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2.12 [이브 온라인] 채팅 시스템 - 업데이트 및 미래!
posted by DGDragon 2019. 2. 12. 10:01

이 devblog에 대한 의견을 남기려면 공식 포럼의 피드백 스레드로 넘어가십시오!

https://forums.eveonline.com/t/devblog-chat-system-an-update-the-future/139312


1월 9일에 우리는 2018년 3월 출시 이후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 채팅 시스템에 대한 새해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이 블로그 이후로 커뮤니티에서 채팅에 관해 보고한 문제를 직접 타깃으로 하는 몇 가지 주요 백엔드 배포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채팅 클러스터에 대한 연결에서 로컬에 있는 인구수의 잘못된 숫자에서부터 로컬 구성원 목록의 잘못된 파일럿 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했습니다.


이러한 배포 중 가장 큰 두 가지는 1월 8일 화요일 및 1월 16일 수요일이었으며 채팅 클러스터에 안정성을 부여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1월 8일 첫 배포는 성계에서 다른 성계로 이동함에 따라 채널을 변경하는 파일럿을 다루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16일 두 번째는 Jita의 로컬과 같은 대형 채팅 채널에 조종사가 참여할 때 초기 상태가 어떻게 전달되는지에 대한 전체 점검에 초점을 맞 춥니 다.


16일에 배포된 이래로 우리는 채팅 시스템 관련 문제에 대한 보고서가 사라지고 채팅 문제와 관련된 버그보고 및 지원 티켓 수가 새로운 시스템이 배치된 2018년 3월 이후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는 안정된 시기를 보았습니다.


계속되는 일

지난 10 개월 동안 발생한 채팅 시스템 및 문제는 CCP에서 많은 내부적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시스템 개발 방법, 배포 방법, 의사 소통 방법 및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커뮤니티가 제기한 문제에 대한 우리의 대응 방법 등 모든 것을 검토한 상당한 양의 내부 토론이있었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양면에서 실패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또한 많은 조종사의 일상적인 활동에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1월에 수행된 작업은 채팅 시스템이 예상대로 수행되지 않는 주요 영역의 커뮤니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철저히 해결해야 할 작은 문제가 있지만 안정성과 성능면에서 대폭 개선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어떻게 할 것인가?

1월 9일에 마지막 업데이트를 발표했을 때 저희는 1월 중에 계속 작업을 거친 뒤 XMPP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지 또는 채팅 성능을 기준으로 이전 시스템으로 되돌릴지를 결정하여 2월 초에 알려드릴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1월의 변경 이후 새로운 XMPP 시스템의 성능을 고려하여 이전 LSC 시스템으로 되돌아가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고 조정할 수 있도록 결정하였습니다.


이전에 설명했듯이 채팅 시스템을 정비하는 것은 EVE의 미래를 대비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여기에는 player owned structure와 같은 오래된 시스템의 폐기 및 64비트 클라이언트의 소개 같은 것이 있으며 후자는 우리에게 곧 다가올 것입니다.


이 작업은 EVE의 20주년과 3번째 10주기의 시작을 축하할 때 New Eden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EVE의 건강을 개선하며 기존의 기술 간접비를 줄이기 위해 하고 있습니다. XMPP 채팅 시스템을 운영하면 앞으로 더 많은 도구와 EVE의 채팅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XMPP 시스템을 통해 가질 수 있는 문제를 철저히 제거하고 계속해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커뮤니티와 계속 협력하기를 원합니다.


채팅 시스템을 개발하는 팀은 이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 스레드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2월 초 이후부터 조종사가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 문제를 듣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대로 작업에 착수할 것입니다..


1월 9일에 발표 한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발생한 문제에 대한 보상 배분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2018년 3월 20일(채팅 시스템이 배포 된 날)에 일일 다운 타임이 시작될 때 오메가 클론 상태를 유지한 모든 계정에 가장 높은 스킬 포인트 캐릭터가 할당되지 않은 스킬 포인트 풀에 500,000 스킬 포인트를 받게된다는 것을 기쁜 마음으로 알립니다.


다음 주에 이 보상 소식을 알기 위해 눈을 떼지 마십시오.


우리는 채팅 문제가 2018년 과정에서 겪었던 상당한 혼란에 대해 다시 사과하고 싶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을 충분히 일찍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2018년의 사건을 되돌아볼 때 명확히 밝혀졌습니다.


언제나처럼, 우리는 이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을 좋아하며 2월 초 현재 조종사가 여전히 문제를 겪고 있는지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