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7. 24. 17:00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moon-mining-revamped-theres-ore-in-them-thar-moons/

저 달 속에 광석이 있다!

(역주: 원래 문장은 “There’s gold in them thar hills?”이며, 이 문구는 마크 트웨인의 1892년작 소설 The American Claimant에 등장함. 마크 트웨인은 조지아의 시금분석자 Dr. Matthew Fleming Stephenson이 1849년 “there’s millions in it,”이라고 한 말에 착안해서 위 문구를 생각함. 골드 러시와 관계된 말임. https://truewestmagazine.com/whats-the-story-behind-the-phrase-theres-gold-in-them-thar-hills/)

근면한 캡슐리어 여러분 다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친절한 이웃 팀 five 0에서 또다른 리파이너리와 문마이닝 데브블로그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의 블로그는 Upwell Refinery 도입의 일환으로 달 구성, 달 재료 분배 및 달 측량이 올해 변화할 방향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모든 자세한 세부 정보를 읽기 원한다면 계속 진행하시고, 다 읽을 시간이 없어 빠른 요약을 원한다면 블로그 끝 부분의 요약으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전의 데브블로그에서 밝힌 바와 같이 이번 겨울 Upwell Refineries를 도입하면 캡슐리어가 Tech 2 제작에 사용할 자원을 얻기 위해 달을 채굴하는 방식에 완전히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매 시간마다 달 재료의 단위를 수동적으로 모으는 starbase moon harvester의 오래된 패러다임은 달 거대한 부분을 뜯어내 궤도로 올리는 새로운 달 드릴 서비스 모듈로 대체되어, 그 안에 있는 광석을 포드가 들어가는 배로 채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의 블로그뿐만 아니라 올해 초 Fanfest의 기조 연설에서 새로운 달 광산 채굴 과정의 기본 윤곽을 논의했지만, 여기 전체 과정을 빠르게 복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달 옆의 정확한 지점에 배치된 리파이너리는 특수 달 굴착 서비스 모듈을 장착하고 온라인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스트럭처만이 각 달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2. 그런 다음 소유자는 파쇄 작업을 설정하고, 큰 덩어리일수록 달에서 끌어오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3. 달 드릴링 모듈은 달 표면을 멀리 떨어뜨려 스트럭처 쪽으로 끌어 당기기 시작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스트럭처 소유자가 선택한 사항에 따라 1 주에서 몇 주가 소요됩니다. 관측자는 덩어리가 우주공간을 통해 어디까지 이동했냐를 관측하여 덩어리가 리파이너리에 언제 도달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4. 달의 바위 덩어리가 우주로의 여행을 완료하면 리파이너리는 드릴 모듈을 사용하여 덩어리를 채광 가능한 아스테로이드 벨트로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폭파의 정확한 시간은 리파이너리의 소유주가 한계 내에서 제어가능합니다. 덩어리가 충분히 오랫동안 방치된다면 그것은 스스로 소행성 밭으로 붕괴될 것입니다.

5. 덩어리의 폭발과 함께 나타나는 새로운 아스테로이드 필드는 재처리될 때 달 광물을 산출할 새로운 유형의 귀중한 광석을 포함할 것입니다. 필드의 구성은 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달 재료의 구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필드는 일반적으로 Refinery 구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도킹 범위에서 효과적으로 채굴할 수는 없지만 리파이너리를 제어하는 ​​조종사가 친근한 광부를 보호하거나 초대받지 않은 손님을 공격 할 수 있을만큼 충분히 근접합니다.

6. 덩어리가 폭발한 후 드릴링 모듈은 달의 새 부분을 파쇄하여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광석


위에서 언급한 새로운 유형의 귀중한 광석은 달 자원 수확의 전체 과정에 또 다른 중요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현재 moon harvester는 moon material(예 : Hyrocarbons, Titanium, Cdium, Technetium, Dysprosium)을 중간 물질에 반응할 수 있는 형태로 직접 수집하고, 이를 T2 생산용으로 합성합니다. 새로운 공정에서 달 덩어리는 일반 캡슐리어 채광선에서 채굴 할 수있는 새로운 광석으로 폭발할 것이며 표준 재처리 시설을 사용하여 moon material로 정제되어야 합니다.


