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6. 9. 30. 20:08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811#post6612811

Q: 그래서, 스킬 보너스들은 완전히 사라지는 거임?

A: 그러함. 모든 패시브 플릿 보너스들은 스킬에서 주어지는 것을 포함해 제거됨. 스킬들은 이제 100% 여러분의 커맨드 버스트에 한정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829#post6612829

Q: 낮은 급의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도 어떤 부스트를 받는지 알려주는 시각적 효과가 표시됨?

A: 시각적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이펙트 표시의 레벨을 특정 레벨 이상으로 켜는 방식이 될 듯 함. 우리가 이 주제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결정하기 위해서는 한 번 이상 매스 테스트를 거쳐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시각적 효과들이 어떤 영향을 줄 지 볼 필요가 있음.


Q: 커맨드 쉽들이 카고 보너스나 총알을 위한 특별 카고를 가질 순 없을까?

A: 아니, 총알의 부피는 충분히 적어서 그런 카고들은 별 필요없을 거임.


Q: 하나의 완전히 통일된 커맨드 버스트 모듈을 두고 스크립트 바꿔서 적용하는게 아니라 각기 다른 모듈을 만들고 거기 또다시 스크립트를 먹이는 이유가?

A: 우리는 피팅의 왕국에, 선택의 여지를 좀 남겨두기를 원함. 또한 이는 나중에 플레이어들이 어떤 버스트 타입을 원하고 원하지 않는지 우리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임.


Q: 사거리를 위한 임플란드를 고려한 적이 있음? 

A: 지금은 없음. 미래에 고려할 수도 있음.


Q: 로퀄에 대해: 넥서스 코어는 인더스트리 계통이 아닌 함에게도 적용됨? 프로텍스 가능한 한계가 있음? 그동안 공격 가능함? 그동안 채굴 가능함? 전략 넥서스 로퀄을 낀 2천명 이상의 인간들이 둠스데이를 그걸로 막는 상상을 해봤는데 가능함?

A: 인더스트리얼 계통만 가능.

적용 대상 한계는 플릿 사이즈 한계와 동일.

공격 불가.

채굴 가능.

다음 데브 블로그에 모듈에 대한 세부사항과 로퀄의 변화에 대한 나머지 사항들이 나올 것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905#post6612905

Q: (역주: 간략히 의역)다수의 인원이 서로 다른 강도의 같은 갱부를 날릴 경우 어떤 메커니즘으로 적용되는지?

A: 부스트는 각 개인별로 추적되며 모두 병렬로 돌아감. 만약 여러분이 같은 종류, 다른 강도의 부스트를 맞을 경우 어떤 시간이든 그 중 가장 높은 강도의 것이 적용되지만, 모든 부스트가 시간 동안 지속됨. 가장 강한 부스트가 만료되면 그 다음 강도의 것이 적용되기 시작하며, 이것이 마지막 하나가 만료될 때까지 지속됨.


타임라인은 이런 식으로 될 것임:

t=0: A에게서 20%의 강도를 가진 부스트를 받음. 이는 60초간 지속됨. 여러분은 지금 A에게서 20%를 받음.


t=30: B에게서 15%의 강도를 가진 부스트를 받음. 여러분은 여전히 A에게서 20%를 받음. B는 A에 가려 '숨겨짐'.


t=60: A에게서 받는 부스트가 만료됨. 여러분은 이제 B에게서 15%를 받음.


t=90: B에게서 받는 부스트가 만료됨. 여러분은 어떤 보너스도 받지 않음.


Q: (역주: 간략히 의역) 부스트 주는 함선이 죽거나, 모듈을 바꾸거나 하면 무슨 일이 일어남?

A: 한 번 함선이 플릿 친구들에게 부스트를 주고 나면, 부스트를 준 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건 부스트에는 아무 영향도 주지 않음. 해당 함선이 도킹하건, 점프 아웃하건, 죽건, 모듈을 벗던, 바이오매스가 되던 기타 등등. 부스트는 한 번 적용되면 준 배와는 완전히 독립적이 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934#post6612934

Q: TIDI

A: 모듈 사이클과 부스트 지속타임 모두 TiDi의 대상이 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939#post6612939

Q: 현존하는 리더쉽 계열이 전부 SP로 환불됨?

