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05. 1. 14. 18:27
  나는 언제나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해서 모르는게 없을 정도가 되어야만 선택을 한다. 그래서 온라인 게임의 경우엔 게임을 해보지도 않고 게시판 검색에서 얻은 지식만으로도 답변이 가능할 정도. 뭔가 포인트를 얻어서 찍을 때도, 나름대로 지식을 모아 판단해서 하기 때문에 후회하는 일이 거의 없다.

 와우의 경우엔 특성이 포인트를 소비해 찍는 능력인데, 이것도 역시 59레벨이 된 지금까지 한 번도 리셋 없이 처음에 결정한 그대로 밀고 왔다.

 하지만 10레벨 때 예상해서 찍어온 것과 59레벨의 지금의 현실은 많이 다르다. 그래서 며칠 전부터 생각을 하다가, 마침내 특성을 리셋했다. 리셋 비용은 1G이지만, 조준사격과 정조준 오라를 다시 배우는 돈까지 치면 5G 가까이 들어갔다. 젠장.

 참고로 이하의 특성란 사진과 스킬 설명의 출처는 모두 섬게이트이다.



 그야말로 사격에 All in으로 부어버린 특성이다. 확률 짤짤이인 충격포를 빼버리고, 대신 장기전에 대비해 마나 소모율 감소를 찍었다. 고레벨이 될수록, 특히 인던에서 자주 쓰게 되는 신비한 사격과 전갈 쐐기 특성을 전문화. 찍고 단 한번도 써본 적이 없는 산탄 사격은 빼버렸다.

 순전히 야수의 '광기' 때문에 야수 올인을 해볼까도 생각해봤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광기 자체로는 어그로를 그다지 내지 못할 것 같고(차라리 포효 쿨타임이 줄어든다면 몰라도), 정신 결속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다. 물약 하나로도 대체가능하니까. 그래서 찍으나마나한 격노 폭발과 두꺼운 가죽을 사격으로 돌리고 대신 야수 되살리기 연마. 10초가 의외로 짜증이 나더라.

 흐음... 과연 어떨까 모르겠다. 아직은 계정에 돈 넣을 생각이 없으니 내 마음에 들지 어떨지는 몇달 더 있어야 알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