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8. 6. 15. 10:39

https://www.eveonline.com/article/pabh25/clarification-and-further-information-on-window-blur-changes

이번 화요일 패치 (6월 12일)에서는 'Enable window blur' 옵션을 On / Off 토글에서 Shader Quality 내의 Low 및 High 옵션으로 옮겼습니다.


우리는 이 행동이 많은 커뮤니티 토론을 생성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 중 상당 부분은 부정적입니다. 그래서 왜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좀 더 많은 내용과 설명을 하고 싶습니다.


이 결정은 여러 가지 이유로 만들어졌습니다.


* 블러 쉐이더는 성능면에서 상당히 비용이 많이 듭니다(GPU에 따라 최대 32ms). 우리는 윈도우 블러에 대해 32ms의 비용을 가진 로우 엔드 머신을 원하지 않습니다. 낮은 설정은 성능에 관한 것이며 높은 설정은 시각적 충실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우리는 최근에 중저가 머신의 클라이언트 성능 최적화에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가장 비싼 항목을 분석하였으며 이 중 렌더링된 윈도우 블러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이미 고도로 최적화된 기존 시각 자료에서 1~2ms를 짜내거나 윈도우 흐릿함과 같은 성능이 중요한 특징을 셰이더 품질과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가능하면 설정을 결합하여 전반적인 개발자 유지 보수를 줄이고, 플랫폼 테스트 매트릭스 요구 사항을 줄이고, 사용 가능한 설정과 이들이 수행하는 작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에게 창 흐림을 보다 강력하게 제어하려는 욕망이 있는 것을 보았으므로, 우리는 '창 흐림 활성화' 설정을 복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Low Shader 품질에서는 이 제한을 계속 적용할 것입니다.


이전에는 중간 또는 높은 셰이더 품질을 실행할 수 있었지만 이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없도록 계속 흐릿하게 유지할 수 있다면 원래 지원하지 않았을 사용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중간 또는 높은 쉐이더 품질이 있는 경우 이제 창 블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낮은 쉐이더 품질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창 흐려짐이 비활성화되고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Windows의 '투명성' 옵션이 가장 눈에 잘 띄는 장소에 있지 않았으므로 일반 설정의 왼쪽 상단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의견에 대해 모두에게 감사하고 커뮤니티가 제기한 의견과 우려를 바탕으로 이러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같은 변경 사항은 최고급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가 예상된 설정을 기반으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비롯된 것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