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5. 4. 22. 17:35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ship-customization-time-to-show-some-skin/

기본

새 스킨은 이브에서 스킬북과 매우 유사한 방법으로 작동함. 모든 스킨류는 스킨 아이템으로 등장하며(라이센스 받은 패턴), 여러분의 캐릭터에게 사용시키거나 마켓에 팔 수 있음. 이 캐릭터는 본인이 탑승하는 같은 함급의 모든 배에게 스킨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는 스킨된 배를 터뜨려도 같은 함급을 다시 사서 탑승한 뒤 스킨을 다시 적용하면 된다는 의미임. 또한 캐릭터느 포드를 해먹거나, 죽거나, 다른 위치로 점프 클론을 뛰어도 여전히 스킨은 사용가능함.

또한:
* 스킨은 뉴 에덴 스토어, 피팅 스크린, 3D 미리보기 창에서 (오럼을 사용하여)구매 가능함.
* 활성화하기 전에 각 스킨은 아이템으로 존재하며 마켓에서 ISK를 사용하여 사거나 팔 수 있으며 카고에 넣고 운반하다가 배가 터졌을 경우 드랍될수도 있음.
* 스킨은 캐릭터별로 활성화 가능하며, 캐릭터가 탑승하는, 해당 스킨이 허용하는 모든 함급에 적용 가능.
* 한 번 활성화 한 스킨은 되돌리기 불가능하며 제거도 불가능함(배를 잃거나 알뿜하거나 간에).

영구 스킨

영구 스킨은 NES(뉴 에덴 스토어)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으로 존재함. 캐릭터에게 활성화하면, 해당 캐릭터가 탑승하는 배(들)에게 영구히 적용 가능함.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라고 해도 스킨 사용은 불가능함(역주: 그러므로 캐릭별로 다 사란 얘기).

시간제한 스킨


시간제한 스킨은 게임 안에서 드랍되며, 미래에는 다른 방식으로도 가능해질 수 있음. 이 스킨의 사용 방식은 영구 스킨과 동일함. 유일한 차이점은 영구적이지 않다는 점임. 시간제한 스킨은 다음 사항을 따름:

* 시간은 스킨을 활성화하자마자 바로 줄어들기 시작함. 이 시간은 (역주: 접속 시간이 아니라 스킬 배우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실제 시간이며, 스킨에 적혀있는 시간이 만료될 때까지 지속됨.
* 만약 시간제한 스킨이 활성화 상태인데 시간제한 스킨을 다시 활성화한다면, 현재 남아있는 시간에 그만큼이 더해짐. 예를 들어, Brutix Roden SKIN (30 Days)을 2일 사용한 상태에서 다른 스킨을 다시 활성화하면, 만료까지 58일이 남게 됨.
* 시간제한 스킨은 게임 안에서 드랍으로만 얻을 수 있음(우리는 지금으로선 트랭퀼리티 서버에서 오럼으로 시간제한 스킨을 팔 계획이 없음).

시간제한 스킨의 도입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음. 일단 우리는 여러분이 게임에서 얻게 될 스킨이 (역주: 모두 영구적일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장 포화되지 않고, 계속 일정한 가치를 갖게 되길 바랐음. 또한 시간제한 스킨이 향후 경품으로 주거나 '사기전 미리해보기' 같은 옵션이 되어 일종의 판촉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 중.

우주공간에서의 스킨

선택한 스킨은 우주공간에 있을 때도 피팅창을 열어서 새 스킨을 선택하는 것으로 언제든지 교체 가능함. 나나이트, 전자기장, 과학의 마법으로! 여러분의 영광스러운 배의 외양이 여러분의 눈 앞에서 바뀔 것임.

만약 사양의 문제가 걱정된다면, Display and Graphics 메뉴의 "Inspace Skinning Effect"를 선택해제하여 우주공간에서의 스킨 변경 효과를 끌 수 있음. 이는 당신이나 다른 플레이어가 우주공간에서 스킨을 바꾸는 걸 막지는 못하지만,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며 모델이 다시 로딩(역주: 도킹, 언도킹, 점프 등) 되기 전에는 모델이 바뀌지 않음.