이 새로운 광석은 대부분의 기존 광석과 마찬가지로 재처리시 하나 이상의 산출물을 산출합니다. 우리는 현재 이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20가지의 새로운 형태의 광석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이 20 개의 새로운 광석은 가치의 작은 비율을 구성하는 몇 가지 다른 재료와, 총 가치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는 주 moon material 성분을 가질 것입니다. 이러한 2차 물질은 종종 다른 달 재료이지만, 때로는 보통의 미네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름은 최종적이지 않습니다) : "Placeholderite Ore"는 Vanadium을 주 material로 가지고 일부 Cobalt 및 Evaporate Deposit이 섞여있습니다. "Moongooium Ore"는 대부분의 가치가 Dysprosium에서 나올 뿐 아니라, 상당량의 Silicates와 Mexallon도 포함합니다.


이 새로운 광석은 희귀한 광석에서 오는 희귀한 달 재료로 기존의 달 재료와 마찬가지로 5단계의 희귀성을 갖게됩니다. 이 광석의 재처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그리고 새로운 mining crystal을 사용하기 위해) 5개의 새로운 moon ore processing skill을 도입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가공 기술은 재처리시 생산량에 대해 레벨 당 2%의 보너스를 가진, 기존의 광석 처리 기술과 매우 흡사합니다. 단, 각각이 하나가 아닌 4개의 광석 유형에 적용됩니다.


구성 및 배포


이 새로운 달 수확 기술은 달 그 자체의 성분 구성과 뉴 에덴 전체의 달에서 채굴 가능한 자원의 새로운 분포와 함께 적용될 것입니다. 현재 각각의 달은 달 수확기로 그들을 채굴하는 능력을 나타내는 특정 달 재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달이 0개, 1개 또는 많은 달 재료를 가질 수 있으며 달 수확 과정에서 소유자가 수확할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달의 광업 패러다임에서, 각 달은 몇 개의 광석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각 광석은 총 달 구성의 백분율을 나타냅니다. 이 구성에는 새 달 광석과 기존 광석이 모두 포함될 수 있으며 백분률의 합은 항상 100%입니다.


예를 들어 한 달을 측량하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45% Scordite

* 40% a very common new moon ore

* 15% a moderately rare new moon ore


그리고 다른 달은 이렇습니다:


* 35% Spodumain

* 25% a moderately common new moon ore

* 20% Bistot

* 20% an extremely rare new moon ore


두 번째 달은 첫 번째 달보다 훨씬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달 품질 간의 차이가 이전보다 훨씬 세분화되어 조직이 달을 채굴할 때 집중해야 할 우선 순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콥 또는 얼라이언스는 소량의 매우 귀중한 광석을 가지고 있는 달을 선호하여, 케이크 위의 맛있는 체리만 골라내고 짧은 플레이 세션에서 덜 가치있는 광석을 무시합니까? 아니면 한 달에 더 많은 총 수입을 올릴 수 있지만 더 많은 채광 시간을 필요로 하는 강한 광석을 더 많이 가진 달을 찾고 싶습니까?


이와 함께 달 분포의 재 작업은 현재 moon material 분포의 완전한 재설정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Lowsec과 Nullsec 공간에 걸쳐 이 새로운 백분위 형태로 달의 물질적 구성을 만드는 새로운 무작위 알고리즘을 실행할 것입니다. 이 분포의 리셋은 리파이너리 도입과 동일한 확장팩에서 적용할 것입니다.


Singularity를 ​​포함하여 앞으로 몇 달 동안 이 새로운 분포를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것입니다. 우리는 SISI에 최종적으로 나타날 배포판이 패치일에 주요 Tranquility 서버에 적용될 것과 같은 랜덤 시드를 사용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고자 합니다.

(역주: 리파이너리 패치시 달에 있는 문마 분포가 완전히 리셋, SISI에서 이 리셋 과정을 테스트 할 것이나 본섭 적용시 SISI와는 다른 랜덤 시드로 적용. SISI에서 축적한 분포 데이터는 쓸모없어질 것이므로 본섭 적용 뒤 분포를 다시 조사해야함)


이 달 구성 및 분포의 리셋으로 새로운 달 광산 시스템은 신선한 출발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새로운 비율의 구성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스마트하고 부지런한 광부가 자원 확보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달 측량 개선


달 구성에 대한 급진적인 변화에 따라 향후 달 측량이 증가할 것이므로, 이 기회를 통해 우리는 달 탐사 과정에 대한 사용자 경험의 큰 업그레이드를 발표하고자 합니다.


