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8. 2. 8. 15:28

https://imperium.news/ccp-announces-end-valkyrie-community-forums/

예기치 않았지만, CCP가 어제 공개 포럼에서 EVE : Valkyrie 포럼을 영구 폐쇄 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은 대단히 놀랄 사건은 아닙니다. 발키리 플레이어들은 중앙 집중화된 커뮤니티 포럼 대신에 소셜 미디어를 따르도록 지시받았습니다.

https://forums.evevalkyrie.com/t/forum-sunset-keep-an-eye-on-social-media/8281

안녕하세요, 발키리님


웹 관리를 능률화하고 타이틀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식 EVE Valkyrie 포럼이 내일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 포럼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EVE에 관한 정보는 Valkyrie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진행되는 사항에 대한 세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VE:발키리 페이스북

EVE:발키리 트위터


우리의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EVEValkyrie가 나아가는 방향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발키리 플레이어들은 월요일 오후 3시 UTC 직후에 발생한 이 발표에 대해 거의 전반적으로 비판적입니다. 지난해 말 CCP가 가상 현실 산업에서 완전히 철수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VR Only였던 Valkyrie를 확장팩 Valkyrie – Warzone으로 VR-optional로 전환한 이후 커뮤니티의 폐쇄는 놀랄 만한 일은 아닙니다.


EVE:Valkyrie는 2016년 오큘러스 리프트 및 PlayStation VR 플랫폼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며, 소수의 타 게임과 비교하여 최고의 가상 현실 경험으로 널리 칭찬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CCP는 VR산업에서 철수하고 대신에 모바일 프로젝트와 PC게임에 집중하는 것을 선택한다고  10월 말에 발표했습니다. CCP가 발키리 게임 자체를 지원하는 것에서 멀어지면서, 그것은 커뮤니티를 괴롭히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4시간이라는 극히 짧은 기간 동안의 통보가 갑작스럽게 느껴지며, 이 포럼의 많은 활동적인 커뮤니티들은 이 결정에 의해 무시당한 느낌이라고 게시했습니다. 일부 포스터는 CCP가 커뮤니티의 활동을 인식하지 못하고 자신의 결정에 충분히 시간을 둔 사전 통보를 하지 못한 데 대해 좌절감을 표시한 반면, 또 다른 포스터들은, 개발자의 집중된 지원 부족으로 인해 충분한 가능성을 가진 훌륭한 게임이 그것을 폭발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 그들의 분노를 터뜨렸습니다.


"[그것은] 목적을 가진 발표입니다" 하고 오래된 발키리 포럼 포스터인 Vigstanley는 썼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플러그를 뽑기 전에 포럼을 닫아버리고 - 결국 그들의 시간 중 12개월 이상을 플레이한 이들이 돌아오는 것도 막아버렸습니다. 이 환상적인 게임이 하찮은 결정과 그보다 더 하찮은 마케팅과 판촉에 의해 파괴된 완전히 불명예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전적으로 부정적인 것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플레이어들이 이 공동체의 도움이 되는 분위기와 게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일했던 좋은 시간들에 대해 칭찬을 받을 기회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2016년부터 발키리 포럼 포스터로 활동한 superkev가 쓰기를,


CCP가 일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문을 닫는 것은 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사람들, 즉 Valkyrie의 믿을 수 없을 만큼 우호적인 커뮤니티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이 포럼을 활기차고 재미있게 만들어 준 모든 파일럿들에게 감사하고 싶다. 시간을 내서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그 모든 멍청한 농담들과 놀림들 고마워.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 준 모든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너무 길기 때문에, 모든 것에 감사드리며 줄입니다.


CCP가 포럼을 삭제할 것인지 아니면 접근할 수 없게 만들 것인지, 혹은 그 대신에 그것들을 아카이브 모드로 전환할 것인지 여부는 아직 지켜볼 일입니다. 어느 쪽이든, 발키리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추가적인 공식적인 소통을 위해 CCP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역주: 이브 온라인이 CCP의 유일한 돈벌이 수단이라 다행임. 그러지 않았다면 조금이라도 돈이 적게 들어오는 순간 순삭당할 것...

posted by DGDragon 2018. 2. 8. 15:04
https://youtu.be/Qb_gs6qeFKg


업웰 스트럭처 업데이트

크리스마스 Gif 대회 결과

어설트 프리깃 업데이트

가디언스 갈라 인게임 이벤트

9-4 전투 기록

Eros Blossom SKIN 판매

프로젝트 디스커버리 진행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