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08. 1. 23. 21:00
012

시작하면 교역로 2곳을 보여주고 그곳을 점령하고 지키라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 교역로 쪽으로 다가가면 적 본진을 보여준다.

다른 난이도는 모르겠지만 어려움 난이도에서 적 본진을 그냥 놔두고 교역로 점령을 5분간 유지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일단 교역로 점령을 하고 나면, 적 본진에서 생산한 것으로 보이는 잡병이 몇마리씩 꾸준히 나오는 것과 별개로, 스크립트로 소환되는 것으로 보이는 기병대가 주기적으로 이십여 마리씩 쏟아져나오기 때문.

일단 거북이 모드로 열심히 발전과 생산을 한다. 교역로 너머 시작부분 왼쪽 지역에 동물이 많으므로 사원을 그쪽에도 지어두면 좋다. 발전 도중 오는 적은 대체로 보병 셋과 불화살포 하나의 구성이므로 기병으로 대처하면 편하다.

충분한 병력이 모이면 러시들어간다. 바로 북쪽의 교역로를 털고 우회전해서 적 본진을 턴다. 2번째 마을 회관을 부수면 승리. 이때 적의 위협적인 병력은 주로 기병대이므로 보병보단 기병쪽을 전면에 내세워 몸빵을 시키도록 한다.

시작하자마자 군사 유닛 전부를 이끌고 서쪽 끝의 바닷가까지 가서 망루 하나를 부수면 항구 하나를 얻을 수 있는데, 필자는 서브미션은 완수하지 않고 그냥 거기서 어선을 뽑아 초기에는 식량을, 후반에는 금을 생산하도록 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