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5. 5. 25. 15:41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799#post5739799

Q: 유지비용?

어떤 기능이 기본 제공이고 어떤 기능이 모듈 피팅과 리그로 제공됨(역주: 그리고 연료를 소모)?

"딥" 세이프에 앵커링 제한이 있을 것인지(인커전과 미션 북마크들은 여전히 가장 가까운 천체에서 15AU 이상 거리에 생길 수 있음)


A: 저장, 시큐리티, 피팅 서비스는 기본 제공임. 꼽 오피스, 마켓, 인더스트리, 클론 등등 모두가 모듈로 제공되고 연료를 먹음.

우리는 모든 스트럭처가 온보드 스캐너와 센서 오버레이에 떠서 여러분이 그리로 바로 워프가능하게 하거나 최소한 성계에 앵커된 스트럭처를 보여줘서 프로브 가능하게끔 할 것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809#post5739809

Q: 커리어 컨트랙은 어떻게 됨?


1. 여전히 스테이션으로만 컨트랙됨 아니면 이 새 스트럭처로도 가능함?

2. 프레이터는 캐피털 사이즈고 JF와 로퀄은 더 큼. 캐피털 도킹이 허용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미디엄 / 라지 사이즈에 최대 50k m3 사이즈만 나를 수 있는 거임?

3. "스테이션"으로 목적지를 지정한 커리어 컨트랙이 있는데 스테가 파괴되면 어떻게 되는 거임?


A: 커리어에 대한 건 좋은 질문인데, 우리는 아직 정확한 대답을 해줄 수 없음.

커리어 관련 서비스 모듈이 있고 이걸 켜면 컨트랙에 추가 가능하면 어떨까 함. 만약 파괴된다면, 여러분의 인벤토리와 동일한 안전 절차를 시행하게 될 것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824#post5739824

Q: 1. 내가 이것들을 아무데나 설치 가능함(물론 근접 제한은 빼고)? (역주: 포스처럼)달 근처에만 가능함 아니면 우주 아무데나 가능함? 하나의 그리드에 하나 이상 가능함?

2. 시타델의 건들은 누가 파일럿 잡지 않아도 작동함?

3. 연료 제약이 생길텐데, 연료 넣는 걸 깜박해서 오프라인될 경우 엔토시스 링크로 그걸 부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림? 오늘날 내가 만약 내 포스에 연료 넣는 걸 깜박한 걸 누가 깐다면 나는 재접속해서 연료 넣고 온라인할 시간이 좀 있음. 이게 엔토리스 링크와 오프라인 스트럭처에는 어떻게 작동함?

4. 공격자가 스트럭처에 얼마만큼의 사람이 무슨 배를 타고 도킹해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음?

5. 도킹했을 때 나는 우주를 보는 거임 아니면 스테이션 인터리어를 보는 거임?

6. 웜홀 우주에 X-L 스트럭처 가능?

7. 스트럭처에 피팅 바꾸는 건 어떻게 됨? 공격받고 있거나 공격이 예상될 때 건이나 다른 걸로 스왑 가능함? 새 셋업이 효과를 받는데 시간이 걸림?


A: 1. 우리 계획은 그들을 아무데나 설치 가능하게 하는 것임. 물론 근접 제한은 있을 것임.

2. 스트럭처는 누군가가 건을 잡지 않으면 사격 불가능함. CCP Nullarbor가 말했듯이 이 변화가 야기하는 리스트를 통제할 방법이 몇몇 있음. 특정 영역에서의 취약점을 줄인다든가, NPC 스톤을 가능하게 한다든가.

3. 연료는 서비스 모듈을 작동하는데 필요하며, 스트럭처 그 자신은 연료를 소모하지 않음. 이전 데브 블로그 참조바람.

4. 도킹한 사람들을 알 수 있게 하는 건 확실하지 않음. 스캐닝 메카니즘의 일부가 될 거 같긴 한데 토의 가능함.

5. 우주를 보게 될 거임.

6. Yes, 이상적으로 우리는 모든 곳에 모든 크기 및 종류의 스트럭처가 가능하길 원함. 다만 필요하다면 모듈 및 게임플레이 제약이 있을 거임.

7. (함선과 마찬가지로) 피팅을 바꾸면 캐퍼시터를 소모하게 될 것임. 따라서 전투 중에 이걸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음.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828#post5739828

(역주: 스트럭처 건설 제한에 대해) 현재 우리는 게임 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워프인 포인트, 벨트, 게이트, 다른 스트럭처나 기타 등등)로부터 최소 250km를 생각하고 있음. 그 외에는 모든 곳에 앵커 가능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834#post5739834

Q: 스트럭처에 꼽 / 얼라이언스 로고 홀로그램을 찍는 건 어떰?

