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0. 2. 28. 09:20

We Take(세금) = 0.0%!

기념삼아 이젠 쓰지 않는 소구경 총알들을 녹여보았다.


이브 온라인에서 광물로 만든 것들은 모두 광물로 환원이 가능하다. 단 스킬이 받쳐주지 않으면 그 과정에서 손실되는 양이 있고, 스테이션 소유주와의 관계가 좋아야(스탠딩 대략 6.7 이상) 세금이랍시고 떼가는 것이 없다. 물론 가능하다면 마켓에서 파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사실 쉽지 않다. 엔간한 것들은 그냥 녹여버리는 것이 신경쓰이고 귀찮은 마켓질에서 벗어나는 방법.

알트 캐릭터의 스킬은 옛날옛적에 메탈스크랩 프로세싱 5단을 달성했는데, 스탠딩이 완벽한 0.0이라 그냥 내버려두고 있다가 이번에 아 본캐랑 플릿 맺어서 미션하면 되는구나 하는 작은 득도를 하여 대략 2주간 열심히 달려서 시스터즈 오브 이브 스탠딩 7.6을 달성하여 드디어 모듈을 녹일 수 있게 되었다.

7.6인 이유는 6.6x에서 스토리 미션이 열려서 그걸 했더니 1 정도가 확 올라가버렸음. 스토리 미션하기 전까지는 팩션 스탠딩에 아무것도 없이 스탠딩 창이 코퍼레이션 스탠딩부터 시작했는데 그거 하나 했더니 팩션 스탠딩 10여개가 좌라라락 줄을 서는 것이 신기했다.

그래서 모듈을 녹일 수 있게 됐는데, 처음에야 신기했지만 곧 심드렁해졌다. 무엇보다 지코델에서 미션한 것보다 도딕시에 쌓아둔 모듈들의 양이 엄청난데 2만 카고짜리 인더 쉽으론 못 옮길 양. 프레이터를 향해 열심히 달려야 할 듯. 그때까지는 적절히 녹여서 적절히 미션에서 쓸 안티매터 라지 탄이나 만들어 써야겠다.

대신 이브 누님에게 미션을 받는 캐릭이 둘이 되니 막힐 가능성이 훨씬 줄었다는 게 다행이다.

어떤 모듈을 녹이는 게 좋을지 헷갈리는 분이라면, 여기를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게임 안에서 마켓 확인하면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 사이트 좋긴 하지만 모듈 이름을 언제 다 쳐가며 확인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