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9. 3. 31. 22:55

https://www.eveonline.com/article/pjblu1/war-declaration-changes-the-war-adjacent-to-christmas

역주: 이것은 작년 12월 6일에 발표된 데브 블로그이며, 번역한 적이 없었던 채로 시간이 흘러감. 이후 계속 나오는 워덱 시스템 관련 데브 블로그에서 중요한 첫부분이기 때문에 다시 꺼내와서 번역함.
이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토론하려면 EVE 온라인 포럼의 의견 스레드로 이동하세요!

안녕하세요 호전적인 캡슐리어 여러분. EVE Online Develop 팀이 제공하는 또 다른 개발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블로그에서는 이번 달 말에 있을 공식 전쟁 신고 제도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변경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워덱 시스템은 초기부터 EVE의 주요 요소였지만, 그것은 흥분되는 플레이어 간 갈등을 촉발하는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했고 우리는 그것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EVE 개발 팀은 향후 몇 달 동안 여러 릴리스에 걸쳐 진행될 워덱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착수했으며, 이 릴리스 중 첫 번째 릴리즈는 12월 11일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CSM과 한동안 전쟁 선포 시스템의 변경에 대해 논의해왔고, 10월에 EVE Vegas에서 논의와 피드백을 하기 위해 EVE 커뮤니티 전체에 이러한 계획된 변경을 가져왔습니다. 지금까지 피드백을 제공하고 이 디자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1차 변화의 핵심 목표는 플레이어 그룹이 공식적인 전쟁 선언에 대해 노출되는 것에 대해 더 많은 통제권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최상의 EVE 경험에는 유익성과 결과를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게임 시스템이 플레이어를 NPC 콥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을 피하거나 일주일 동안 로그오프하는 것이 최적의 선택인 상황에 몰아 넣는 것을 피하고 싶습니다.
(역주: 뉴비들이 하섹에서 활동하는 뉴비 콥에 들어갔다가 '아무것도 못하는' 시간만 보내다 접거나, 워덱이 무서워서 콥이라는 최저한의 공동체도 없이 'MMORPG에서 솔플만 하다 접는 것'을 막겠다는 것)

현재 너무 많은 전쟁에서 양측 모두에게 실제적인 전투가 결여되어 있으며, 우리는 참가자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전쟁의 유형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쟁 시스템을 다시 가동하기 시작하기를 희망합니다.

12월을 넘어서는 향후에도 우리는 실질적인 위험과 보상을 가지고 양측의 교전이 있는 전쟁을 장려한다는 장기 목표를 가지고 전쟁 선언 제도를 계속 개선하고자 합니다.


WAR ELIGIBILITY를 소개합니다.

다음 주에 있을 이 첫 번째 일련의 변화에서, 우리는 기업과 얼라이언스에 대한 "전쟁 적격성" 개념을 도입할 것입니다. 만약 어떤 기업이나 얼라이언스가 전쟁 자격이 있다면, 그것은 전쟁을 선포하거나 그것에 대항한 전쟁 선포의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고, 방어자의 동맹으로서 기존의 전쟁에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업이나 얼라이언스가 전쟁 자격이 없으면 전쟁을 선포하거나 전쟁 선포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전쟁 자격의 반복은 스트럭처 소유권과 직결됩니다. 만약 콥이나 얼라이언스가 EVE의 어느 곳에서든 적어도 하나의 구조를 소유한다면, 그것은 전쟁 자격이 될 것입니다. 현재 이 구조물의 위치는 전쟁 적격 여부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전쟁 적격성을 고려하는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Upwell 스트럭처(Upwell FLEX 구조 포함)
* 스타베이스 컨트롤 타워
* 플레이어 소유의 Customs Offices
* 소버린 스트럭처(Infrastructure Hubs and Territorial Control Units)

만약 얼라이언스 내에서 적어도 한 콥이 우주에 있는 스트럭처를 소유한다면, 그들의 전쟁 자격은 얼라이언스 전체로 확대됩니다.

콥과 얼라이언스의 전쟁 자격 상태는 쇼 인포 창에서 볼 수 있으며, 전쟁 자격의 변경은 회원들에게 notification을 전달하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콥이나 얼라이언스를 위해 첫 번째 스트럭처를 배치할 때, 그들은 이 스트럭처가 회사의 전쟁 자격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조직은 전쟁을 선포하거나, 전쟁을 선포받거나, 동맹으로서 기존 전쟁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쟁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공격자나 기존 전쟁의 옹호자 중 한 명이 최종 구조가 파괴되거나 파괴되어 전쟁 자격을 잃게 되면, 전쟁은 24시간 후에 종료됩니다. 새로운 전쟁이 합법적인 전투를 허용하기 전의 24시간 워밍업 기간 동안 전쟁의 한쪽이 마지막 스트럭처를 잃게 되면, 워밍업 기간이 끝난 후 24시간 후에 전쟁이 종료됩니다(따라서 전투는 총 24시간 동안 합법화됩니다).

전쟁이 상호간에 선언되면, 한 쪽이나 양쪽이 서로 간에 존재하는 한 우주에서 그들의 스트럭처를 잃는 한이 있더라도 전쟁은 계속될 것입니다.

패치 데이에는 참가자들의 전쟁 자격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의 모든 전쟁이 자동으로 평가될 것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전쟁이 패치의 날에 부적격 공격자 또는 방어자와 관련된 경우, 정상적인 24시간 종료 단계에 들어가 12월 12일에 종료됩니다.

스트럭처 전송의 통제

12월 릴리즈에서도 이와 관련된 한 가지 추가 변경 사항이 발표되어 콥이 스트럭처 이전을 수용할지 여부를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일반적으로 콥에 유용한 도구이며, 특히 전쟁 선포 변경과 함께 중요한데, 이는 그들이 원하는 것에 대항하여 전쟁을 할 수 있도록 스트럭처를 콥에 이전하는 전술을 막기 때문입니다.
(역주: 우주에 아무거나 싼 스트럭처 박고 꼬운 놈들에게 이전한 뒤 전쟁 걸기 방지)

이 옵션은 콥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CEO와 디렉터들이 즉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스트럭처 전송을 거부하도록 설정된 경우 Upwell 스트럭처 또는 customs office을 콥에 이전하려는 시도는 자동으로 거부됩니다. 얼라이언스의 콥 내에서 sovereignty structure의 이전은 이 설정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설정은 패치 날짜에 모든 회사에 대해 기본적으로 "스트럭처 전송 거부" 상태로 설정됩니다.

시간을 내어 오늘의 개발 블로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있을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들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 설명된 변경사항은 12월 11일 EVE 온라인 12월 릴리즈에 도착할 예정이며, 향후 몇 달 동안 워덱 시스템의 사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주의 깊게 지켜볼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는 선전포고 시스템을 되살리기 위한 우리의 프로젝트의 시작일 뿐이며,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커뮤니티에 더 많은 개념들을 가지고 토론과 피드백을 할 것입니다.

게임 안에서에서 당신과 당신의 좋은 싸움을 기원하고 연말, 평화로운 휴가철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