현재로선 우주공간에서 여러분이 스킨을 바꾸는데 기술적인 제약이 조금 있음. 다음 상황하에서 여러분은 스킨을 바꿀 수 없음:

* 배가 트리아지 모드일 때
* 배가 시즈 모드일 때
* 배가 바스티온 모드일 때
* 배가 사이노 필드를 켜고 있을 때
* 배가 클록 상태일 때
* 배가 타겟을 락온했을 때

스킨 구매와 사용 방법

뉴 에덴 스토어(NES)
스킨을 구매하는 것은 NES의 다른 모든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같은 방식임. 캐릭터 선택창이나 인게임 사이드 바에서 접속 가능. 스킨은 NES에서 독자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음.

스킨을 사면, 아이템은 여러분 계정에서 리딤 가능한 상태로 존재하게 되며 계정 안의 어떤 캐릭터로든 받을 수 있음.

피팅 화면


위: 플레이어는 리프터의 Nefantar 스킨 활성화 중이며, Krusual 스킨을 프리뷰하면서 Krusual 스킨의 오럼으로 구매 버튼을 클릭한 상태임.

피팅 스크린에서 여러분은 왼쪽 사이드 메뉴를 통해 스킨을 바로 보고 구매 가능함. 스킨은 항상 적절한 마켓 카테고리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NES에서 가능한 아이템을 곧바로 구매 가능함. 만약 시간제한 스킨이 있다면 남은 시간 또한 스킨 이름 옆에 보일 것임.

여기에서 여러분은 여러분이 사기를 원하는 스킨을 미리보기 할 수 있으며, 현재 활성화할 스킨을 고를 수도 있음. 스킨을 클릭하면 배의 외형이 바뀔 것임. 만약 갖고 있는 스킨을 클릭한다면, 해당 스킨이 활성화될 것임. 만약 기본 외형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현재 활성화 스킨을 선택해제하면 됨.

3D 미리보기 화면



3D 미리보기 화면(쇼인포창의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열기 가능)은 위의 피팅창 왼쪽에 있는 것과 같은 사이드바를 갖게 될 것임. 이 사이드바는 구매 및 링크 옵션을 포함해 피팅창의 그것과 완벽히 같은 역할을 함. 어떤 배든, 3D 미리보기 화면은 모든 배에 대해 모든 스킨을 미리보고 구매할 수 있게 해줌. 특정 스킨 아이템의 쇼인포 화면을 통하면, 3D 미리보기 화면은 정확히 그 스킨을 띄워줌. 간단히, 원하는 스킨을 마켓에서 검색하거나 원하는 배의 쇼인포화면의 스킨 탭에서 타고 들어가면 됨. 그리고 3D 미리보기의 왼쪽 위에 있는 육각형 스킨 아이콘을 클릭하면 됨.

캐릭터 시트



캐릭터 시트의 사이드바에도 새 스킨칸이 생김. 이 섹션은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가능한 스킨과 그 중 여러분이 현재 소유한 모든 스킨 목록을 보여주고, 시간제한 스킨의 경우 남은 시간도 보여줌. 이 섹션에서 스킨은 팩션/디자이너별로 구분되며 전체 혹은 팩션/디자이너별 리스트를 볼 수도 있음.

변환과 새 스킨 계획

기본적인 변환 계획은 여러분이 기존의 블루프린트를 갖고 있을 경우 해당 스킨을 주는 것이며, 만약 스킨 적용한 배를 갖고 있을 경우 해당 스킨과 원형의 배를 분리하여 주는 것임. 만약 여러분이 변환 당시 배를 갖고 있지 않다면(예: 팔아버리거나 터뜨렸을 경우) 스킨을 받지 못할 것임. 변환 상세는 아래와 같음:

* 스킨 적용한 배는 동형의 기본배로 바뀌고, 해당 스킨 아이템을 해당 배를 소유했던 플레이어의 리딤 항목에 넣어줌. 예를 들어: 여러분이 메가스론 쿼페 에디션을 갖고 있다면 그 배는 원래 그 배가 있던 곳에 일반적인 메가스론으로 변해서 있게 되고, 여러분의 리딤 항목에 Megathron Quafe SKIN (Permanent)  1개가 추가됨.
* 스킨 블루프린트는 동일한 숫자/블루프린트의 런수만큼의 스킨으로 바뀔 거임. 그리고 그들은 모두 리딤 항목에 올라갈 것임. 예: 여러분이 Abaddon Tash-Murkon Edition 10런 블루프린트를 하나 갖고 있을 경우 여러분의 리딤 항목에 Abaddon Tash-Murkon SKIN (Permanent) 10개가 추가될 거임.
* 꼽이 소유한 곳에 있던 스킨 적용된 배와 블루프린트 중 스킨은 꼽의 HQ 딜리버리 행어에 들어가게 될 것임. (역주: 기본배가 된)배는 움직이지 않음.
* 인게임에서 드랍된 스킨 블루프린트는 30일 시간제한 스킨이 됨.
* 인게임 드랍된 블루프린트로 도장된 해적 쉽들(디스트로이어 4종, 배틀크루저 4종)은 기본 배와 시간제한 스킨 1개로 바뀔 거임.
* 마켓과 컨트랙에 올라간 모든 스킨 적용된 배와 BPC들은 주문이 취소되고 주문을 넣는데 들어간 ISK도 환불될 것이며, 배와 BPC들은 위에 적힌 대로 변환 처리될 것임.
* 쉽 스킨이나 스킨 적용된 배와 교환 가능한 코드나 혹은 그것이 포함된 팩의 해당 내용물은 동일한 새 스킨으로 교환될 것임.
* 여러분의 리딤 항목에 있는 스킨 아이템은 그와 동일한 새 스킨으로 교환될 것임.
*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가진 모든 스킨은 이 변환 과정 중 리딤 항목에 들어갈 것임.

쉽 페인트 파일럿 프로그램의 얼리 어댑터를 위한 보상과 새 스킨 시스템의 준비를 위해, 현존하는 스킨 블루프린트는 이 데브 블로그를 공개하는 현시간부로 더이상 NES에서 판매하지 않을 것임.

변환 리스트

이하 배들은 새 스킨 시스템으로 변환될 것임:
(역주: 옮기기 힘들어 생략함. 상세는 원문 링크 참조 바람.)

추가로 이번이 아니라 이후 변환 가능한 몇몇 배가 있으며, 이들은 향후 릴리즈에서 변환될 것임.

* Rattlesnake Victory Edition에는 모델에 몇가지 기술적 문제가 있으며, 이들이 해결되면 스킨으로 변환될 것임.
* 황금불알 - Genolution 'Auroral' 197은 현재 임플란트(Genolution 'Auroral' AU-79)로 변환되며 이는 매우 특이한 우회 방법임. 이는 나중에 남은 배들과 캡슐 스킨까지 표준화하면 그때 가능할 것 같음.

뉴 에덴 스토어에 추가될 새 배 스킨

이하는 NES에 추가될 새 스킨의 목록임. 이하의 모든 스킨은 NES에서 구입 및 마켓에 재판매 가능함. 만약 여러분이 NES에서 스킨을 사기 위해 오럼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면, 어카운트 매니지먼트 웹사이트에서 가능함.

(역주: 옮기기 힘들어 생략함. 상세는 원문 링크 참조 바람.)

FAQ

스킨을 개발하는 도중 받았던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둠:

Q: 칼다리랑 민마타 스킨이 별로 없어뵈는데?
A: 아마르와 갈란테에 대비해 그 두 국가의 스킨이 부족한 것을 메꾸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함. 우리는 이 불균형을 인지하고 있고 작업 중임.

Q: T1 배의 스킨을 사면 T2 버전에도 적용됨?
A: 스킨 아이템은 그 이름에 명시된 배에만 적용되며 여러 종류의 배에는 적용되지 않음. Rifter Nefantar SKIN (Permanent)은 리프터에만 적용되며 재규어나 울프에는 안 됨.

Q: 캐릭터를 거래해 다른 계정으로 옮길 경우 스킨은 캐릭터를 따라감?
A: 그러함. 스킬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바자에서 산 캐릭터에는 스킨도 같이 옮겨감.

Q: 내가 활성화한 스킨이 API에도 나타남?
A: 그러함. 우리는 그 정보를 API로 표현할 계획이 있음. 그러나 패치 때 동시에 적용하지는 못함.

Q: 배에 활성화한 스킨이 킬메일에도 표시됨?
A: 릴리즈 때는 우리는 배가 부서졌을 때 활성화한 스킨을 기록하지는 않을 거임. 그러나 여러분이 뭔가 더 샤이니한 걸 뽀갰을 때 더 좋아한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이는 우리 미래 개발 계획에는 들어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