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1. 2018.01.22 10:47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이브온라인뉴비 2017.07.04 05:31 신고  Edit/Del  Reply

    안녕하세요 ! 6월 말에 이브온라인을 시작한 뉴비입니다. 게임정보를 찾아보다가 입갤을 알게되고 거기서 금룡 srp라는 걸 알게되어서 신청도 해보다가 금룡님이 뭐하시는 분인지 궁금해서 검색을 한번 해봤는데 블로그를 운영하시길래 방문했습니다.

    블로그 구경하는데 생산 계열의 엄청난 대가이시네요. 제가 생산해본건 꼴랑 튜토리얼에서 총알생산 찔끔 해본게 전부인데 생산 스펙트럼이 이렇게 넓다는걸 간접 체험해 보고갑니다. 꾸준함이 부족한 저랑은 적성에 맞지 않는 것도 알았구요. 그래도 생산 관련글 자체는 흡입력있게 쓰셔서 계속 보게되네요.

    워낙에 포스팅을 많이 하셔서 이 글 저 글 볼거리가 참 많네요. 다른게임 글이나 신변잡기 같은 주제 글도 재밌게 보았습니다. 다시금 srp 서비스에 감사드리며 방명록하나 올립니다.

  3. Favicon of http://pigindaydream.tistory.com BlogIcon 럭키피그 2017.06.01 00:22 신고  Edit/Del  Reply

    초면에 실례합니다. 블로그 스킨이 예뻐서 그런데 공유 해주실수 있으신가요?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7.06.16 13:47 신고  Edit/Del

      답변 늦어서 죄송합니다 근래 바빠서 안 들어오다 보니... 제가 현재 사용하는 블로그 스킨은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MovieGoer(Black) ver.1.0 입니다.

    • Favicon of http://pigindaydream.tistory.com BlogIcon 럭키피그 2017.06.16 13:50 신고  Edit/Del

      답변감사드립니다^^

  4. 2017.03.21 14:33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5. 2016.10.10 16:48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6.10.10 17:01 신고  Edit/Del

      아뇨. 잘못 알고 계십니다. 저는 보내드리지 않고, 다른 분께 알아보심이 좋을 것 같군요.

  6. 페아노르 2016.05.11 11:25 신고  Edit/Del  Reply

    안녕하세요. 요즘처럼 생산얘기가 고플때가 없네요.
    그동안 T2 플깃으로 안정적으로 자산이 쌓이다보니 이제 좀 지겨워지고 있었는데 때마침 나온 시타델 패치 덕분에 아주 오랜만에 신나게 생산을 굴리고 있죠.
    이번에 새로 나온 아이템과 블루프린트가 워낙에 많고 그 가치도 크다보니 여기저기 뒤져볼수록 생산업자로서 눈이 번뜩이는 경우들이 생기더라구요.
    덕분에 나름 과감한 투자도 해보고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현금이 바닥나는게 보이네요.
    금룡님은 어찌 하고계시는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품목이야 영업비밀이겠지만 패치특수는 누리고 계신가요?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6.05.17 22:51 신고  Edit/Del

      패치로 바뀐 건 T3 DD 뽑던 캐릭 둘 중 하나 빼서 아스트라후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애들이 주문할까봐 BPO 사서 연구했는데 아무도 주문 안 하네요. 저라도 써야죠.

      나머지는... 아마도 스트럭처용 T2 리그 생산이나 T2 리그 재료 사재기, 캐피털용 T2 모듈 등은 초반에 돈이 될 것으로 생각해봤지만 결국 검토하지는 않았습니다.

      패치 특수도 좋지만 그건 오래는 못갈 일이고, 저는 저 나름대로 계획이 있어 이걸 해나가는게 더 재미있다고 생각해서요. 뭐 자원이 무한정 있다면 이것도 저것도 다 해보면 좋겠지만 돈도 생산 라인도 한계가 있다 보니.

