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6. 9. 30. 20:08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811#post6612811

Q: 그래서, 스킬 보너스들은 완전히 사라지는 거임?

A: 그러함. 모든 패시브 플릿 보너스들은 스킬에서 주어지는 것을 포함해 제거됨. 스킬들은 이제 100% 여러분의 커맨드 버스트에 한정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829#post6612829

Q: 낮은 급의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도 어떤 부스트를 받는지 알려주는 시각적 효과가 표시됨?

A: 시각적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이펙트 표시의 레벨을 특정 레벨 이상으로 켜는 방식이 될 듯 함. 우리가 이 주제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결정하기 위해서는 한 번 이상 매스 테스트를 거쳐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시각적 효과들이 어떤 영향을 줄 지 볼 필요가 있음.


Q: 커맨드 쉽들이 카고 보너스나 총알을 위한 특별 카고를 가질 순 없을까?

A: 아니, 총알의 부피는 충분히 적어서 그런 카고들은 별 필요없을 거임.


Q: 하나의 완전히 통일된 커맨드 버스트 모듈을 두고 스크립트 바꿔서 적용하는게 아니라 각기 다른 모듈을 만들고 거기 또다시 스크립트를 먹이는 이유가?

A: 우리는 피팅의 왕국에, 선택의 여지를 좀 남겨두기를 원함. 또한 이는 나중에 플레이어들이 어떤 버스트 타입을 원하고 원하지 않는지 우리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임.


Q: 사거리를 위한 임플란드를 고려한 적이 있음? 

A: 지금은 없음. 미래에 고려할 수도 있음.


Q: 로퀄에 대해: 넥서스 코어는 인더스트리 계통이 아닌 함에게도 적용됨? 프로텍스 가능한 한계가 있음? 그동안 공격 가능함? 그동안 채굴 가능함? 전략 넥서스 로퀄을 낀 2천명 이상의 인간들이 둠스데이를 그걸로 막는 상상을 해봤는데 가능함?

A: 인더스트리얼 계통만 가능.

적용 대상 한계는 플릿 사이즈 한계와 동일.

공격 불가.

채굴 가능.

다음 데브 블로그에 모듈에 대한 세부사항과 로퀄의 변화에 대한 나머지 사항들이 나올 것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905#post6612905

Q: (역주: 간략히 의역)다수의 인원이 서로 다른 강도의 같은 갱부를 날릴 경우 어떤 메커니즘으로 적용되는지?

A: 부스트는 각 개인별로 추적되며 모두 병렬로 돌아감. 만약 여러분이 같은 종류, 다른 강도의 부스트를 맞을 경우 어떤 시간이든 그 중 가장 높은 강도의 것이 적용되지만, 모든 부스트가 시간 동안 지속됨. 가장 강한 부스트가 만료되면 그 다음 강도의 것이 적용되기 시작하며, 이것이 마지막 하나가 만료될 때까지 지속됨.


타임라인은 이런 식으로 될 것임:

t=0: A에게서 20%의 강도를 가진 부스트를 받음. 이는 60초간 지속됨. 여러분은 지금 A에게서 20%를 받음.


t=30: B에게서 15%의 강도를 가진 부스트를 받음. 여러분은 여전히 A에게서 20%를 받음. B는 A에 가려 '숨겨짐'.


t=60: A에게서 받는 부스트가 만료됨. 여러분은 이제 B에게서 15%를 받음.


t=90: B에게서 받는 부스트가 만료됨. 여러분은 어떤 보너스도 받지 않음.


Q: (역주: 간략히 의역) 부스트 주는 함선이 죽거나, 모듈을 바꾸거나 하면 무슨 일이 일어남?

A: 한 번 함선이 플릿 친구들에게 부스트를 주고 나면, 부스트를 준 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건 부스트에는 아무 영향도 주지 않음. 해당 함선이 도킹하건, 점프 아웃하건, 죽건, 모듈을 벗던, 바이오매스가 되던 기타 등등. 부스트는 한 번 적용되면 준 배와는 완전히 독립적이 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934#post6612934

Q: TIDI

A: 모듈 사이클과 부스트 지속타임 모두 TiDi의 대상이 됨.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2939#post6612939

Q: 현존하는 리더쉽 계열이 전부 SP로 환불됨?

