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8. 2. 20. 14:56

https://www.eveonline.com/article/p4ejjg/balance-changes-coming-in-the-march-release

안녕하세요 배 밸런스 팬여러분!


2월 출시가 방금 도착했고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Assault Frigate과 Assault Damage Control을 사용한 피팅과 독트린을 준비하느라 바쁘기를 바라지만, 우리는 이미 또 다른 함선 밸런스 업데이트가 다가오는 3월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밸런스 대화의 큰 초점이 되었던 CSM동 계 정상 회담에서 크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정상 회담 동안 CSM 피드백의 두가지 주요 요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작은 변화일지라도 더 많은 변화는 더 좋습니다.

2. 메타는 정체된 느낌이며, 특히 Ferox와 Marchariel 주변에서 특히 더 그렇습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우리는 이 두 명의 큰 소년들과 Orthrus를 조정하여 다른 배들이 빛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Tech I 배틀쉽에 대한 오랫동안 요청된(rest in pieces Mr Hyde113) 업그레이드도 제공할 것이며, Attack Battlecruiser가 Micro Jump Drive를 장착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며, 몇몇 인기없는 선체들을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우리는 또한 3월 릴리즈에서 완전히 새로운 선박을 도입할 예정인데, 이는 함대 사령관들이 대규모 전투에서 "헤드 슈팅" 전술을 피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극히 특수화된 방어 함정입니다.

여기 구체적인 세부 정보가 있습니다:


모든 Tech I Battleships(선박에 따라 정확한 숫자가 약간 다름):


여기서는 삶의 질이 중요합니다. MJD와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락온 범위가 길어지고 모두를 위한 화물칸이 늘어납니다.


* +25% to cargo capacity

* +20% to maximum lock range

ATTACK BATTLECRUISERS:

우리는 Attack Battlecruiser가 대단히 강력한 카터였기 때문에 우리는 원래 이들에게 medium MJD를 주지 않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요즘 그들은 그만큼 강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이 제한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이제 Medium Micro Jump Drive 장착 가능


Orthrus:

Orthrus는 출시 직후부터 중소 규모 전투의 강자가 되었고 이제는 이를 한 단계 더 낮출 때이다. 피팅 여유를 줄이고, 속도를 줄이고, 시그니처를 키워서 탱킹에의 압박을 키우는 방식으로, 우리는 이 배가 덜 압제적인 느낌을 주기를 바랍니다. Orthrus가 제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우리가 몇번 더 손봐야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좋은 시작이 될 것입니다.


* -100 power grid

* -15 maximum velocity

* +15 signature radius

Ferox:

피팅 여유를 더 줄여 탱킹과 대미지 사이에서 포기해야 할 것을 더 늘리면, 페록스가 그들의 경쟁자들과 더 비슷한 위치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 -100 power grid

* -15 CPU


Machariel:

우리는 Machariel을 위한 많은 접근법들을 살펴보았고 결국 로우 슬롯을 미들로 옮기는 것이 가장 좋은 과정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마차리엘의 이전보다 더 많은 유틸리티 옵션이 그것을 강력한 스커미로서 온전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아머 기반 플릿 브롤러로서의 가치를 낮추기를 바랍니다.


* Gallente Battleship bonus per level: 7.5% to large projectile falloff (was 10%)

* +30 signature radius

* +1 mid slot

* -1 low slot


Drake Navy Issue:

우리는 이 배에 새로운 생명을 주기 위해서는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순수한 공격으로의 침로 변경이 그 효과를 낼 것을 희망합니다.


* Caldari Battlecruiser bonus per level: 10% to Heavy Missile and Heavy Assault Missile damage (was 4% to shield resistances)

* -1 launcher slot

Cyclone:

이미 괜찮은 배를 경쟁으로 유도하기 위한 간단한 버프


* Minmatar Battlecruiser bonus per level: 7.5% to Heavy Missile Launcher and Heavy Assault Missile Launcher rate of fire (was 5%)


Eagle:

이글은 전에도 플릿 메타에 자리잡은 적이 있었고, Assault Damage Control과 Ferox 너프 덕에 다시 한 번 돌아갈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여전히 추가적인 유용성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12 maximum velocity

* +25 drone bandwidth

* +25 drone bay


Muninn:

우리는 이러한 발전으로 무닌이 허리케인이나 로키에 비해 더 민첩하고 잘 빠진 artillery 선택지로 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치열한 경쟁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 Minmatar Cruiser bonus per level: 7.5% Medium Projectile Turret damage (was 5%)

* +150 armor HP

* +20 maximum velocity

* -750,000 mass

* -10 signature radius

* -1 high slot

* +1 mid slot

모니터 소개:

우리는 대규모 함대 전투에서 "헤드 슈팅"에 대응할 수 있는 전용 선박을 만들자는 아이디어에 대해 커뮤니티로부터 한동안 피드백을 받아 왔습니다. '헤드 슈팅'은 적의 함대 사령관들과 다른 지도자들을 파괴하여 적군 함대의 조직을 교란시키기 위한 전술입니다. 이것은 영리하고 효과적인 전략이지만, 싸움을 너무 빠르게 끝내는 경향이 있고, 더 새로운 함대 사령관들이 요령을 배우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Fanfest나 CSM을 통해 이 문제를 커뮤니티와 논의했을 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살아남기 위해 설계된 특수 선박에 대한 아이디어는 폭넓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런 배는 머리를 쏘아 대는 시도에 저항하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고 너무 강해지는 것을 피할 수 있어서, 그것은 명령을 내리는 이가 탈만한 유일한 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The Monitor는 "Flag Cruisers"라고 불리는 새로운 그룹의 첫번째 배입니다. 이는 완전히 생존성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전투에서 클락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생존할 수 있어야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배는 카고 베이, 무기, 드론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장착할 수 있는 유일한 모듈은 애프터버너, 마이크로워프드라이브, 마이크로 점프 드라이브입니다. 이러한 제한에 대한 보상으로, 이 함선은 커맨드쉽 수준의 EHP(90%를 초과하는 아머 및 실드 기본 저항 포함), 프리깃 수준의 시그니처 반경, 대 ECM, 센서 댐프너, 뉴트럴라이저, 타겟 페인터에 대한 내성을 가집니다. 이것은 비교적 적은 수의 캡슐리어들만이 탈 배이지만 우리는 그 플레이어들이 다른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콘텐트를 제공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 새로운 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듣는 것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모든 세부 사항과 논의 내용은 이 포럼 자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forums.eveonline.com/t/march-the-monitor-flag-cruiser/58207


앞으로 기대:

위의 변화와 함께, 우리는 또한 이 패치에서 500mn Heavy Interdictor를 '고치기'를 희망했습니다. 우리는 웜홀러의 질량 통제를 대신할만한 새 모듈을 만들 때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련의 변화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또한 메타를 흥미롭고 역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위와 같은 작은 변화에 보조를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코멘트를 통해 이러한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 주십시오.


이 개발자 블로그의 내용을 토론하고 싶다면 EVE 온라인 포럼의 댓글 스레드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forums.eveonline.com/t/dev-blog-balance-changes-coming-in-the-march-release/58209


다음 시간까지


자유롭게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