  7. 2016.04.03 14:20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6.04.04 10:34 신고  Edit/Del

      http://cafe.naver.com/scootercoop

      저는 ABS에 혹해서 여기서 435에 샀는데, 정식 수입처에도 물량이 다 떨어진 건가요? 재고 메일로 보기엔 저기에도 지금 물량은 없는 것 같습니다만 카톡으로 문의 해보시는게 확실할 것 같습니다.

      http://cafe.naver.com/clubtricity125

      중고도 상관없으시다면 위 까페에 가끔 매물이 올라옵니다.

    • BlogIcon 이리온 2016.04.06 02:46 신고  Edit/Del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건승하세요 !!

  8. 페아노르 2015.08.19 20:28 신고  Edit/Del  Reply

    안녕하세요. 아주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입갤도 좀 써볼까 했지만 익숙해지진 않는군요. ㅋ
    그동안 이런 저런 일들이 많았지만 생산은 꾸준히 하고 있네요. 이제 거의 천직이라는 느낌도 들구요.

    여전히 프리깃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신 규모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죠.
    윗급 함선들은 수익이 높은만큼 이상으로 자본이 많이 들어가서 규모를 늘릴 수 있는 범위 내에선 프리깃이 제일 나아보이더라구요. 캐피탈까진 제대로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언젠간 생각해봐야겠죠? ㅋ
    프리깃 중에 어느수준 이상 수익이 나는 종류를 모두 생산하게 되면 그땐 크루저급으로 넘어갈 것 같네요.

    어느새 2년정도 생산을 꾸준히 파면서 느끼는건.. 이브 자체의 특징이라 할수도 있겠지만, 정말 파도 파도 끝이 안보이네요.
    당장 크루저급을 생산목록에 추가하는 것도 반년정도는 더 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구요..
    규모를 늘려가면서 끊임없이 해결해야할 문제들이나 수익과 소요시간을 개선할 부분들이 생기더라구요.

    몇달 전부터는 예전엔 안된다고 생각했던 콥 사업으로서의 생산도 조금이나마 해보고 있습니다.
    제가 대부분의 작업을 하고 수익을 가져가지만 콥원이 제한된 권한으로 이미 준비된 T2 BPC와 재료를 인스톨하면 대가를 지불하는 방식으로요.
    규모가 어느정도 커지니까 가능하더군요.

    로섹 생산은 잘 되가는지 궁금하네요. 터커컴포어레이를 볼때마다 끌리긴 하는데..
    로섹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다보니 무작정 겁부터 나기도 하구요. 점프레 쓰는게 귀찮기도 하고.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5.09.01 14:09 신고  Edit/Del

      안녕하세요.

      음... 여전히 프리깃을 하고 계시군요. 프리깃이 확실히 원가 대비 수익률은 높은 편이긴 한데, 1라인에서 시간당 수익으로 계산해보면 역시 큰 배가 좋죠.

      저는 주종목을 익스휴머에서 JF로 옮길까 생각 중이긴 한데, 입갤 애들의 플레이패턴이 전환시점이라 고민 중입니다. 새 거점은 미션 성지라 제 보급은 필요없긴 한데... 귀찮기도 하고.

      제 생산은 대충 잘 돌아가고는 있습니다만 지금 있는 곳보다 더 외딴 곳으로 옮기고 싶긴 하네요. 일단은 다 포함해서 관망하다가, 스트럭처 패치가 되면 옮길까 합니다.

      의외로 제 포스는 별 일 없습니다만 역시 별 일 생겼을 때 비빌 언덕이 없다면 타인에게 로섹 포스는 권하기 어렵긴 하네요.

  9. 2015.03.09 23:3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5.03.09 13:36 신고  Edit/Del

      현재 주신 정보에서 원가 절감을 할 수 있는 요소를 짚어보자면...

      1. 재료 구매는 바이가 완제품 판매는 셀가로 했는가
      2. 포스에서 생산하면 ME 2% 보너스 이익을 얻을 수 있음
      3. 지타의 생산 인스톨 코스트가 너무 높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인스톨 코스트는 물론 낮을수록 좋은데, 본인의 수송 능력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성계를 직접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10. 2014.08.19 22:39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dgdragon.com BlogIcon DGDragon 2014.08.22 13:06 신고  Edit/Del

      답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야근에 고통받는 일주일이어서...

      적어주신 이메일은 이미 있는 이메일이라 하면서 초대가 안 되는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