A: No. 모든 스킬들은 이름만 약간 바뀐 채 그대로 잔존하고, 게임플레이에도 동일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이 변화에서 어떤 스킬도 환불할 계획이 없음.


Q: 부스터에게 웨폰 타이머를 주면, 그들은 서스펙트 타임도 갖게 됨?

A: Nope, 그냥 웨폰 타이머만.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4670#post6614670

Q: 파일럿이 스스로의 부스트에게 영향 받음?

A: Yes, 심지어 플릿에 들어있지 않아도.


Q: 커맨드 버스트가 크라임워치와 어떻게 연관됨?

A: 아직 확정은 되어있지 않고, 정확한 답은 이후 시행할 퍼포먼스 테스팅의 결과에 달려있음. "기본"은 크라임워치 타이머와 연관되지 않는 것임(어떤 커맨드 버스트 활동에도 서스펙트 타이머가 돌지 않음). 이렇게 하면 여러분 중 몇몇이 실망할 것임을 이해하고 있으나, 여기서 우리의 옵션은 여전히 현재의 하이섹 전투에 대해 큰 향상임을 알아주기 바람.


Q: 함선들이 아머 링크를 잃어버리면, 걍 터짐?

A: Nope. 만약 그것들이 그렇게 작동한다면 Wolf-Rayet의 영향을 받는 웜홀에서 점프 아웃하는 것은 곧 자폭이 될 것임. 만약 여러분이 최대 효과의 아머 강화 버스트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여러분의 아머가 20% 남아있다면 효과가 꺼진 뒤 여러분의 아머는 0가 되겠지만 헐에는 피해가 없을 것임. 어떤 경우에는 이 시스템을 꼼수로 쓰는 걸 막기 위해서, 아머의 부족분을 가상의 마이너스값으로 남겨서 리페어러로 수리를 해야 아머가 0% 이상 오를 있도록 할 수도 있음. 이는 현재 여러분이 layered plating module을 오프라인하는 경우나 armored warfare mindlink 이펙트를 받는 플릿을 떠날 때 혹은 wolf-rayet 효과를 받는 웜홀에서 떠날 때와 완전히 같은 방식임.


Q: 사거리가 왜 이렇게 짧음? 그리드 전체는 안 됨?

A: 우리는 여러분의 게임플레이가 버스트 함선을 운전하고 자리잡는 것도 포함하기를 원하며, 이 반대로 플릿을 분리하여 그들의 보너스에서 분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임. 플레이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사거리를 조정할수도 있지만, 이상적으로 사거리가 항상 게임플레이시 고려의 대상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짧을 것임.


Q: 왜 고레벨의 사거리 스킬이 주는 사거리 보너스가 저레벨의 그것보다 적음?

A: 이는 우리가 이브의 거의 모든 곳에서 적용하는 원칙 중 하나임. 이는 적은 SP를 가진 플레이어가 베테랑에게 대항하여 싸울 수 있게 해줌.


여러분의 피드백 덕분에 숫자 몇몇에 수정을 했음.


고레벨의 스캔 레졸 보너스가 인스타락 캠프를 퇴보시키기에 인포 버스트 중 스캔 레졸 보너스를 줄일 것이며, 그 보상으로 인포 부스트 중 다른 영역들을 향상시킬 것임.

또한 마이닝 링크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며 이는 옛 시스템을 사용하던 몇몇 마이너들에게는 이 변화가 특별할 것임. 모든 변화는 원래 데브 블로그에 수정되었으며 여러분은 거기서 이들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빅 픽처를 볼 수 있음.


