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4. 5. 17. 12:22

1. EVE API에서 웜홀의 모든 KILL 기록을 제공하지 않게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4583223#post4583223


웜홀에서 NPC, pod, ship kill 등 모든 KILL 기록이 EVE API에서 제공하지 않아 유저가 이를 알 수 없게 됨.

5월 12일 현재 크로노스에서 패치 예정.

*킬메일이 제공되지 않거나 사라지는게 아니라 해당 성계에서 지난 몇시간 동안 NPC가 얼마나 죽고 하는 정보를 제공해주지 않게 된다는 의미.


2. Ascendancy Omega Implant, Warp Speed Rig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340216


* 워프 스피드 리그에 중첩 페널티 만들 거임.

* Ascendancy Omegas 임플란트 버프. HG 70%, LG 35%. WS-618s단 나아야지.


3. 패치 정책 변경에 대해 추가 사항들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344000&dev=1

1. 대규모 패치의 명칭이 확장팩Expansion에서 릴리즈Release로 변경됨.


2. 처음엔 6주 간격이고 향후 5주~4주로 줄일 수 있을지 볼 것이나, 12월 ~ 1월 릴리즈 간격은

크리스마스, 연말 휴가, 신정 휴가 등으로 인해 6주 고정이며, 6월 ~ 8월 릴리즈 간격은 여름 휴가 때문에 10주 고정임.


4. Hull Hitpoint Rigs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340217


아머 리깅 스킬 사용. 트라이마크와 마찬가지로 스피드 페널티. 모든 사이즈에서 사용 가능.

The T1 rigs would increase hull hitpoints by 20%, at the cost of 50 calibration.

The T2 rigs would increase hull hitpoints by 25%, at the cost of 75 calibration.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4589722#post4589722


피드백을 받아 검토하고 CSM과도 얘기해본 결과, 헐 리그의 페널티를 카고량으로 변경하기로 함.


또한 reinforced bulkhead 모듈에 있는 속도 페널티를 전부 동일 비율의 카고량 감소 페널티로 변경할 것임.


agility 페널티는 이번에는 그대로 잔존함.


5. More lowsec K-K wormholes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344290

팬페스트의 라운테이블에서 누군가가 "로섹의 멋진 점은 우주를 연결해주는 점이라능"이라는 발언을 했고,

이는 멋진 발언이라고 생각함. 그래서 우리끼리 토의해본 결과, "기왕이면 웜홀 좀 더 뚫어볼까?" 하는 결론을 냄.


이를 CSM에게도 얘길해본 뒤, 스몰 로밍 갱을 위한 k-k 웜홀(즉 known space인 기존 하이, 로우, 널섹으로 뚫리는 웜홀)

의 증가를 결정함.


결론적으로, 각 성계당 하이로 뚫리는 웜홀은 ~1%확률로, 널섹으로 뚫리는 웜홀은 ~9% 확률로, 로우로 뚫리는 웜홀은

~20% 확률로 생기게 될 거임.


좋냐능?


* 이 웜홀은 known space 간의 웜홀 얘기이며, Unknown Space 웜홀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음.


6. 프레이터 / JF에 모듈 슬롯이 생길 것인가?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4589743#post4589743


Q: Do this mean that Freighters/JFs will be getting low slots too?

A: Not at this time.


Yes라고 하지 않음. 그러나, No라고도 하지 않음.


7. 소소한 패치 시기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4586502#post4586502


포스 거너 선행 스킬 앵커링 4단으로

현재 크레이오스Crius(크로노스 다음 패치명) 예정이나 상급자에게 말해서 크로노스로 땡길 수 있나 물어보겠다 함.


출처 잊어버린 데브 포스트


점프 드라이브 이소톱 소모량 증가: 일단, 프레이터 / JF 리그는 크로노스에 적용.

점프 드라이브 이소톱 소모량 50% 증가는 크레이오스 때까지 두고 보기로. 아직 할지 안 할지 미정이고 크레이오스 때 결정날 거임.


8. 드레드넛 시그니처 증가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4582568#post4582568


Revelation: Signature Radius: 4100 (+1125)

Naglfar: Signature Radius: 4000 (+1140)

Moros: Signature Radius: 4300 (+1255)

Phoenix: Signature Radius: 4200 (+1100)


피닉스가 쏘는 미사일의 폭반 증가 때문에 증가.

캐리어의 현재 시그니처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듯 함.


9. 인더스트리 변경이 다음 확장팩으로 연기됨


http://community.eveonline.com/devblog.asp?a=blog&nbid=delivering-the-industry-new-eden-deserves


그간 팬들이 만들어준 시트를 많이 받은 결과 고려할 사항이 아주 많았고 팬페스트에서 흥미로운 피드백을 많이 받아서, 

이를 보고 신중히 결정하기로 함.

확장팩 주기가 6개월에서 6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다음 확장팩이라곤 해도 반년 뒤에 아니라 7월 22일이며,

인더스트리 변경이 아닌 다른 모든 사항은 예정대로(모르두스 쉽, 해적 팩션 리밸런싱, 사운드 커스터마이제이션 등등) 6월 3일 적용됨.

또한 인더스트리 변경이 적용된 싱귤래러티는 6월 3일 크로노스가 적용되면 바로 시험해볼 예정임.(역주:6월 10일 예정)


10. 마이닝 바지 변경 추가 사항.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4459056#post4459056

4월 11일자 추가 사항이나, 나도 이제 발견하고 아무도 지금까지 안 올려서 추가함.


코베터와 헐크의 마이닝 바지 스킬 보너스가 Strip Miners 및 Ice Harvester 사이클 감소 3%에서 4%로,

헐크의 익스휴머 스킬 보너스가 Strip Miners 및 Ice Harvester 사이클 감소 2%에서 3%로 향상을 먹음.


Procurer의 슬롯 스와핑이 취소됨(처음 공지사항에선 미들에서 하나 빼서 로우에 추가).


헐크에 파워그리드 +5, CPU +10

헐크와 코베터에 어질리티 20% 증가.

리트리버와 매키노 스캔 레졸 -110.

Procurer와 Skiff 스캔 레졸 -220.


마이닝 크리스탈 부피가 60% 감소함(T1 15m3 -> 6m3, T2 25m3 -> 10m3)


Mining Laser Field Enhancement에는 현재의 마이닝 레이저 거리 증가는 유지하면서 서베이 스캐너 거리 증가도 추가로 붙음.


* CCP가 헐크 좀 타라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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