A: 이상적으로 우리는 함선과 동등한 SKIN 시스템을 적용하기를 원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836#post5739836

스트럭처 도킹은 새 도킹 상태가 될 것임. 스테이션에 도킹하는 것과 포스 실드 안에 앉아있는 것 사이.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873#post5739873

Q: 웜홀에서 오버뷰에 스트럭처가 나오는 거에 대해 블라블랍

A: 우리는 워프 능력을 가진 모든 배의 시스템 오버레이 / 온보드 스캐너에서 모든 것을 다 보여주는 쪽으로 가고 있으며, 안되더라도 최소한 시스템에 각 사이즈의 스트럭처가 얼마나 많이 있는지는 보여주게 될 것임. 여러분이 액세스 권한을 가진 스트럭처가 오버뷰에 보이게 될 것임.


우리는 웜홀 침략자들의 상륙거점 설치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CSM과 웜홀에서의 앵커링 조건에 대해 여러가지 옵션을 두고 논의 중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39953#post5739953

Q: 개인 단위로 미디엄 스트럭처를 쓰기를 바라는데 그 개인이 있지 않으면 건은 쏴지지도 않고 대신 제공하는 방어가 NPC 해적이라고? 여러가지로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A: 그건 가장 최선이라도 단독 테러범에 대한 약한 제재 밖에 안 됨. 중요한 건 여러분 자신의 타이머와 방어임.(역주: 그럼 그걸 누가 쓰지 모듈 달아야되는데)

내가 얘기했던 대로 균형은 이가 얼마나 자주 일어나느냐에 달려있으며, 흥미 위주의 잡질에 대한 방어 기회는 제공해줄 거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40029#post5740029

Q: 1. 새 M-XL 클래스 스트럭처를 부수는 건 킬메일이 생기는가?

2. 우주 공간에서 이들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 것인가?

3. 시타델에서 거래가 가능하다면 이후 스테이션의 NPC 세금을 올리는게 어떰? 플레이어를 위한 인센티브가 되어줄 거임.

4. 시타델끼리 붙여지어서 서로 싸우게 하는 거 가능함?

5. 새 스트럭처와 모듈의 생산에 대해선 생각한 거 있음? 그리고 지금의 팩션 타워에 대응하는 것도 있음?


1. 생김.

2. 온보드 스캐너에서 찾을 수 있을 거임.

3. 마켓은 좀 더 뒤에 나올 거고 이에 대해 상세한 데브 블로그를 쓸 거지만, 대답하자면 NPC의 마켓보다 플레이어의 마켓 세금이 더 싸면 이를 이용하게 할 좋은 이점이 될 거라 생각하고 있음.

4. 여러가지 이유로, 안 됨.

5. 지금은 말하기엔 이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40088#post5740088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40931#post5740931

Q: 아무리 취약성 윈도라고 해도 결국 매일 체크해야 되는 거 아님? 솔로 플레이어도 쓰게 한다면서, 그 사람보고 365일 중 365일 접속하라는 거임?

A: 그게 매일일 필요는 없을 거고 우리는 여러분이 보통하는 것보다 더 자주 접속할 필요는 없도록 여러 옵션을 생각 중임. 캡처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은 그게 어디에 앵커되어있느냐에 따라서 다를 거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40936#post5740936

Q: 플레이어들에게 배 정박소 따로, 정제소 따로, 공장 따로 짓게 할 이점이 있는 거임? JF 없는 생산자 괴롭히기 같은데.

A: 시타델에서도 생산 라인이나 정제 다 됨. 하지만 헐이 모듈에게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대규모로 작업하는 생산자가 최고를 추구한다면 그렇게 하는 것도 방법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41770#post5741770

Q: 팩션워 관련 앵커링 제약은 어떰? 로섹에서 밀리샤 용도로 M이나 L 사이즈 스트럭처 앵커링 가능함?

A: 똑똑한 아가씨(https://www.youtube.com/watch?v=l8o5fxnDUjs), 솔직히 생각 못 해봄. 모든 이가 스트럭처 앵커링 가능하게 하든가, 밀리샤 소유 우주에서만 가능하게 해야 할 거 같음. 또한 팩션워 밀리샤가 스트럭처 앵커 가능하게 되면 이 덩어리로 무슨 짓을 벌일지도 생각해봐야하고. 아마 팩션워 NPC 꼽 밀리샤(Federal Defense Union, Tribal Liberation Force 같은...)가 아니라 팩션워에 참가한 플레이어꼽만이 설치 가능하게 하는 것이 좋을 듯함.


다시 한 번, 디테일에 대해선 이르지만 좋은 포인트를 지적해줘서 감사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5741838#post5741838

(역주: 같은 질문에 대한 중복 답변)

Q: 5. 새 스트럭처와 모듈의 생산에 대해선 생각한 거 있음? 그리고 지금의 팩션 타워에 대응하는 것도 있음?


A: T1 버전의 BPO는 NPC 마켓에서 구할 수 있을 것임. 팩션 버전(BPC)은 드랍되거나 LP 스토어에서 구할 수 있을 거임. T2 버전은 인벤션으로 구할 수 있을 거임. 이들은 함선과 유사하다는 것을 알아주기 바람. 따라서 같은 방법으로 구할 수 있을 거임.

(역주: 팩션 버전이나 T2 버전이 있다는 얘기가 아니라 만약 있다면, 그렇게 구할 수 있을 거라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