달 측량은 달에서 사용할 수 있는 material을 조사하기 위해 특수 프로브 런처를 사용하는, 덜 알려진 형태의 EVE 탐사 컨텐츠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지난 몇 년 동안 상대적으로 거의 변경되지 않았으며, 우리는 UI와 피드백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 곳에서 발견했습니다.


달 스캔 절차의 기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측량 프로브 런처 모듈을 우주선에 장착합니다. Covert Ops 함선은 조사 속도를 향상시키는 보너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작업에 특히 적합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3 가지 유형의 프로브가 있으며, 각기 다른 조사 속도, 볼륨 및 스킬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2. Lowsec 또는 Nullsec 공간에 있는 달 근처의 지점으로 날아가 달의 방향으로 비행을 시작하십시오.

3. 여러분이 측량 프로브 런처를 장착하고 있을 때 scanner radial butt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달 분석 창을 엽니다.

4. 여러분이 서베이 프로브를 발사하면 우주선이 이동하는 방향으로 날아갑니다(stealth bomber에서 발사된 밤과 같음). 프로브가 몇 분 동안 우주를 통해 날아간 다음, 바로 앞에 있는 달을 스캔합니다. 달을 놓친 경우 결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달에 채굴가능한 material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결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달 스캐닝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개선 사항으로는, 스캔하려고 하는 각 달에 배치된 프로브의 잔여 시간을 표시하는 개선된 달 분석창이 있습니다. 달을 완전히 놓친 경우, 대상 열이 "알 수 없음"으로 표시되어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새 프로브를 실행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달 분석 창은 스캔이 완료되면 달의 전체 구성을 표시합니다.


이 변화에로 인해 달 탐사 과정의 발견 가능성이 크게 향상되고, 달 프로브에 적용된 물리학에 대한 약간의 개조로 보다 현실감을 느끼게 되며, 달을 검사할 수 있는 최대 범위에 제대로 된 한도가 생깁니다.

이 새로운 UI는 리파이너리와 달 분포 재설정되는 확장 이전에 트랭퀼리티에 적용될 것입니다. 리파이너리라는 거대한 변경사항에 수반되는 많은 면에서의 다양한 변화를 위한 많은 테스트 및 피드백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측면을 조기에 완료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달 스캐닝 UI는 앞으로 몇 주 안에 Singularity 테스트 서버에 도착할 것이며 8월 출시될 Tranquility에 적용될 것입니다. 8월 출시와 리파이너리가 적용되는 겨울 확장팩 사이의 시간에 새로운 UI는 백분율이 아닌 달에 있는 각 달 재료에 대한 수량 단위를 계속 표시합니다.


이 조기 UI 릴리스는 리파이너리 기능의 몇 가지 측면 중 하나일 뿐이며, 여러분 모두를 위해 멋진 겨울 확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서 일찍 완료되었습니다. 다가오는 Mining Ledger가 각 파일럿의 채광 활동을 추적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버 측 코드를 이미 적용했으며 리파이너리 스트럭처 자체에 대한 초기 SISI 테스트의 첫 라운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요약을 찾으시는 분이 있다면 여기에 있습니다:


1. 리파이너리가 올겨울에 패치됨


2. 새로운 문 마이닝 패러다임

2.1 문 마테리얼을 얻기 위해서는 달로부터 광석을 우주로 떼어내 채광하여 정제해야함

2.2 리파이너리는 달로부터 광석을 우주로 떼어내기 위해 독점적인(역주: 시타델이나 엔컴 그외 업웰 스트럭처는 사용하지 못하는) 문 드릴 서비스 모듈을 사용

2.3 각 달 하나당 오로지 하나의 리파이너리만이 채광 가능


3. 새 광석 등장

3.1 달 추출광으로부터 20가지의 새로운 달 광석이 채광 가능

3.2 정제시 하나의 주 문 마테리얼과 다른 미네랄을 얻음

3.3 달로부터 우주로 떼어낸 추출광으로부터만 캐낼 수 있음


4. 달 구성과 분포

4.1 달 구성은 서로 다른 광석의 퍼센테이지가 될 것임

4.2 달 추출광과 현존하는 광석의 혼성

4.3 확장팩 출시시, 달 분포의 완전한 리셋


5. 문 서베이 개량이 8월에 출시

5.1 달 구성의 결과를 확인 가능한, 보기 편한 UI

5.2 "클립보드로 복사" 기능

5.3 프로브가 목표를 상실했음을 알려줌

5.4 각 프로브의 결과에 타이머 표시


조만간 달 탐사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금년 후반에 오는 달 자원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에 관해서도 기대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수주 및 수개월 내에 리파이너리 기능 및 기타 스트럭처 변화를 다루는 개발자 블로그를 계속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행복한 생산되세요!