Information Command: Sensor Optimization: 18% (+2%) targeting range, 9% (-7%) scan resolution

Information Command: Electronic Hardening: 18% (+2%) sensor strength, 9% (+1%) RSD/WD Resistances


Mining Foreman: Mining Laser Field Enhancement: 30% (+2%) increased range

Mining Foreman: Mining Laser Optimization: 15% (+3%) reduced cycle time and cap use

Mining Foreman: Mining Equipment Preservation: 15% (+3%) reduced mining crystal volitility


T1 Industrial Core (while active): 100% (+50%) bonus to Mining Foreman and Shield Command Burst Area of Effect Range

T2 Industrial Core (while active): 200% (+100%) bonus to Mining Foreman and Shield Command Burst Area of Effect Range


Rorqual: 5% (+1%) bonus to Mining Foreman Burst Strength and Duration per skill level


posted by DGDragon 2016. 9. 30. 19:00

만약 여러분이 상거래를 사고 / 팔 때 시타델에서만 한다면 전혀 필요없는 것... 그러나 그것은 아직은 불가능한 것...

posted by DGDragon 2016. 9. 30. 19:00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monthly-economic-report-august-2016/


posted by DGDragon 2016. 9. 30. 17:55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27226#post6627226

Q 요약: 런처는 그냥 유저 ID랑 암호를 exefile로 넘겨주는거 아닌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보안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지?


A: 런처는 로긴서버(SSO)와 직통 연결로를 가지고 있으며, 패스워드를 보지도 않음. 그것은 액세스 토큰을 받아와 exefile로 넘겨주며, 계정 리스트에서 어떤 것이 현재 접속 가능한 것인지만 표시해줌.

posted by DGDragon 2016. 9. 29. 19:00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91869#post6591869

다음 릴리즈에서 나는 멀티 어널라이저 둘 다의 High Tech 제작 재료를 대폭 감소할 예정임. 그리고 Zeugma의 Coherence가 내 생각에 너무 센 것 같아서, 40에서 30으로 감소시킬 생각임.


내가 보고 있는 숫자는:


Ligature - 각각 50 (총 150 high tech goods가 필요 - 원래 1500)

Zeugma - 각각 100 (총 300 high tech goods가 필요 - 원래 3000)


일단은 여기까지고 여러분의 생각이 다르다면 알려주기 바람.

posted by DGDragon 2016. 9. 29. 17:53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490388

Rapid Torpedo Launchers:

Rapid Torpedo Launcher I : 135 (-15)

Arbalest Compact Rapid Torpedo Launcher : 120 (-15)

TE-2100 Ample Rapid Torpedo Launcher : 135 (-15)

Rapid Torpedo Launcher II : 150 (-15)

Dread Guristas Rapid Torpedo Launcher : 120 (-15)

posted by DGDragon 2016. 9. 29. 16:53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news-channels/eve-online-news/exefile-login-to-be-discontinued-on-september-20th/

11월의 클론 상태 갱신을 위한 준비 작업의 일환이며 동시에 이브 온라인의 계정 보안 상태를 향상시키기 위한 저희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우리는 현재 이브 온라인 클라이언트, 즉 EVEsharedcache%servername%bin folder 폴더의 exefile.exe을 실행시켜 이브로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 중입니다.


이 변화는 현재 9월 20일에 구현되도록 예정 중입니다.


이 날 이후, 플레이어들은 이브 온라인 클라이언트의 프론트 엔드에서 직접 로그인할 수 없을 것이며 대신 계정 보안 향상 및 능률적인 로그인 절차를 위해 항상 런처를 통해 로그인해야 할 것입니다.

posted by DGDragon 2016. 9. 20. 19:00


은 애저녁에 했고, 현재 아이템 레벨 837.9


드군에서 신나게 욕먹었던 주키코모리 문제는 전역 퀘스트 덕에 잘 해결된 것 같다. 드군보다 플레이가 훨씬 괜찮은 느낌.


