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1. 5. 20. 22:01

1. 스킬 잠그기

유닛의 아츠를 살펴보는 도중 C키를 누르면 아츠를 잠글 수 있다.

만약 상위 스킬이 나왔다면 하위 스킬은 모두 잠그는 게 좋다. 스킬의 육성은 오로지 스킬의 사용 횟수로 결정되는데... 같은 사용 횟수라도 상위 스킬의 경험치가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상위 스킬을 쓰게 하면 같은 시간 플레이를 해도 상위 스킬이 훨씬 더 빨리 열리게 된다.

또 5단까지 간 스킬은 더이상 성장하지 않으므로 잠가서 다른 스킬을 키우자. 다만 조심해야 하는게, 미스틱 아츠나 아이템 아츠 중 힐 계열이 언제나 가장 빨리 성장하게 되는데(필요 경험치 자체도 적지만 전투 중 사용 횟수가 굉장히 빈번하므로) 힐 스킬을 다 잠가버리면 어느 순간 힐 스킬이 바닥나 애들이 힘없이 누워버리는 경우가 생긴다. 보통은 한 녀석의 힐 스킬을 잠가가며 키우다 보면 다른 녀석의 힐 스킬이 열리거나 하게 되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 각 유니온마다 힐 스킬 사용자들을 둘 이상 놓고 잠금 상태를 잘 확인하자.


2. 진형

바켈 산을 넘어 운델발트에 도달한 뒤에 바켈산에 들락날락하다보면 Spiritbeast Rin이란 레어몹이 등장하는데, 이 녀석을 때려잡으면 길드에서 Mystic Seal이란 진형을 준다. 방어력이 조금 올라가는 대신 힘과 지능과 ATK와 마법 공격력이 완전히 0이 되는 ㅄ 진형이지만 평타 대미지가 0이 되고 각종 아츠 스킬이 대폭 감소하기에 스킬을 키우는데 이만한 진형도 없다. 다만 미스틱 아츠 중 힐 계열의 힐량이 완전히 바보가 되어버려서 이쪽의 회복력도 대폭 낮아진다는 게 단점이라, 평소에 이 진형으로 다니기는 좀 어려울 듯 하다. 단 아이템 아츠의 공격력 / 방어력은 변하지 않는다. Wisdom's Echo 퀘스트 꽁수와 활용하면 더할 나위 없는 개사기.

위 노가다는 바켈 산을 넘어서 운델발트에 도달해야 하기 때문에 2회차 플레이를 하지 않는 한 더 폴른을 상대할 때는 써먹을 수 없다. 그리고 필자는 예거가 갖고 싶어서 Wisdom's Echo 퀘스트 꽁수도 두세번 4, 500 링크 정도 하다가 그냥 깨버렸다. 그래서 할 수 없이 대체품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Orb 진형. ATK를 절반으로 깎아준다. Arachnids 13마리만 잡으면 얻을 수 있어서 얻기도 쉽고, 마법에는 영향을 주기 않기 때문에 유니온들의 회복력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리고 진형 효과가 무려 AP COST CUT! 1, 2씩 깎아도 여러명이 여러턴 동안 싸우면 장난 아닌 양이다. 다만 ATK를 절반으로 깎는 것 정도로는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그렇게 줄어들지는 않는다. 그냥 평소에 이 진형으로 다니다, 막힐 때 '봉인해제!'란 느낌으로 다른 진형으로 바꿔주는 정도의 활용이 적절할 듯.


3. 성장 방향

게임을 하면서 특정 배랭에 도달할 때마다 파티원들이 가끔(정확하게는 유닛당 2번씩) 새 스킬 계열을 배울 건지, 또 어떤 아츠에 집중할 건지 물어오는 경우가 있다.

새 계열의 스킬은 무조건 배우면 된다. 엑박판과는 달리 쓰기 싫으면 그냥 잠가놓으면 되니까.

그리고 아츠 집중은... 여러분이 노말 난이도를 하고 있다면 몰라도 하드라면 되도록이면 밸런스로 하기를 바란다. 컴뱃이나 미스틱 같은 쪽을 선택해주면 선택한 쪽은 확실히 빨리 자라지만 반대쪽은 잘 안 자라고, 무엇보다 무기들은 밸런스쪽이 가장 방어력이 균등하고 좋은 편이다. 필자는 지금 옛날에 멋 모르고 컴뱃으로 정해준 애들 때문에 고생 중이다. 미스틱 계열이 안 자라고, 무기를 계속 Shielding 쪽으로 바꾸고 싶어한다. 니가 그거 고르면 난 새 무기를 조합해서 주든가 널 버릴 수 밖에 없다구!


4. 돈

http://lastremnant.wikia.com/wiki/The_Cosmos_Maiden 참조.

'기타 게임 > 라스트 렘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패왕 The White Conqueror 격파  (0) 2011.05.22
Demigod 격파  (0) 2011.05.21
the Cyclops Standard Model 격파  (0) 2011.05.20
무기 업그레이드 완료  (0) 2011.05.20
The Fiery Gates, Jhana Royals, Idols 격파  (0) 2011.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