- Team Five 0

posted by DGDragon 2017. 7. 24. 16:00

http://evenews24.com/2017/06/12/first-molok-bpc-sells-for-500-billion/

500빌 시작 3T가 바이아웃인데 500빌에 입찰한 사람이 사감.


현재 블러드 레이터 소티요는 다수의 시그니처 탱킹 프리깃으로 클리어 가능하며 룻 컨테이너는 어떤 배를 탄 어떤 이도 쉽게 파괴하거나 내용물을 가져갈 수 있음. CCP는 룻 드랍을 큰 부피의 컨테이너로 바꿔서 이를 가져가는데 하울러가 필요하도록(그리고 아마 쉽게 파괴하지도 못하도록) 하는 방안을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했으나, 이러한 룻 메카닉의 구현은 아직 본섭에 릴리즈되지 않음.


미타니의 명령에 따라, 군스는 메카닉이 수정될 때까지 블러드 레이더 소티요를 보이콧하기로 했으며, 타인의 오퍼레이션도 최대한 방해하는 중임.

posted by DGDragon 2017. 7. 24. 15:00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968204#post6968204

안녕하세요 캡슐리어 여러분,

2017년 6월의 릴리즈에서, 파이터는 게임 디자인 팀에 의한 대미지 출력의 감소를 맞을 것입니다. 지난 주말 내내 받은 열정적인 피드백을 거치고 이전에 진행 중이던 디자인 작업을 고려한 후에, 무엇이 올지를 살펴 봅시다.


데이터:

결정을 내리기 위해, 6월 중에서 5일간의 샘플을 채집하여 살펴봅시다. 그 기간 동안 10.6T ISK가 바운티 보상으로 지급되었습니다. 그 중 :

* ISK의 22.3% (2.3T)는 현상금을 얻는 캐릭터의 1.4%가 만들었으며, 슈퍼캐리어를 사용했습니다.

* ISK의 24.2% (2.6T)는 현상금을 얻는 캐릭터의 4.8%가 만들었으며, 캐리어를 사용했습니다

* ISK의 19.1 % (2T)는 현상금을 얻는 캐릭터의 16.6%가 만들었으며, T1 크루저를 사용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얻은 현상금의 절반이 약간 안 되는 비중(46.5%)이 슈퍼 캐리어와 캐리어에 의해 생성되었는데, 이는 인구의 적은 퍼센트가 전체 현상금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유:

이 변화의 주된 목표는 PvE에서 Carriers & Supercarriers의 전투력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5월 월간 경제 보고서에서 보셨듯이 화폐 공급에는 상당한 상승 추세가 있습니다. 이것은 NPC Bounties 때문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그런 큰 ISK 생성처를 갖는 것은 경제에 좋지 않으며, 이 ISK 생성처는 비교적 적은 수의 플레이어에게 집중됩니다.

우리의 2차 목표는 캐리어와 슈퍼 캐리어가, 그들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투자에 비해서도 PvP에서 너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변화는 PvP 밸런스를 바꿀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Carriers와 Supercarriers가 PvP 전투에서 강력한 옵션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어떻게:

* Light Fighters (Space Superiority): 변화 없음

* Light Fighters (Attack): 기본 공격과 Heavy Rocket Salvo 피해 10% 감소(이전 20%)

* Support Fighters: 변화 없음

* Heavy Fighters (Heavy Attack): 변화 없음 (이전 기본 공격과 Torpedo Salvo 피해 10% 감소)

* Heavy Fighters (Long Range Attack): 기본 공격 피해 20% 감소(이전 30%)

* Heavy Fighters (Shadow): 변화 없음

* NPC Fighter Aggression: 변화 없음 (이전 +15%)

* 우리는 캐리어와 슈퍼 캐리어의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도록 아노말리에 변화를 주기 위해 작업 중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나중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 이후 계속해서 경제를 관찰하고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유용한 이브의 경제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정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왜 그냥 현상금을 줄이지 않는 것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이 변화의 초점은 수퍼 캐리어와 캐리어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가 있는 함선 외의 다른 함선의 수입에 영향을 미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역주: 이미 지나간 패치에 적용된 내용이나 걍 번역해서 올림. 이것은 2차 내용이며 이보다 너프양이 컸던 1차 초기안은 공홈 포럼이 아니라 레딧에 올라왔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