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2. 18. 21:49

http://nosygamer.blogspot.kr/2017/02/illicit-rmt-in-eve-online-how-much.html

역주: 이하의 글은 개인 블로거글이며, 독자적인 방법으로 조사하여 독자적인 생각으로 결론을 내렸으며 CCP이 공식이 아님.


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는: 이브 온라인의 현거래 규모가 얼마나 됩니까? 그래서 저는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과거에는 Player Auctions라는 가상 통화로 트래픽이 발생하는 사이트를 모니터링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유명했었지만 현재는 그정도는 아닙니다. New York Times와 Washington Post와 같은 간행물에 과거 인용된 것 외에도, 학술 연구자는 Player Auctions의 데이터도 사용합니다. 한 예로, 에드워드 캐스트로노바 (Edward Castronova) 교수는 Everquest의 플레이어가 여성 아바타보다 남성 아바타를 더 가치있게 여기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저의 연구를 위해 2016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 ISK의 판매와 관련된 모든 거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2016년 2월 27일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 스킬 인젝터 판매와 관련된 모든 거래를 기록했습니다. 실제 총액보다 많은 거래를 놓쳤기에 실제 총합보다는 적게 나올 것입니다. 나는 거래의 10% 이상을 놓치지 않았다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정확한 수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2016년에 걸쳐 총 36t ISK의 117명의 개별 판매자가 3,830번의 ISK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나는 또한 총 19376 개의 인젝터가 1,307번에 걸쳐 판매된 것을 관찰했습니다. +5의 러닝 임플란트와 적절한 기술 계획을 통해 약 425년 간 캐릭터 트레이닝한 분량의 SP입니다.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거래 총액은 거의 348,000 달러에 달했습니다. PLEX, 캐릭터 및 아이템 판매를 합치면 Player Auctions의 매출액이 $400,000에 도달했을 것입니다.


그 수치는 높지만, 뉴 에덴 경제 내에서의 활동과 비교함으로써 그 숫자를 전망에 넣고 싶습니다. Jita의 게임의 주요 무역 중심지 인 The Forge 지역에서는 게임 시간 1시간당 1.419 쿼드릴리안 (1,419t)의 ISK를 거래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인젝터의 판매는 CCP의 승인된 시장에서 시간 당 지타의 ISK 플레이어 교환의 2.5 %에 불과합니다.


스킬 인젝터 구매를 둘러싼 숫자는 게임 EULA 및 서비스 약관에 따른 거래가 Player Auctions보다 더욱 편재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2016년 The Forge에서 2,252,185 스킬 인젝터를 교환했습니다. 즉, 승인된 게임 내 시장에서, Player Auctions에서 판매 된 것보다 100배 이상의 스킬 인젝터가 판매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크긴 하지만, Player Auctions가 불법 RMT 시장의 전부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이 사이트가 거래의 상당분을 차지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얼마나? 저는 이브를 둘러싼 불법 RMT 시장이 200만에서 250만 달러에 달한다고 항상 믿어왔습니다. Player Auctions가 현거래량의 15% -20%를 처리한다면 나의 예상치는 합리적입니다.


이제 데이터를 얻었으므로 분석을 수행하고 블로그에 내 작업을 게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Council of Stellar Management 선거를 다루기 위해 작업 중이기 때문에 그래프 포르노가 즉시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내 머리 속에 주위에 떠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고, 나는 저 이외의 사람들이 이에 관심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운이 좋으면 Fanfest로 출발하기 전에 몇 개의 글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