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7. 31. 16:00

미래를 위한 준비 - 함장실과 트위치 통합 기능의 제거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preparing-for-the-future-retirement-of-captains-quarters-twitch-integration/

내년 5월, New Eden은 15번째 생일을 축하할 것이며 EVE Online의 3번째 10주년으로 향하는 여정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30년을 준비하는데 중점을 둔 CCP의 EVE 개발 팀은 New Eden의 장기적인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EVE Online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노력의 일부는 클라이언트의 현재 상태와 클라이언트 내의 기능 및 유틸리티 사용에 대한 검토입니다. 클라이언트의 현재 상태를 볼 때, 함장실의 현재 상태와 그 주변 기술에 관한 몇 가지 문제가 강조되었습니다.


함장실의 지속적인 유지 보수는 현재 CCP 아이슬란드의 Art Team팀인 Team Trilambda가 매년 2~3 차례의 스프린트 또는 4~6 주간의 개발 작업을 필요로합니다.


팀이 스테이션 격납고 내의 영상 개선 작업을 할 때마다 함장실도 같이 해야 하며 여기에 작업 부하 및 유지 보수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으므로 개발 시간은 더욱 증가합니다.


함장실을 만드는데 사용된 기술에 대한 추가 사항도 고려되었습니다. 함장실의 상태를 검토한 결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설계에 사용된 코드 및 미들웨어의 나이를 고려해볼 때 만약 우리가 미래에 워킹 인 스테이션을 발전시키려고 한다면, 현존하는 함장실과 그에 부속하는 소프트웨어들을 클라이언트에서 제거하고 처음부터 다시 작성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함장실의 사용 통계를 검토한 결과, 현재 함장실을 유지 관리하는데 소요되는 개발 시간이 함장실을 사용하는 조종사 수와 크게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통계!


다음 그래프는 최근 30일 동안 로그인한 사용자의 계정 설정과 로그인시 기본 사항인 격납고 보기 또는 함장실 보기 중 어떤 것을 표시하는지 보여줍니다:

다음 그래프는 지난 2년간의 사용 통계를 보여줍니다. 이 통계는 올해 1월 초에 10% 사용량에서 3% 사용량으로 꾸준히 감소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그래프는 함장실이 이브 온라인에 릴리즈 되었던 당시의 사용량 폭증을 보여줍니다. 새 플레이어의 상당수가 뉴 에덴에 진입하고, 함장실 보기로 기본 설정되어 추세가 2017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이 그래프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이브 온라인: 시타델의 릴리즈와 그 뒤 몇달간, 함장실보다 행어뷰로 되돌아가는 파일럿의 숫자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


이것은 함장실을 이용할 수 없는 시타델을 집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파일럿 중 상당수가 이미 행어뷰를 사용하고 있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그래프는 또한 우리 조종사가 행어뷰 대 함장실에서 보낸 로그인 시간과 도킹 시간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히 사용이 감소하고있는 반면, 최근에 감소 추세를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캐릭터가 함장실을 제공하지 않는 시타델에 도킹 중일 때 기본 설정이 행어 뷰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미래


낮은 이용 빈도 및 구형 미들웨어 및 기술을 사용함으로 인한 유지보수 및 개발 시간의 증가로 인해 함장실이 미래의 엔지니어링 노력에 대한 논의를 늦추거나 차단한다는 사실을 고려한 결과, 우리는 8월 릴리즈에서 함장실을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함장실의 제거로 상당한 시간의 개발 시간을 확보하여 EVE Online 클라이언트와 그 안에 사용된 그래픽 기술을 시각적으로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 TriLambda는 New Eden - 함선과 우주의 게임 플레이의 핵심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함장실을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함장실의 기술은 2010년에 구현되었습니다. 이 기술 중 일부는 CCP가 특별히 목적을 위해 설계했으며 일부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오래된 미들웨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의 그래픽 기술을 반영할 수 있는 표준까지 함장실을 가져오는 것은 대략 6-8 개월의 개발 작업을 필요로 하는데,이 기술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비율을 차치하더라도, 뉴에덴의 핵심 게임플레이의 시각적 측면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자원을 여기에 투입하는 것은 현명한 투자가 아닙니다.


또한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함장실의 현 상황은 기본 인프라스트럭처를 클라이언트에서 제거되고 처음부터 다시 구축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의복은요?


함장실은 8월 출시되는 New Eden에서 제거되지만 3D로 아바타를 볼 수 있는 기능은 캐릭터의 쇼인포 창을 통해 그대로 유지됩니다.


또한 스테이션 서비스 패널을 통해 아바타의 모양을 지금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소유하고 있는 모든 의류는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조종사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지금 그대로 유지되므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아바타를 보여줄 장소를 클라이언트에서 확장할 계획은 현재 로드맵에 없습니다만, 현존하는 캐릭터 창조 시스템과 아바타 시스템은 함장실의 제거와는 관계없이 남을 것이며, 새 플레이어 경험의 일부로 남아 정기적으로 유지보수될 것이므로, 미래에 가능성이 있기는 합니다.


트위치 통합은 어떨까요?


함장실과 비슷한 맥락에서, 통합된 Twitch 스트리밍의 사용법 또한 최근에 검토되었으며, 매우 적은 수의 파일럿만이 통합된 Twitch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으므로, 이 또한 9월 릴리즈시 이 기능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연히 우리는 스트리밍 커뮤니티와 그들이 실행하는 놀라운(때로는 재미있는) 스트림 및 이니셔티브에 대해 100 % 지원을 하고 있지만, 우리의 모든 주요 스트리머들은 트위치 통합을 활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오픈 브로드캐스터 소프트웨어와 같은 타사 패키지가 통합 서비스가 경쟁할 수 없는 시각적 사용자 정의 가능성을 허용하기 때문입니다 (예 : 맞춤형 오버레이 및 opsec 목적을 위한 화면 검열 부분 사용 가능).

(역주: opsec은 오퍼레이션 시큐리티 - 작전보안으로 판단됨)


요약 및 이점


함장실은 8월 릴리즈에서 제거되고 Twitch Integration은 9월 릴리즈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제거함으로써 남는 개발팀의 상당한 양의 작업 시간들은 뉴 에덴의 다른 게임플레이의 향상을 위해 투입됩니다.


이 인력 시간 중 일부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쓰일 것이며, 큰 비중은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을 발전시키고 향상시키는데 쓰일 것이며, 이브 클라이언트에 더 나은 시각효과를 적용하도록 할 것이며, 클라이언트의 퍼포먼스와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을 만들도록 해줄 것입니다.


조사하고자하는 첫 번째 사항 중 하나는 64 비트 EVE 클라이언트가 플레이시 여러분의 시스템 메모리를 더 적절히 사용하는지의 여부입니다. 64 비트 클라이언트를 컴파일하는 것은 함장실이 필요로 하는 오래된 미들웨어에 의해 보류되어 왔습니다.


언제나처럼, 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질문이나 걱정을 해소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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