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3. 15. 13:00

TO INCEPTION AND BEYOND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to-inception-and-beyond/

안녕하세요 우주 친구 여러분,


여러분의 2017년의 시작이 멋졌기를 바랍니다. 여기 Reykjavik 사무소에서 Team Genesis는 EVE Online의 11월 15일 확장팩인 어센션에서 등장한 새로운 플레이어 경험 (NPE)(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inception-the-new-player-experience-for-eve-online/)에 대한 놀라운 피드백을 읽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아주 열심히 일했습니다. 첫 번째 업데이트의 내용을 놓친 경우 여기(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inception-1-5/)에서 해당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Ascension에서 출시된 NPE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재작업된 Aura 및 새로 등장한 제국측 멘토의 안내로, 캐릭터가 소속된 제국의 편을 들어 싸울 수 있는, 이야기 중심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EVE 게임 플레이의 가파른 학습 곡선을 줄이면서 몰입형 서사를 통해 New Eden을 플레이어에게 소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처음으로 제공하면서 우리는 커뮤니티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제안에 대한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동료가 될 새로운 형제들에게 얼마나 신경쓰는지 알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내부 평가뿐만 아니라 모든 피드백을 기반으로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NPE 동안 죽은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해 Aura의 도움 증가


NPE 기간 동안의 안전 보장은 없으며 새로운 플레이어가 배를 잃었을 경우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다른 함선에 탑승하는 방법을 이해시키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 첫 출시 때 우리는 장소나 경험의 정도에 관계없이 모든 사망자에게 동일한 지침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바꿔 여러분이 죽었을 때 NPE를 얼마나 진행했는지에 맞춰 지침을 제공하고, 또한 게임을 계속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것은 NPE의 시작 부분인 리서치 퍼실리티 사이트에서 바로 사망한 플레이어는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새로운 콜벳함을 받는 것에 대한 지침을 받게 되지만, 최종 사이트인 Drifter Zenith에서 사망하는 플레이어는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그들이 잃었을 모듈을 다시 받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테이션 방문 동안의 복잡성 감소


초기 경험 동안 플레이어들에게 가르칠 정보가 아주 많습니다. 우리는 받은 피드백과 플레이테스트 시청을 통해 개선할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스테이션을 방문하는 동안 많은 새 창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어를 인도했지만, 항상 서로 연결되어있는 순서는 아니었고, 새로운 플레이어가 각 창의 용도를 기억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스테이션에 도킹하자마자 시작되는 지갑 열기가 있었습니다. 이 작업은 신규 플레이어들에게 그들이 사이트에 있는 동안 ISK를 획득하였고 그것이 New Eden의 통화임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그 다음에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스킬 트레이닝을 소개한 다음 마켓에서 물건을 구매하여 기술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짧은 시간에 플레이어들에게 과다한 정보량이었으며 우리가 만들어낸 흐름 덕에 학습 주안점이 3개인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우리는 이제 “Open the Wallet” 작업을 시장에서 구매할 작업 전에 직접 수행하여 지갑과 ISK 잔액을 구매와 직접 연결합니다.


향상된 Empire's Might 사이트


Empire's Might 사이트의 원래 버전은 플레이어가 할 일이 멘토 및 함대 멤버의 말을 듣고 있는 꽤 긴 음성듣기 기간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사이트 내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이것이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보다 의미있는 경험이 되도록 하기를 원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멘토에 귀 기울이는 동안 플레이어가 사이트 내에서 무언가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작업을 재정렬하고 플레이어가 사이트를 통해 여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작업을 추가했습니다.


UI 변경


동시에 여러 UI 요소를 강조 표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UI 강조 표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Aura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해 화면의 특정 영역을 강조 표시하여 더욱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으며 매번 새로운 작업을 수행하는 대신 여러 영역을 동시에 강조 표시하여 작업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이라이트가 좀 더 정확하게 표시하게 해주듯 경험이 더 잘 흐르고  플레이어의 혼란을 덜어줍니다. 모든 변경 사항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여기(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patch-notes/patch-notes-for-yc119.2-release)에서 패치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지속적인 피드백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는 팀에 정말 귀중한 것입니다. 새로운 플레이어 경험에 대한 우리의 작업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향후 블로그에서는 기존 커리어 에이전트를 위한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새로운 플레이어가 기술을 연마하고 자급자족할 수있는 EVE 주민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것입니다.


추가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 Team Gene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