다만 퀘스트 진행은 근래 확장팩 중에선 꽤 불편한 느낌이다. 시스템이 불편한게 아니라 퀘스트가 중간에 뜬금없이 끊어지는 경우가 잦다는 느낌. 수라마르 제외 4개 지역의 퀘스트를 메인 시나리오는 물론이고 화면에 느낌표 보이는대로 다 찾아서 했는데도 108레벨 중간에 퀘스트가 끊겨서 다시 맵을 밝혀가며 느낌표 찾아 삼만리를 했고, 만렙 퀘스트 지역 수라마르는 하다가보니 시나리오 진행이 6/11이 됐는데 퀘가 다 끊겨서 검색해보니 대놓고 평판 제한이 걸려있는게 있어서 그게 없는 퀘스트 2개를 일부러 찾아서 시작해야했다.


그리고 퀘스트 끊기거나 마커가 잘 안 맞는 경우가 있어서 검색해보면 와우 인벤은 상태가 왜 이러냐. 그렇다고 다른 사이트들이 정상인 것도 아니고. 역시 독점은 어디서나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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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GDragon 2016. 9. 8. 10:16

https://twitter.com/WordMercenary/status/759939479406678016

Bethesda: "See those mountains? You can go there"

Blizzard: "See those mountains? Kill six"

Bioware: "See those mountains? You can fuck em"


베데스다: 저 산들이 보임? 너님은 거기 갈 수 있음.

블리자드: 저 산들이 보임? 그 중 여섯을 죽이셈.

바이오웨어: 저 산들이 보임? 너님은 걔들이랑 쎾쓰 가능함.


https://twitter.com/MegaSlippers/status/771058138824974337

CCP: "See those mountains, players built them"


CCP: 저 산들을 보셈, 플레이어들이 만든 거임.

posted by DGDragon 2016. 9. 7. 10:14

https://twitter.com/RixxJavix/status/771074504344862720


posted by DGDragon 2016. 9. 7. 10:13

https://twitter.com/CCP_Fozzie/status/770613852585074689

인더스트리얼 어레이는 현재 11월 릴리즈로 계획되어있으며, 세부 사항이 적힌 블로그는 지금과 그때 사이 언젠가 나올 것임.


https://twitter.com/CCP_Fozzie/status/770698652847337472

첫번째 인더스트리얼 어레이 데브 블로그는 아마 Command Burst 시리즈의 두번째와 세번째 데브 블로그 사이에 나올 것임.

posted by DGDragon 2016. 9. 6. 09:18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news-channels/eve-online-news/exefile-login-to-be-discontinued-on-september-20th/

11월의 클론 상태 갱신을 위한 준비 작업의 일환이며 동시에 이브 온라인의 계정 보안 상태를 향상시키기 위한 저희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우리는 현재 이브 온라인 클라이언트, 즉 EVEsharedcache%servername%bin folder 폴더의 exefile.exe을 실행시켜 이브로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 중입니다.


이 변화는 현재 9월 20일에 구현되도록 예정 중입니다.


이 날 이후, 플레이어들은 이브 온라인 클라이언트의 프론트 엔드에서 직접 로그인할 수 없을 것이며 대신 계정 보안 향상 및 능률적인 로그인 절차를 위해 항상 런처를 통해 로그인해야 할 것입니다.

posted by DGDragon 2016. 9. 6. 09:12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610979#post6610979

11월의 거대 릴리즈에서 종합적인 T3DD의 리밸런싱을 목표로 T3DD 포커스 그룹을 공식적으로 재시작함.


원래 포커스 그룹 멤버 전원을 새 채널로 초대했으며, 이들 중 참가 불가능한 이들을 대신할 새 멤버 모집도 할 수 있음.


CSM 11 멤버들도 초대 가능함.

posted by DGDragon 2016. 9. 6. 09:11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489852

썬더돔 서버는 얼라이언스 토너먼트 연습용으로 만들어진 특수 서버로, 위 링크 가면 적혀있는 얼라이언스 소속이고 팀 리더가 등록한 파일럿만 접속할 수 있음.

(일반 이브 계정만 접속할 수 있고 스팀 계정 / 넥슨 계정(일본)은 접속 불가)


접속한 뒤 얼라이언스 토너먼트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배와 모듈을 사용해서 얼라이언스 토너먼트 룰에 맞춰 연습 가능.


어차피 AT에 참가한 입갤러 놈도 없으니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