나가 늘어나며, 대미지 50% 증가 롤 보너스를 잃음.

* 나글파는 60 CPU, 80,000 PG를 더 가짐.

* XL 아틸러리의 파워그리드 요구량이 감소함(T1: 162,500 > 125,000)


Miscellaneous

* Void Bomb은 Energy Warfare Resistance의 영향을 받게 됨.

* Void Bomb과 Lockbreaker Bomb은 그들의 효과에 대해 좀 더 상세한 메시지를 컴뱃 로그에 기록함.

* 큰 함선에서 발사된 미사일들이 날아가는 거리가 정확해짐.

* 모든 Capital Shield Extender들이 제공하는 실드 HP가 10% 감소함.

* Bastion Module이 ECM 면역을 제공함.

* 미사일 피해 공식이 단순해짐. Ln(drf) / Ln(5.5)이 미리 계산된 값으로 줄어듬. 실제 게임 플레이에 주는 영향은 없음.


그리고 더 많은 변화가 계획 중임. 우리는 고사포의 트래킹, 라이트 파이터의 능력과 알파 피해량도 검토할 것임.

posted by DGDragon 2016. 6. 21. 10:34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22954#post6522954

Windows 10 - 51.6%

Windows 8.1 - 8.3%

Windows 8 - 1.0%

Windows 7 - 37.6%

Windows Vista - 0.6%

Windows XP - 0.8%

posted by DGDragon 2016. 6. 21. 10:33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21629#post6521629

Q: 이브 클라이언트는 멀티스레드 지원하는지(역주: 우리의 입장에서, 멀티스레드 지원은 멀티 코어 지원과 거의 같은 말이라고 보면됨. 스레드가 분리되지 않으면 별도의 코어에서 연산할 수 없음)


A: 이브 클라이언트는 확실히 멀티스레드 지원함. 그러나, 클라이언트의 CPU 사용의 대부분은 파이선 인터프리터에서 사용하며, 파이선 글로벌 인터프리터 락에 의해 한 번에 한 스레드씩 작동하도록 제한됨. 파이선의 멀티스레딩은 많은 스레드들이 I/O를 기다리는 상황에선 속도에서 이득을 보지만(GPU의 렌더링을 기다리거나 디스크나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받아오거나), 그렇지 않고 CPU 의존적 상황에선 별로 그렇지 않음.


(역주: 이브는 사용 언어인 파이선 자체의 한계로, 스레드를 여럿 쓰더라도 한 번에 한 스레드만 작동하고, 그동안 다른 모든 스레드가 강제로 잠김. 이는 동시 별도 연산에 의한 데이터 오염을 막기 위해서인데, 따라서 멀티 코어를 지원하지만 사실 1코어 사용이나 다름없음)


posted by DGDragon 2016. 6. 21. 10:32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news-channels/eve-online-news/wine-support-for-mac-try-it-today/

Cider에 이어 Wine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고 함.

맥은 잘 몰라서...

posted by DGDragon 2016. 6. 21. 10:31

NuRi's Tools - YouTube 변환기


단순히 아스트라후스를 올라가는 동영상으로 보이지만 360도 회전 가능한 동영상이다. 그런데 그게 다임.


어쨌든 모바일 재생이라면 폰을 돌리면 되고 PC라면 화면을 좌클릭 후 드래그하면 돌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