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8. 2. 22. 01:26

https://www.eveonline.com/article/p4ia05/sovereignty-warfare-and-jump-fatigue-changes-coming-in-the-march-release

안녕하세요, 굳건한 캡슐리어님 또다른 이브 온라인 데브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작업 중인, 다가오는 3월에 있을 변화에 대해 공식적인 논의를 시작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많은 베테랑 플레이어들에 의해 집중적으로 논의되는 두개의 상호 연관된 분야인 점프 이동과 소버린티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의 파도가 플레이어들이 lowsec과 nullsec 우주에서의 전투에서 탐색하고 정복하기 위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옵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3월에 제안된 변경 사항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제공할 것이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한 포럼 스레드를 준비했습니다.

점프 피로도 변경

토론 스레드

https://forums.eveonline.com/t/march-jump-fatigue-changes/58711


점프 피로도는 2014년 말에 도입된 이후로 EVE에서 가장 많이 논의되는 메커니즘 중 하나입니다. 이는 EVE의 메타게임에서 어려운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는 가장 만족도가 낮은 기법 중 하나이지만 어떤 면에서는 필요악이라고 인정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역주: 점프 피로도가 없던 시절에는 캐피탈들의 10광년이 넘는 점프 거리 및 현재에 비하면 대단히 적은 연료 소모로, 핑 한 번 때려서 사람 모은 뒤 사이노 체인 한 번 오픈하면 그게 꺼지기 전, 즉 10분 안에 우주의 한 끝에서 반대쪽 끝으로 캐피탈 수백대가 날아올 수 있었음)


우리는 이 메카닉에 대하여 이벤트, 팟캐스트와 스트림, CSM, 그리고 포럼에서 이브 플레이어들과 지난 몇년간에 걸쳐 셀 수 없는 시간을 들여 토의했습니다. 이러한 논의에서 우리가 이 기능을 발전시켜 나갈 방향에 대해 수많은 의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은 이것이 필요하다는 것에는 동의했습니다.


다가오는 3월 릴리즈에서, 2014년 포이베가 출시되기 전에 존재했던, 이 기능이 없던 시절의 캐피탈 메타로의 복귀을 피하되 기능이 주는 고통을 줄이기 위한, 작지만 극히 중요한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현재 제안된 3월의 변화는 피로 누적 한도의 95% 감소입니다. 점프 피로도(블루 타이머)의 현재 최대 한도를 4일에서 5시간으로 줄이고 점프 가능 쿨다운(오렌지 타이머)의 현재 최대 한도를 9.6시간에서 30분으로 줄이고자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변화로 인해 장거리 여행의 최적 점프 패턴은 여러분의 오렌지 타이머 만료 즉시 점핑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캐피탈 함선은 자신의 점프 능력 외에도 스타게이트를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변화에 대한 커뮤니티의 의견을 듣는 것에 매우 관심이 있으며, 모두가 포럼 스레드에서 토론하고 계획의 변동 사항을 지켜보기를 권장합니다.

점핑과 테더링 변화

토론 스레드

https://forums.eveonline.com/t/march-jumping-and-tethering-changes/58716


위의 점프 피로 감소와 함께, 우리는 점프 여행과 함께 흔히 논의되는 또 다른 커뮤니티의 이슈를 변경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시타델 확장팩에서 새로 도입된 업웰 스트럭처와 테더링은 캐피탈에게 스트럭처에서 다른 스트럭처로 바로 점프하며 출발지와 도착지 둘 모두에서 테더링을 받는 대단히 안전한 새로운 이동 방법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는 이전에 사용된 스타베이스의 사용에 비해 안전성이 크게 향상된 것이며,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커뮤니티로부터 이 메카닉에 대한 우려를 들어왔습니다.


이에 대해 3월에 변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사이노 점프 후에 테더링을 받을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게 될 것입니다. 이 지연은 도킹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도킹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업웰 스트럭처로 배가 점프할 경우 함선은 세션 변경 타이머 직후 도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전투용 캐피탈의 안전한 운행 네트워크로서의 미디엄 스트럭처의 사용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위의 포럼 스레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 제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소버린티 캡쳐와 엔토시스 링크 변경

토론 스레드

https://forums.eveonline.com/t/march-entosis-link-and-sov-changes/58720


다가오는 3월 출시에는 EntosisLink 링크 모듈 및 소버 캡처 이벤트 세트에 대한 변경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변경의 주된 목표는 소버 전투 메타게임을 뒤흔들고 플레이어에게 최적화 및 정복를 위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옵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최근 겨울 정상 회담에서 CSM에 제안된 이러한 변화의 초기 형식을 제시했고, 그들의 피드백을 아래의 설계에 통합했습니다.


이러한 변화 중 가장 큰 것은 엔토시스 링크 모듀 그 자체의 변화입니다. 현재 Entosis Link에서 다음과 같은 변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엔토시스 링크를 돌리는 섭캡 함선에게 원격 지원을 허용(원격 리페어 포함)

* 대폭 감소된 최대 범위: T1의 경우 20km, T2의 경우 50km

* T2 모듈에 대한 장착 요구 사항 대폭 감소: 20 power grid and 5 CPU

* 엔토시스 링크를 돌리는 모든 함선에 대한 센서 강도 +100%


이러한 변화들이 결합하면, 링크하는 함선들을 그들의 목표에 훨씬 더 가까이 머무르게 할 뿐더러 엔토시스 링크를 활성화하는 가장 큰 단점(원격 지원 불가)을 제거하게 됩니다.


링크를 돌리는 함선에 대해 원격 리페어가 가능해지면 링크를 돌리는 함선을 늘리기가 용이해지고 이는 소브 캡처 이벤트에서 알파 독트린의 위력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역주: 엔토시스 링크를 돌리면 수리를 못 받으니 아주 튼튼한 '알파 쉽'을 데려가는 모양)


또한 소브 캡처 이벤트에서 노드 등장에 대한 몇가지 수정 사항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 노드 캡처 한 번당 얻는 점수를 5%에서 7%로 증가

* 시작 노드 수를 5개에서 4개로 축소

* 노드가 무작위로 발생하는 가능성 최대 14% 증가


이러한 변화는 경쟁자가 없을 때의 이벤트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노드 캡처 수를 줄이고. 전투의 시작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안된 변경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실 것이라 확신하며, 각각의 변경 사항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논의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이 개발 블로그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포럼 스레드에서의 피드백에 미리 감사 드립니다.


이러한 변화는 곧 Singularity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우리는 모든 사람이 이들을 시도해 보고 가능한 한 많은 피드백을 제공하기를 권장합니다!


조심해서 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