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3. 7. 18:00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856842#post6856842

카프세라의 여러분


3월 말일부터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는 플레이어분들의 언어 지원 및 어카운트 관리의 사양이 크게 변경됩니다.

CCP와 NEXON의 계약은 2017년 3월 31일로서 종료되고, NEXON ID에 연계된 계정은 그날부터 CCP의 청구 시스템으로 이행되고, 계정 관리를 모두 EVE Online 시큐어 웹 사이트에서 직접 가서 받게 됩니다.


NEXON 경유로 EVE Online을 이용하고 있던 플레이어의 여러분의 메일 주소(검증된 것)에, 근일 중에 메일이 발송됩니다. 그 메일에서 NEXON ID와의 연관을 해제하고 통상의 EVE Online계정에 이행함으로써 CCP Games 계정 관리 서비스를 모두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NEXON와 계약이 끝난 2017년 3월 31일로 EVE Online 시큐어 웹 사이트를 통해서 CCP Games가 직접 모든 서비스 계정 관리 관련 지원을 제공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그리고 플레이어의 여러분이 사용하지 않은 NEXON 포인트를 가진 경우에도 그날부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NEXON 포인트가 남아 있는 EVE Online 사용자 여러분은 2017년 3월 31일 전에 포인트를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이 2017년 3월 31일 이행 완료 후 일본의 플레이어의 여러분이 EVE Online 시큐어 웹 사이트를 통해서 패키지나 오메가 서브 스크립션을 구입할 경우 모두 미국 달러로 청구되게 됩니다. 지불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VE Online 도움말 센터를 보세요.


또 계정 관리에 관한 변경 외, CCP는 EVE Online 클라이언트의 일본어화를 2017년 3월 31일에 종료하겠습니다. 그것으로 클라이언트의 일본어화가 이뤄지는 것은 2017년 3월 발매(119.3)이 마지막이 됩니다. 일본 고객 지원이나 일본어 웹 사이트, 서포트 일본어화에 대해서는, 이 변경에 불구하고 지금처럼 계속합니다.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는 플레이어의 여러분은 2017년 3월 31일 이행 완료 후 계정 관리에 관한 지원을 요청의 경우는 서포트 티켓을 EVE Online 도움말 센터 경유로 입수하고 필요한 서포트를 받는 흐름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행에 관해서 불확실한 점이 있으시면, 서포트 티켓을 사용하여 직접 CCP Games에 문의주세요. 당사의 고객 서포트 팀이 기꺼이 답할 것입니다.


https://www.reddit.com/r/Eve/comments/5x4r5n/ccp_announced_termination_of_japanese_localization/

CCP는 일본어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반복적으로 이 문제를 호소했지만 CCP 팔콘의 한 마디를 제외하고는 그들의 기본 정책은 "침묵"이었다. 우리가 지금 뭐라 할지라도 그들은 듣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비건설적인" 불평으로 간주하십시오.

이것은 최악의 결과는 아닙니다. 그들은 악명 높은 NEXON(일본의 파트너 사)과 계약을 취소하고 일본 직원 1 명을 확보했습니다. 최소한의 긍정적인 결과입니다. 우리는 이것들을 좋은 행동으로 인정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컬라이제이션의 종료는 매우 어려운 결과를 낳습니다. 넥슨 (NEXON)은 일본의 광고에서 "이 게임은 매우 어렵다"라는 문구를 사용했습니다. 왜 그런 문구를 사용했는지 나는 모른다(역주: 이브 온라인도 원래부터 어려운게 마케팅 포인트(아래 그림 참조)였으므로 따라간 것 뿐). 덕분에 기존 플레이어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초대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full Japanese-localized"라는 문구로 새로운 플레이어를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부분적으로 일본어로 지역화된 슈퍼 어려운 게임"이 남아있을 것입니다. 대단히 매혹적인 구절입니다.

일본 공동체는 즉시 붕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적이 발생하지 않으면 커뮤니티 규모가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CCP가 NEXON과의 계약을 취소함에 따라 일본 플레이어들이 증가할 것이라는 농담이 있습니다. 이제 CCP가이 수단을 비용 절감 수단으로 인식하지 못하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이것을 성공으로 간주하면 결국 프랑스의 현지화도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그리고 러시아어 현지화 문제는 어떨까요?

우리를 위해 행운을 기도해주십시오. 우리는 정말로 그것을 필요로합니다.



posted by DGDragon 2017. 3. 7.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