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온라인이 신이 내리신 완벽한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그 게임을 오래 했다는 것만으로 자신에게 "올드비" 딱지를 붙인 뒤 스스로 우월감에 쩔어, 고개를 높이고 목을 뻣뻣이 하여 타인을 깔보고, 관심법이라도 쓰는지 자신에게 반대하는 이들이 모두 '린저씨'라 판단하여 '이 게임은 님이 지금까지 한 국산 게임과 다르고요'라는 개소리부터 씨부리는 이들의 출입을 금함.
레이드를 뛰고 있지 않으니, 재산은 무한대로 불어나고(1500골을 돌파했다가 상급 화염 보호 물약 제조법을 질러서 좀 줄었다) 부캐는 쑥쑥 크고 있다.
사제는 그만 됐다 싶어서 물 -> 바람 변환을 하거나 적절히 4대 인던 놀이 할 때나 꺼내고, 언데드 도적을 키우는 중.
초저렙 때에는 사악 -> 절개를 쓰다가(스킬이 이것 2개 밖에 없으니), 다음엔 후려 - 기습 - 절개를 쓰고(레벨이 너무 낮으니 이것만 써도 죽었다), 10레벨이 넘은 뒤로는 전투 특성을 올리면서 도검으로 목조르기 - 사악 - 난도질로 가고 있다.
17레벨까지 키워본 소감은 역시 도적이랄까, 엄청난 공격력과 빈약한 방어력이 정말 뼈에 사무친다.
공격력의 경우엔 뭐 할 말 없다. 아직 20레벨도 안 됐는데 크리 잘 뜨면 세자릿수 가까이 나온다(최대 82). 1:1에서 전투 시간은 20초를 넘기지 않는다.
반대로 방어력은 그야말로 처절. 사냥꾼은 저레벨 땐 가죽을 입든 판금을 입든 어차피 펫이 대신 맞으니 상관없고, 사제는 내면의 열정과 보호막에 암흑의 형상 키면 몹이 우스웠는데 도적은 진짜 처절하다. 몹을 치려고 하는데 1마리라도 애드가 되면 5분 딜레이의 회피를 켜든가 물약을 먹든가, 정 안 되면 도망가는 수 밖에 없다. 아니면 반드시 죽는다(…). 불모의 땅에서 빡센 퀘스트도 아닌데 이렇게 많이 죽어보게 될 줄이야. 이젠 2마리만 덤벼도 무조건 도망가게 되어버렸다.
전문 기술은 채광 + 기공으로 하고 있다. 일단 취지는 본캐인 사냥꾼의 토륨 탄환(화살) 보급용인데, 잘 될지는 모르겠다. 첫번째 부캐도 연금술로 상급 민첩이나 살쾡이를 만들어보자고 했었는데, 서버에 사람이 많다 보니 필드의 짭잘한 약초에 대한 경쟁이 엄청나다. 역병 지대에서는 약초 보기가 하늘의 별따기. 그러니 토륨에 대한 경쟁도 마찬가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