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8. 2. 21. 23:14

https://www.eveonline.com/article/p4i0qx/new-chat-backend-coming-with-the-march-release

EVE Voice의 폐기에 관한 어제의 개발자 블로그에서 언급했듯이, EVE Online의 채팅 시스템에는 3월 릴리즈에서 중요한 백엔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3월 릴리즈에서 통해 EVE Online의 텍스트 채팅 백엔드를 'Rock Solid, Massively Scalable, Infinitely Extensible XMPP Server'인 ejabberd로 대체 할 예정입니다. Ejabberd는 클라우드에 있는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실행되므로 채팅 서버를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램과 분리하지 않고도 EVE 클러스터 외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텍스트 채팅이 작동하는 방식에는 의도한 변화가 없지만 이는 주요 인프라스트럭처 변경이므로 일부 버그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는 이 변화가 Singularity에 적용되면 텍스트 채팅 활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며, 여러분, 우리의 파일럿들이 텍스트 채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떤 이상 현상도 즉각 알려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왜?

우리가 이것을 하고 싶어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우리는 EVE 게임 서버를 분해해 보다 관리하기 쉬운 부분으로 나누기를 원하며, 이는 Microservices Architecture에 더 가깝게 만드는 단계 중 하나입니다.

* 텍스트 채팅은 게임 서버의 프록시 노드에서 CPU 사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 문자 채팅을 업계 표준 프로토콜을 사용한 독립 실행형 서비스로 구현할 경우 새로운 가능성의 미래가 열리게 됩니다.

* 고객 지원을 위한 텍스트 채팅 로그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이 변화는 당신에게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 우리가 올바르게 해낸다면, 당신은 거의 변화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말하자면, 이것은 EVE를 영원히 살아 있게 하고, 향후 십여년 동안 New Eden을 보강하는 것을 돕는 것을 향한 발걸음입니다.


언제나처럼, 우리는 피드백을 듣고 싶습니다. 공식 EVE 온라인 포럼에서 이 개발자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 스레드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몇 주 내에 3월 릴리즈의 이러한 변경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데브 블로그가 나올 것입니다.

그때까지, 안전하게 나세요!

posted by DGDragon 2018. 2. 21. 22:52

https://www.eveonline.com/article/p4i0dd/minmatar-plot-1-of-3-mission-temporarily-disabled

"Minmatar Plot 1 of 3" 임무가 정확하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일을 우리가 수정하는 동안 해당 미션은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이 임무와 관련된 이상한 일을 겪게된 파일럿은 지원 티켓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Minmatar Plot 2 of 3" 및  "Minmatar Plot 3 of 3"을 현재 저널에 갖고 있는 파일럿은 해당 미션을 정상적으로 수행 가능합니다.


"Minmatar Plot 1 of 3"은 수정이 끝나는대로 다시 활성화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posted by DGDragon 2018. 2. 21. 16:42

https://www.eveonline.com/article/p4g5k3/preparing-for-the-future-retirement-of-eve-voice

EVE 온라인은 두번째 Decade의 중간 지점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으며, 세번째 10주기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CCP에서는 뉴 에덴의 미래를 위해 EVE의 토대를 강화하고 이브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하고 최적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Captain’s Quarter 및 Twitch 통합 서비스의 폐기를 발표하면서 클라이언트를 간소화하고 유지 보수를 보다 쉽고 빠르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를 설명했습니다.


그 이후로 업데이트 및 최적화 뿐만 아니라 사용되지 않는 요소를 폐기하는 관점에서 클라이언트의 더 많은 부분을 조사했습니다.


3월 릴리즈를 통해 EVE Online의 채팅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여, EVE를 처음 설계했을 때 이후 사용해온 맞춤 솔루션에서 향후 더 나은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업계 표준 XMPP 채팅 서버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며칠 혹은 몇주 안에 새로운 채팅 시스템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있을 것이므로 더 많은 뉴스와 데브 블로그를 보기 위해 EVE Online 웹 사이트의 이 섹션을 주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변경과 함께 3월 릴리즈부터 더 이상 EVE Voice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며 게임 통신 시스템 정리의 일환으로 EVE Online 클라이언트에서 이를 폐기할 것입니다.


EVE Voice는 활동 중인 파일럿 중 0.4%만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여름 Captain’s Quarter를 폐기한 후 64비트 EVE 클라이언트를 개발하는 것을 가로막고 있는 또 다른 몇가지 요인 중 하나입니다.


TeamSpeak 및 Mumble과 같은 제 3자 음성 서비스가 널리 보급되고 Discord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파일럿들이 사용하는 이 세 서비스에 대해 앞으로 전 세계의 캡슐리어에게 오랜 시간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브 온라인 클라이언트를 준비하는 방향이 가장 낫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이 변화에 대한 당신의 피드백을 듣고 싶으니, 공식 포럼에서 이 블로그를 위한 코멘트 스레드로 자유롭게 이동하여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 주십시오.

https://forums.eveonline.com/t/dev-blog-preparing-for-the-future-retirement-of-eve-voice/58460


안전하게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