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8. 1. 7. 18:57

https://developers.eveonline.com/blog/article/important-information-on-the-future-of-the-eve-api

안녕하세요 캡슐리어 여러분,


새로운 ESI API에 대해 처음 이야기한 이후 14개월이 지났습니다. 오늘은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ESI API는 모든 게임에서 가장 포괄적인 API 액세스를 제공하는 CCP의 지속적인 임무의 최신 결과입니다. 업계 표준 도구로 작성되었으며, 업계 표준 기술과 통합 할 수 있는, CREST와 XML API의 모든 영역을 다룰 수 있는 API입니다. 1년 후, 더 포괄적이 될 것이며 향후 4개월 내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2016년 11월 8일에 나온 ESI에 대한 첫 번째 블로그에서 18개월 안에 기존 API의 완전한 대체를 이루고 기존 API를 종료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우리는 이 목표의 첫 번째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현재 ESI는 완전한 대체제입니다!


즉, XML API 또는 CREST에 의존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ESI API로의 완전한 전환을 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Team Tech Co.는 계속해서 트래픽을 분석하고 마감일 전에 전환을 고민하는 개발자에게 다가 갈 것입니다.


문제의 마감일은 2018년 5월 8일입니다.이 날에 우리는 XML 및 CREST API를 종료할 것입니다. Team Tech Co는 이 결정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으며, 왜 우리가 이 결정을했는지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XML API는 석회화 상태에 도달했으며 이를 확장하면 유지 관리되지 않은 타사 응용 프로그램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또한 CREST와 XML API는 업데이트하기가 어렵고 역사적으로 게임 클라이언트의 기능에 뒤떨어져 있습니다. ESI는 환상적인 유연성을 제공하며 클라이언트 기능이 릴리스된 당일에 달 마이닝 API를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ESI API는 현대 산업 표준에 맞게 개발되었으며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우수한 문서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초기에 ESI로의 전환에 제 3자 커뮤니티의 추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두 가지 기존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여 API 팀의 초점을 분할하는 것이 전략적인 실수인 것은 확실합니다. ESI에 중점을 둠으로써 우리는 현재의 개발 모멘텀을 장기간 유지하고 제 3자 개발자가 가능한 최상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필요한 새로운 기능을 계속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존 API가 중단되면 유지 관리되지 않은 타사 소프트웨어에 영향을줍니다. 마감 기한이 되기 전에 계속 사용하려는 타사 도구를 ESI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감 기한 이전에 마이그레이션되지 않은 타사 소프트웨어는 2018년 5월 8일 이후에 완전히 중단됩니다. 특정 타사 소프트웨어에 투자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를 유지 관리하는 개발자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커뮤니티에서 진행중인 대부분의 프로젝트와 연락을 취했습니다.


ESI가 탄생한 이래로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유지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slack의 #devfleet 채널의 1800 명 이상의 개발자와 #esi의 600명이 넘는 적극적인 참여가 포함됩니다. ESI는 지금까지 커다란 커뮤니티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tweetfleet slack에서 #esi에서 여러분과 채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ESI 버그를 위한 오픈 repository를 갖추고 있으며, esi-issue에서 디자인 요청 및 기능 요청을 제공합니다.


이제 우리는 대체를 달성했으므로 ESI 작업을 시작한 이후로 뒤에 미뤄두었던 새롭고 재미있고 멋진 아이디어의 구현을 시작했습니다.


미래에서 봅시다!


- Team Tech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