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9. 13. 10:01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balance-update-with-eve-online-lifeblood/

안녕하세요 뱃심좋은 파일럿 여러분!


이 블로그에서는 최근에 발표한 배와 모듈에 대한 팀의 초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10월의 EVE Online : Lifeblood 확장팩에 대한 몇 가지 구체적인 변경 사항을 보여줍니다.


밸런스 팀?


우리가 밸런스를 잡는 방법과 무엇이 바뀌고 있는지에 대해 좀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 밸런스가 EVE에서 작업하는 모든 게임플레이 팀과 얽혀있는 복잡한 노력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개발자들이 스트럭처, 이벤트, 함선, 모듈, 영토 소유, 혹은 새로운 플레이어 경험 무엇에 관해 작업하든 간에, 이것들은 경제, 전투 메타 및 우주에서 벌어지는 모든 다른 유형의 활동에서 그 잔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작업은 신중하고 광범위한 고려가 필요하며, EVE를 가능한 조심스럽게 조정하기 위해 모든 관계자가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현재 우리가 변경한 사항은 특히 선박 및 모듈 관련 작업에 대한 전반적인 대역폭과 투자를 구체적으로 늘리기 위한 것입니다. 스텔라 관리 협의회(CSM)는 보다 신속하고 일관된 밸런스 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우리는 지금이 이 분야에 더 중점을 두는 것에 좋은 시기라는 데 동의합니다. 우리는 또한 배와 모듈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메커니즘과 개념을 실험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팀을 구성하는 것보다는, 팀 Size Matters가 작업 우선 순위를 이 방향으로 옮길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모든 EVE 개발팀에서 하는 밸런스 작업을 기대할 수 있지만, 향후 몇 달 내에 EVE에 도입될 선박 및 모듈 균형과 몇가지 완전히 새로운 메커니즘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Frigate, Destroyer 및 Cruiser 밸런스 변경


이쯤 해두고, 10월 24일 Lifeblood 확장팩의 변경 사항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Tech I Frigates, Destroyers 및 Cruisers를 타는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오랜 시간 논의 대상이었지만 우리는 마침내 그것들을 도입하게 되어 행복합니다. 여기에 우리가 계획한 바가 있습니다:


Rifter

Rifter는 항상 가장 인기있는 Minmatar 프리깃이었지만(지금도 그러합니다), (역주: 타 프리깃과의)경쟁에서 이길만한 능력은 좀 부족했습니다. 우리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유틸리티 하이 슬롯을 로우 슬롯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이것이 리프터를 아머 브롤러나 아틸러리 플랫폼으로서의 새로운 선택으로의 길을 열어 Slasher와 Breacher로부터 Rifter를 분리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High slot

+1 Low slot


Dragoon

Dragoon은 캡 전투 스페셜리스트이기에 엄청난 사용량은 기대하지 않지만, 여전히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낮습니다. 우리는 Dragoon의 테마와 전반적인 느낌을 유지하면서 하이 슬롯 중 하나를 미들로 이동시켜 느린 전투 스타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보다 유연한 제어 및 커패시터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좀 더 넓어진 피팅 여유분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High slot

+1 Mid slot

+5 CPU


Corax

함부로 말할 것은 아니지만, 코락스는 무거운 편입니다. 우리는 이것의 질량을 현저히 낮추었었지만 두 번째로 무거운 destroyer보다 여전히 50,000 kg 더 무겁습니다. 추가된 속도와 민첩성이 Corax로 비행하는 것을 훨씬 낫게 해줄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그렇게 태운 지방을 몸뚱이로 바꾸어, 코락스에게 실드 HP를 더 줄 것입니다.


-150,000 질량

+50 실드 HP


Arbitrator

Arbitrator는 Amarr Tech 1 크루저 라인업에서 보조 무기 시스템을 활용하는 유일한 대표자가 되는 이상한 위치에 있으며, 또한 Ewar 범주에 속합니다. 우리는 Arbitrator에게 피팅 여유를 주어서 전자전 지원 역할에 더불어 일반적인 전투함으로서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우리는 락온 거리를 늘려 이들의 전자전 보너스를 좀 더 사용하기 쉽고 실질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Arbitrator는 추가 런처 슬롯을 획득하여 미사일 중점 피팅이 더 강해질 것입니다.


+120 PG

+45 CPU

+1 Launcher Slot

+20k Lock Range


Bellicose

Bellicose는 Minmatar tech one 크루저 라인업에서 보조 무기 시스템의 유일한 대표자인 Arbitrator와 거의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 녀석 또한 더 많은 피티 여유를 가져 전투 역할에 더 잘 맞게 될 뿐 아니라 락온 거리를 늘려 전자전 보너스를 좀 더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75 PG

+40 CPU

+ 20k Lock Range


Omen

Omen은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상황에서 피팅 여유 및 캐퍼시터가 조금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피팅 여유를 늘리고 더 큰 커패시터 풀을 제공하여 부스터 없이 더 긴 시간 동안 전투가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75 PG

+15 CPU

+125 Capacitor

+ 39,000 Capacitor 충전 속도 (cap / s는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됨)


Stabber

Stabber는 항상 꽤 나쁜 평판을 갖고 있으며 이것은 그 인기에 반영되었습니다. 즉, 이것은 견고한 지원 킬러이며 이를 사용하는 조종사들 사이에서 매우 높은 킬 효율을 보여줍니다. 몇 가지 옵션을 고려한 후에 슬롯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대신 Tempest에게 적용했던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프리깃 파일럿은 조심하십시오!


+2.5% Minmatar Cruiser 레벨 당 사격 속도 보너스 비율 (레벨당 7.5% 합계)

(역주: 레벨당 사격 속도 보너스가 틀렸거나, 합계가 틀렸거나, 표기 자체가 알파 클론 기준이거나)


트리스탄

트리스탄은 아주 작은 괴물입니다. 다양한 구성에서 뛰어난 다기능성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많은 피팅 전략과 게임 플레이 스타일이 가능한 선박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질량이 약간 증가하면 약간 느려져서, 다른 조종사들이 이를 따라잡을 희망을 좀 더 갖게 될 것입니다.


+88,000 Mass


Vexor

Tristan과 마찬가지로 Vexor는 다양성으로 인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Vexor의 경우 드론 위주로 피팅할 경우 하이 슬롯 무기가 필요없어져 남아도는 피팅 여유로 인해, 피해량을 크게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막대한 탱킹을 장착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우리는 큰 탱킹 핏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기 위해 파워 그리드를 깎으려고 합니다.


-100 PG


다음 단계


우리는 이러한 변경을 모든 밸런스 문제에 대해 적용하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원하는 변화의 좋은 토대를 설정하기를 바랍니다. 아직 다음 변경 사항을 세부적으로 정해놓지는 않았지만 Tech I Battlecruiser와 Battleship, 해적 및 해군 팩션쉽, 어설트 프리깃 및 헤비 어설트 크루저 같은 Tech II class 모두 잠재적 후보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진행 상황을 알려드릴 것이고, 장기간의 재작업과 완전히 새로운 선박들에 대하여, 빠른 속도로 일관되고 점차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나세요!


- Team Size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