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tranquility-tech-iii-one-year-anniversary/
TQ Tech III로 알려진 Tranquility의 하드웨어 갱신 1주년이 되었고, 이건 기념 블로그를 작성할 때가 되었다는 거죠!
일 년 동안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T3의 적용 즉시 우리는 TQ Tech III가 Tech II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음을 알았으며 여기(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tranquility-tech-iii-is-ready-for-you/)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량과 숫자가 포함된 블로그를 신속하게 발표했었습니다.
이제 몇달이 더 지났고, 우리는 더 많은 숫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래서 동일한 시각에서 더 큰 시간 범위를 다룬 정보를 CCP Quant가 보내드립니다.
여러분이 볼 수 있듯 Ascension은 우리의 CPU 사이클에 "좋은"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매일 매일의 작업에는 숨쉴 여지가 있었지만 뉴 에덴의 파일럿들은 플릿 전투가 일어났을 때 우리가 방심하지 않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여기(https://community.eveonline.com/support/fleet-fight/)에 우리가 전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함대 전투 통보 시스템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EVE 플레이어에 의해 점점 더 부하가 커지면서, 동시에 그를 따라잡기 위해 코드 또는 하드웨어를 통하여 환경이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부하를 따라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은 정말 멋진 도전입니다.
TQ Tech III에는 대규모 네트워크 개편도 포함되었습니다. 하나의 특별한 측정 기준은 대규모 접속 중단입니다. 그것은 1000명 이상의 조종사가 갑자기 클러스터를 떠날 때인데, 이는 보통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의 실패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는 이것이 특정 시간대에 일어나는 것을 예측할 수도 있는데, 예를 들면 게임 오브 스론의 새 에피소드가 시작할 때의 오프닝 크레딧 같은 때죠... 단지 이론이지만요!
아래에서 새 라우터와 BGP 인텔리전트 라우팅 플랫폼이 EVE에 얼마나 많은 개선점을 가져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의 5000+ 튕김은 실제 업그레이드 날이었고 7월의 한 인스턴스는 예기치 않은 서버 재부팅(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64633)이었습니다.
이러한 투자가 성과를 거두고 대규모 연결이 끊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우리는 2017년 우리의 실험을 꽤나 대담하게 진행해왔으며, 여러분의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것은 항상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데이터베이스 서버는 768GB RAM이 장착된 두 대의 Lenovo x880 듀얼 CPU 서버입니다. Lenovo는 GPU SLI와 마찬가지로 본질적으로 서버를 결합하는 FLEX 플랫폼용으로 설계된 특수 클립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클립을 제자리에 놓고 서버를 가동시키면 Windows 운영 체제가 인식하는 것은 4x CPU와 1.5 테라바이트의 램인 거죠!
우리는 정상적인 런타임 동안 부하가 단일 노드보다 분명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EVE에 대한 인상적인 이득을 볼 수 있는 곳이 서버 시작시, 그리고 일부 무거운 쿼리인 것은 우리에게 진짜 문제는 아닙니다.
SQL 2016로 업그레이드
이 블로그의 초안을 만들 때 우리는 팬페스트 전에 달성할 또 다른 거대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TQ의 SQL 엔진을 SQL 2016로 업그레이드하기.
우리는 SQL 2012 호환성 모드에서 EVE를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Fanfest 러쉬 전에, 그리고 이 블로그가 게시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실행팀이 정말 열심히 일한 덕분에, 우리는 4월 3일 월요일에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Microsoft의 우리 친구의 말을 인용하면 ... "SQL 2016은 그냥 더 빠릅니다."
(역주: MS 직원이 직접 서포팅해준다는 의미)
그것이 우리가 물론 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이제 현재 상황은 일단 팬페스트를 끝내고(대량의 실제 숙위를 극복하고) 하드웨어적인 측면에 집중할 것이며, 우리는 이제 DB 노드를 쉽게 확장하고 EVE가 가장 이익을 얻는 메트릭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5TB의 RAM을 사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768GB가 적당할까요? 본질적으로 NUMA 도메인과 캐시를 복제할 때 더 많은 수의 코어를 가진 CPU 2개가 좋을까요 아니면 적은 수의 코어를 가진 4개의 CPU가 좋을까요?
여러분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부하 옵션, 항상 뭔가가 더 있을 겁니다...
Fanfest에 오고 있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하드웨어 및 운영 관련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금요일 Rima B에서 17:00 UTC의 라운드 테이블을 확인하십시오.
나는 술집 순례에서 다음 단계를 향한 토의를 진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Fly safe , o7
on behalf of the OPS Crew , CCP Gun S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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