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7. 24. 15:00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968204#post6968204

안녕하세요 캡슐리어 여러분,

2017년 6월의 릴리즈에서, 파이터는 게임 디자인 팀에 의한 대미지 출력의 감소를 맞을 것입니다. 지난 주말 내내 받은 열정적인 피드백을 거치고 이전에 진행 중이던 디자인 작업을 고려한 후에, 무엇이 올지를 살펴 봅시다.


데이터:

결정을 내리기 위해, 6월 중에서 5일간의 샘플을 채집하여 살펴봅시다. 그 기간 동안 10.6T ISK가 바운티 보상으로 지급되었습니다. 그 중 :

* ISK의 22.3% (2.3T)는 현상금을 얻는 캐릭터의 1.4%가 만들었으며, 슈퍼캐리어를 사용했습니다.

* ISK의 24.2% (2.6T)는 현상금을 얻는 캐릭터의 4.8%가 만들었으며, 캐리어를 사용했습니다

* ISK의 19.1 % (2T)는 현상금을 얻는 캐릭터의 16.6%가 만들었으며, T1 크루저를 사용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얻은 현상금의 절반이 약간 안 되는 비중(46.5%)이 슈퍼 캐리어와 캐리어에 의해 생성되었는데, 이는 인구의 적은 퍼센트가 전체 현상금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유:

이 변화의 주된 목표는 PvE에서 Carriers & Supercarriers의 전투력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5월 월간 경제 보고서에서 보셨듯이 화폐 공급에는 상당한 상승 추세가 있습니다. 이것은 NPC Bounties 때문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그런 큰 ISK 생성처를 갖는 것은 경제에 좋지 않으며, 이 ISK 생성처는 비교적 적은 수의 플레이어에게 집중됩니다.

우리의 2차 목표는 캐리어와 슈퍼 캐리어가, 그들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투자에 비해서도 PvP에서 너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변화는 PvP 밸런스를 바꿀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Carriers와 Supercarriers가 PvP 전투에서 강력한 옵션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어떻게:

* Light Fighters (Space Superiority): 변화 없음

* Light Fighters (Attack): 기본 공격과 Heavy Rocket Salvo 피해 10% 감소(이전 20%)

* Support Fighters: 변화 없음

* Heavy Fighters (Heavy Attack): 변화 없음 (이전 기본 공격과 Torpedo Salvo 피해 10% 감소)

* Heavy Fighters (Long Range Attack): 기본 공격 피해 20% 감소(이전 30%)

* Heavy Fighters (Shadow): 변화 없음

* NPC Fighter Aggression: 변화 없음 (이전 +15%)

* 우리는 캐리어와 슈퍼 캐리어의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도록 아노말리에 변화를 주기 위해 작업 중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나중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 이후 계속해서 경제를 관찰하고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유용한 이브의 경제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정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왜 그냥 현상금을 줄이지 않는 것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이 변화의 초점은 수퍼 캐리어와 캐리어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있는 함선 외의 다른 함선의 수입에 영향을 미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역주: 이미 지나간 패치에 적용된 내용이나 걍 번역해서 올림. 이것은 2차 내용이며 이보다 너프양이 컸던 1차 초기안은 공홈 포럼이 아니라 레딧에 올라왔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