A: No. 모든 스킬들은 이름만 약간 바뀐 채 그대로 잔존하고, 게임플레이에도 동일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이 변화에서 어떤 스킬도 환불할 계획이 없음.


Q: 부스터에게 웨폰 타이머를 주면, 그들은 서스펙트 타임도 갖게 됨?

A: Nope, 그냥 웨폰 타이머만.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4670#post6614670

Q: 파일럿이 스스로의 부스트에게 영향 받음?

A: Yes, 심지어 플릿에 들어있지 않아도.


Q: 커맨드 버스트가 크라임워치와 어떻게 연관됨?

A: 아직 확정은 되어있지 않고, 정확한 답은 이후 시행할 퍼포먼스 테스팅의 결과에 달려있음. "기본"은 크라임워치 타이머와 연관되지 않는 것임(어떤 커맨드 버스트 활동에도 서스펙트 타이머가 돌지 않음). 이렇게 하면 여러분 중 몇몇이 실망할 것임을 이해하고 있으나, 여기서 우리의 옵션은 여전히 현재의 하이섹 전투에 대해 큰 향상임을 알아주기 바람.


Q: 함선들이 아머 링크를 잃어버리면, 걍 터짐?

A: Nope. 만약 그것들이 그렇게 작동한다면 Wolf-Rayet의 영향을 받는 웜홀에서 점프 아웃하는 것은 곧 자폭이 될 것임. 만약 여러분이 최대 효과의 아머 강화 버스트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여러분의 아머가 20% 남아있다면 효과가 꺼진 뒤 여러분의 아머는 0가 되겠지만 헐에는 피해가 없을 것임. 어떤 경우에는 이 시스템을 꼼수로 쓰는 걸 막기 위해서, 아머의 부족분을 가상의 마이너스값으로 남겨서 리페어러로 수리를 해야 아머가 0% 이상 오를 있도록 할 수도 있음. 이는 현재 여러분이 layered plating module을 오프라인하는 경우나 armored warfare mindlink 이펙트를 받는 플릿을 떠날 때 혹은 wolf-rayet 효과를 받는 웜홀에서 떠날 때와 완전히 같은 방식임.


Q: 사거리가 왜 이렇게 짧음? 그리드 전체는 안 됨?

A: 우리는 여러분의 게임플레이가 버스트 함선을 운전하고 자리잡는 것도 포함하기를 원하며, 이 반대로 플릿을 분리하여 그들의 보너스에서 분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임. 플레이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사거리를 조정할수도 있지만, 이상적으로 사거리가 항상 게임플레이시 고려의 대상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짧을 것임.


Q: 왜 고레벨의 사거리 스킬이 주는 사거리 보너스가 저레벨의 그것보다 적음?

A: 이는 우리가 이브의 거의 모든 곳에서 적용하는 원칙 중 하나임. 이는 적은 SP를 가진 플레이어가 베테랑에게 대항하여 싸울 수 있게 해줌.


여러분의 피드백 덕분에 숫자 몇몇에 수정을 했음.


고레벨의 스캔 레졸 보너스가 인스타락 캠프를 퇴보시키기에 인포 버스트 중 스캔 레졸 보너스를 줄일 것이며, 그 보상으로 인포 부스트 중 다른 영역들을 향상시킬 것임.

또한 마이닝 링크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며 이는 옛 시스템을 사용하던 몇몇 마이너들에게는 이 변화가 특별할 것임. 모든 변화는 원래 데브 블로그에 수정되었으며 여러분은 거기서 이들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빅 픽처를 볼 수 있음.


Information Command: Sensor Optimization: 18% (+2%) targeting range, 9% (-7%) scan resolution

Information Command: Electronic Hardening: 18% (+2%) sensor strength, 9% (+1%) RSD/WD Resistances


Mining Foreman: Mining Laser Field Enhancement: 30% (+2%) increased range

Mining Foreman: Mining Laser Optimization: 15% (+3%) reduced cycle time and cap use

Mining Foreman: Mining Equipment Preservation: 15% (+3%) reduced mining crystal volitility


T1 Industrial Core (while active): 100% (+50%) bonus to Mining Foreman and Shield Command Burst Area of Effect Range

T2 Industrial Core (while active): 200% (+100%) bonus to Mining Foreman and Shield Command Burst Area of Effect Range


Rorqual: 5% (+1%) bonus to Mining Foreman Burst Strength and Duration per skill le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