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5. 8. 15. 21:17

https://www.themittani.com/news/ccp-roundtable-sparks-mass-drama

CCP와 CSM이 주최한 본 행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불쾌해 하거나 화를 냈음.


CCP는 많은 경우 질문을 회피하거나 매크로 답변을 했고, 어떤 때는 질문에 대해 무례하게 답하기도 했음.

(역주: 물론 거대 게임 패치를 원탁 회의에서 단방에 다 결정할 수는 없으나, 그런 식으로 할 거면 원탁 회의에서 라이브로 음챗할 필요는 없음. 그냥 포럼에서 키보드 두들기면 됨)


CCP 포지는 여러분의 얼라이언스가 사는 곳이 잠재적 컨텐츠의 요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했으나, 많은 이들은 포지가 그들에게 두가지 옵션 중 택일을 강요했다고 봄: 소버린을 갖든가 재미를 갖든가.


레딧 정리: https://www.reddit.com/r/Eve/comments/3gs36o/phoebe_roundtable_drama_mega_post/


https://www.reddit.com/r/Eve/comments/3grenc/round_table_tldr/

레딧의 라운드 테이블 요약(역주: CCP가 하는 말을 플레이어가 비꼬는 어투임):

* 로섹에 사는 친구들은 (캐피털이) 쏟아지지 않기에 포이베를 좋아함.

* CCP는 널섹에 사는 친구들이 포이베를 사랑한다는 피드백을 받았다고 함. 그런 소리 하는 친구 보는 건 1943년에 안네 프랑크를 찾는 것보다 어렵지만.

* 소규모 그룹은 점프 변화를 좋아하고, 큰 그룹은 싫어한다고 함. 그래서 CCP는 소규모 그룹 쪽에 설 거임.

* 로컬 컨텐츠는 2~3 리전에 걸침. 그놈의 ~로컬 컨텐츠~를 위해 2개 리전의 게이트를 타는데 걸리는 1시간을 즐기기 바람.

* 아니, 진지한 거임 친구들 ~로컬 컨텐츠~. 실존하는... 로컬 그룹에 들어서... 서로 싸우는 거임. 소버린을 위해. 정말 재미있고 지킬 가치가 있는 거임. 그리고 매우 많은 ~로컬 그룹들~이 이 소버린을 얻기 위해 조직될 거임.

* 점프 피로도 길이 제한 30일은 우리가 잘 생각해서 정한 거임. 무제한일 수도 있었음!

* 웜홀을 통해 움직이는 건 대단하다고 생각함. 그래서 우리는 그걸 쓸모없게 너프할 거임.

* 포이베와 이지스 패치는, 그뒤 동접 3만이 깨진 것에 대해 아무 영향도 끼치지 않았음. 그들은 완전히 무관함.

* 여러분 로컬 컨텐츠 안 좋아함? 여러분 사실 ~로컬 생산~하고 싶어 죽겠는데 걸 수도 있음! 여러분은 여러분이 있는 곳에서 돌을 캐서 배를 만드는 거임! 정말 대단하지 않음!?


역주: 아래는 원탁 회의시 공개된 통계




아래는 원탁 회의 참가자들의 자가 그림 치료




대사는 "CCP는 현재 진행 방향을 바꿀 생각이 전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