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9. 3. 30. 15:40

https://www.eveonline.com/article/pnn778/eve-64-bit-and-directx-12


이 devblog에 대해 토론하고 싶다면 공식 포럼의 피드백 스레드로 넘어가십시오!

EVE Vegas 2018에서는 64비트 클라이언트로 전환하는 작업이 시작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저희는 이 프로젝트가 확고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2019년 2분기 릴리즈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2가지입니다 - 정기적인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EVE Online의 미래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는 것 뿐 아니라 MMO에서 그래픽으로 가능한 가장 좋은 자리에서 뉴 에덴이 시각적으로 놀라운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한 노력입니다(여러분이 감자 모드로 플레이하는 게 아닐 때 얘기지만).

현재 오디오 및 그래픽 팀은 3월 5일 공개 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해 테스트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이 때 여러분은 듀얼리티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며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최초로 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64비트 클라이언트로의 전환은 EVE Online 개발의 핵심 현대화의 순간이며, 업계 표준에 따라 이동하고 개발 유지 보수 비용을 지속적으로 합리화하는 데 있어 상당한 이정표가 되기 때문에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64비트 클라이언트로 전환함에 따라 현재 조종사 중 약 0.5%만이 32비트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고 있으며 두 아키텍처 모두를 지원하는데 드는 비용이 개발 시간을 투자하고자 하는 것에 합리적이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여 32비트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64비트 클라이언트 아키텍처로의 전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EVE Online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도 변경하려고 합니다. 64비트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은 메모리를 더 많이 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출시하면 EVE Online에 대한 최소 메모리 요구 사항이 2GB에서 4GB로 증가하게 됩니다.

DIRECTX 12

우리는 가장 상징적이고 아름다운 공상과학 MMO의 미래에 계속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미래 기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엔진 팀이 EVE 온라인에 DirectX 12 기능을 제공하는 중요한 작업을 시작하게 된 것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DirectX 12로 전환하면 대역폭이 크게 증가하여 그래픽 기술의 현대적 발전을 활용하여 이전보다 더 놀라운 뉴에덴을 만들 수 있습니다. DirectX 12를 사용하면 DirectX Raytracing과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EVE Online의 효과, 환경 및 시각적 피드백을 정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모든 조종사에게 더욱 풍부하고 몰입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16년부터는 DirectX 9의 궁극적인 퇴역을 시사해 왔으며, 최근에는 EVE Online의 기본 DX API를 DirectX 11로 재설정하여 조종사가 몇 명이나 다시 전환할 것인지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DirectX 12로 이동하여 지속적인 미래 교정 작업에 투자하기로 한 결정과 결합된 이 실험의 결과에 따라 우리는 DirectX 9에 대한 지원을 종료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DirectX 9의 지원 종료 날짜는 물론 DirectX 12 클라이언트의 릴리스와 연결될 것이며, 향후에 결정될 날짜에 발표될 것입니다.

64비트 클라이언트로의 전환은 물론 먼저 이루어지겠지만, 2019년 EVE 월드 투어 이벤트에서 개발 블로그와 더 많은 정보를 통해 DirectX 12로의 전환 진행 상황을 계속 업데이트해 주시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DirectX 12 클라이언트의 출시는 모든 조종사가 EVE를 플레이하기 위한 최소 요구 조건으로서 DirectX 11 지원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몇몇 조종사들에게 있어 DirectX 9 지원 카드로부터의 도약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DirectX 12로 전환하기 전에 최소한 6개월의 통지를 할 것입니다. 따라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경우 충분한 준비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MAC 사용자

물론 한 가지 질문이 남습니다. Mac 클라이언트에서 작업하는 조종사들은 어떨까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사는 현재 위의 모든 사항이 Mac 클라이언트에도 적용되도록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Mac 클라이언트에서 더 발전하고 MacOS에서 재생하는 사용자를 위한 전환 계획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준비가 되면 바로 Mac 사용자를 위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와서 우리의 시험을 도와주세요!

앞서 블로그에서 언급했듯이, 64비트 클라이언트의 Duality에 대한 공개 테스트는 3월 5일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조종사들이 모든 것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성능 및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돕고 싶습니다.

테스트가 시작되면 Duality에 연결하는 방법과 관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피드백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이 블로그의 댓글 스레드에 있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제 끝입니다. 다음 주에 Duality에 오신 많은 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안전하게 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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