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05. 10. 21. 22:59
012

 데모는 게임을 소개하기 위한 거다. 아무 것도 모르는 사용자에게 "이 게임은 이러이러하니까 재미를 더 보고 싶으면 직접 사서 해보세요."라고 하는 물건이란 말이지.

 그리고 격투 게임에서 인공 지능은 너무 똑똑하면 안 된다. 칼타이밍 장풍, 칼타이밍 대공기, 칼타이밍 반격기. 누가 만들 줄 몰라서 그렇게 안 만드는가? 그렇게 완벽한 AI에게 누가 이긴다고.

 이 두가지 측면에서 이 게임 데모는 개념이 안드로메다 은하계로 관광을 가버렸다. 아니 격투 게임이라는 측면에서도 완전 빵점이다.

 뭣보다 격투 게임을 하려면 PC보다 게임기용 게임들이 비교/경쟁 대상일 것이다. 하지만 여성 캐릭터로 하다가 계속 져서, 열받아서 소로 바꿨더니 바로 2연승하고 끝. 뭐냐 이 밸런싱. 게다가 캐릭터당 스킬은 2개고 필살기가 1개씩인데 이 필살기가 무조건 가드 불능기.

 그리고 이 게임은 연습 모드도 없고, 기술 설명도 없다. 찾아보니 HTML 파일에 기술 설명이 들어있더라. 게임 내에서 보여주지 못할 것도 없잖아?

 그리고 중간 난이도로 했는데도 시작하자마자 대쉬해서 열심히 패더니 기술 샥샥쓰고 You lose 연타. 아 이 놀라운 칼타이밍. 점프키를 누르자마자 대공기를 써버리네? 꿈틀하면 바로 반격 들어오고. 강공격하면 약공격으로 바로 끊고.

 아주아주아주 골 때린다. 그나마 여성 캐릭터의 옷차림은 볼만하지만, 딱 거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