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6. 5. 1. 14:15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46603#post6446603

Citadels are also unable to be deployed in starter systems and major trade hubs.


시작 성계와 메이저 트레이드 허브에 안 된다는데 구체적인 리스트는 없음.

posted by DGDragon 2016. 5. 1. 14:13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43936#post6443936

안녕 모두들. 피드백에 감사함.


우리는 인커전에 캐피털을 투입하는데 "트라이얼 기간"이 필요하다는 여러분의 제안에 동의함. 시타델 확장팩에서 우리는 게이트 제약을 수정하여 모든 캐피털함이 인커전 사이트로 진입하도록 할 예정이며 여러분이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유심히 관찰할 것임. 우리는 (역주: 캐피털을 활용한) 새 전술을 개발하는데 시간이 걸림을 알고 있기에, 인커전에서의 캐피털의 활용에 대한 풀 리뷰 목표 기간을 2016년 말까지로 잡고 있음.


물론 그 사이에 어떤 특별한 꼼수가 발견된다면 우리는 그를 즉시 수정할 준비가 되어있음.

posted by DGDragon 2016. 5. 1. 14:12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41161#post6441161

Q: 오늘 팔라딘을 타고 일반 4레벨 미션을 돌려봄. 비스티온 모드의 설명에 따르면 tracking disrupted/scrammed/jammed/painted... 당할 확률이 5%라는데 미션 내내 산샤의 트래킹 디스럽에 걸려있었음. 바스티온 시간 중 99%는 되는 듯.

NPC가 아무래도 치트 써서 5%를 70% 이상으로 만드는 것 같은데, 100% 레지로 바꿔주든가 아님 그냥 바스티온 모듈 없애주셈.


A: 현재 특정 NPC의 효과가 전자전 저항을 씹는 것은 버그임. 원래 5%의 의도는 tracking disrupted/scrammed/jammed/painted 당할 확률이 5%라는 것이 아니라, 이들 효과의 스트렝스가 단지 5%만 적용된다는 의미였음(대다수의 상황에서 이들 효과를 가볍게 무시할 수 있도록).


우리가 이를 고칠 때까지, 우리는 바스티온 모드의 전자전 블락을 과거의 100%로 되돌려놓을 것임. 그리고 이후 NPC가 가하는 효과가 정확히 작동하도록 수정한 뒤에는 다시 95% 저항으로 조절할 것임.

posted by DGDragon 2016. 5. 1. 14:11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399419#post6399419

Q: 킵스타를 우주에 설치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그걸 30일에 걸쳐 만들도록 할 생각임? 아니면 마켓에 올려줌?

Q: 마켓에 올라갈 것임. 실제 시타델은 앵커링하는데 24시간이 소요됨.

(역주: 또한 시타델의 앵커링 시간은 사이즈에 관계없이 M이든 XL이든 24시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39061#post6439061

Q1: 시타델의 앵커 시간에 영향을 주는 특별한 팩터가 있음? 널섹에 XL이랑 L 던져봤는데 앵커링에 6일 걸리는데

Q2: 뭐 잘못한 거 같은데 그거 원래 24시간만 걸림. 취약시간 잘못해서 꼬인 거 아님?

A: 얼마전 데브블로그에서도 썼듯, 우리는 널섹을 위해 앵커시간에 약간 변화를 줌.

만약 여러분이 소유하지 않은 널섹에 시타델을 앵커하려 할 때, 스트레티직 인덱스의 레벨에 따라 앵커 페널티가 하루씩 추가됨.


Strategic 0 = 24 hour per normal

Strategic 1 = 48 hour anchor 

etc

etc

posted by DGDragon 2016. 5. 1. 14:10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17645#post6417645

Q: 모든 레지스턴스 프로파일이 똑같은데?

A: 수정함 :)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17647#post6417647

Q: 이 스탯으로 피팅 보는 방법 없음?

A: Sisi에 접속하면 바로 가능함 :)


Q: 이 "홈월드" 인터페이스 언제 써볼 수 있음?

A: 지금 SISI에서 가능함. 우리는 곧 이를 플라이트 아카데미 비디오에서 소개할 것임. 지금 간략히 소개하자면

1. 파이터 스쿼드론 사출

2. 파이터 UI에서 원하는 파이터 스쿼드론 선택

3. M 버튼을 누름

(역주: 파이터 Move의 M은 단축키 인터페이스에서 찾을 수 없었음. 고정인 듯)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17696#post6417696

Q: DDA(역주: Drone Damage A... 나머진 검색 여튼 드론 대미지 올려주는 로우 피팅 모듈)랑 Fighter Support Unit랑 효과가 누적되는 거임?

A: 만약 그들이 같은 스탯에 영향을 준다면 그럴 거임. 하지만 DDA는 피해량에 영향을 주고 FSU는 연사력에 영향력을 줌.


Q: 시그니처 왜 이리 큼? EHP는 칼쳐놓고 시그니처는 3배나 키웠네

A: XL 무기를 위한 밸런스 때문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27805#post6427805

Q: 만약 패치 이후 파이터에게 더이상 영향을 주지 않는 드론 모듈이 있다면 목록을 얻을 수 없음?

A: Drone Link Augmentor만이 파이터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유일한 드론 모듈임. 난 모든 모듈의 설명문에 이들이 파이터 또한 지원한다고 명시한 줄 알고 있는데, 만약 그렇지 않는 걸 발견한다면 버그 리포트 바람.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28185#post6428185

Q: 위의 질답에서 설명문에 스태킹 페널티에 관한 것도 써줄 수 없음?

A: 좋은 의견임. 파이터 서포트 유닛의 설명문에 스태킹 페널티 경고문을 추가하도록 하겠음.


Q: 현재 파이터는 어떻게 나눠짐?

A: 현재 파이터는 6으로 나눠짐(그리고 라이트 파이터가 됨)

현재 파이터바머는 4로 나눠짐(그리고 헤비 파이터가 됨)

(역주: split by 라서 나눠진다고 했지만 배수가 되는 것으로 보임. 패치 전 파이터 5개라면 30개의 라이트 파이터가 되는 식)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428664#post6428664

Q: 파이터는 국가간에 너무 언밸런스한 것 같음. 코멘트해줄 수 있는지?

A: 파이터는 드론간 개성을 유지함. 아마르/민마타는 빠른 대신 피해치가 낮고, 갈란테/칼다리는 좀 더 느린 대신 강함.

(드론과 마찬가지로)파이터의 기동성은 그들의 (피해를 입히기 위해 사거리로 접근하는)게임플레이 특성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우리가 생각하기에 속도 보너스는 피해치 보너스와 대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