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5. 16. 16:00

https://community.eveonline.com/news/dev-blogs/monthly-economic-report-march-2017/

친애하는 캡슐리어 동료 여러분,


우리는 EVE Fanfest를 지나왔으며, 2017년 3월 월간 경제 보고서 (이하 MER) 발표와 함께 경제 원탁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간략히 요약할 시간입니다.


경제 원탁회의 의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 3월 MER을 보시고, 가능한 추가 및 개선점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 리전별 통계 : 그들을 포함할 것인가 제외할 것인가?

* 리전별 통계에 NPC Bounties를 포함할 것인가?

* NPC 상품의 공급을 Blue loot (Wormhole loot) 및 personal Effects (Empire loot)로 분류하기.

* 현상금 출처를 공간별로 나누기.

* 올 봄에 소개될 새 플렉스의 가격 내역을 제공할 때, CCP는 해당 상품의 과거 내역으로 원래 PLEX의 가격 내역을 500으로 나눈 것을 이어 제공해야 할 것인가?

* EVE에서 금융 상품의 구현


CCP의 대표자로 저 자신 (CCP Quant), CCP Recurve 및 CCP Fozzie가 참석했습니다.


리전별 통계 : 그들을 포함할 것인가 제외할 것인가?


앞으로 리전별 통계가 감소되거나 제거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플레이어 측에서는 명확한 반대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뜨거운 주제였고 CCP와 CSM 내에서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이것은 CSM 원탁 회의에서도 논의되었고, 내가 모은 것에서 이루어진 일반적인 합의는 그들을 현재대로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에게 너무 많은 정보를 공개하는 것을 가능한 한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고 그 문제에 대한 하나의 좋은 해결책은 특정 메트릭스를 포함시키지 않는 것보다는 2-3개월 지연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데이터의 가장 민감한 부분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역별 수입 / 수출. 어쨌든 리전별 통계는 남아 있지만, 우리는 새로운 CSM을 만나 이 문제를 논의하여 적절한 합의를 도출하기를 원합니다.


NPC Bounties를 리전별 통계에 추가해야합니까?


위와 같은 점에서 우리가 제공하는 데이터의 양을 늘리고 싶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해야하며 EVE 설정에 맞아야합니다. 이것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예는 경제 보고서의 웜홀에 대한 데이터의 명확한 부족입니다. 이것은 제국의 지식인들이 이 지역에서 활동을 추적할 수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원탁에서 이 문제를 논의했으며 가능한 해결 방법 중 하나는 EVE의 Sisters를 연루시키는 방법으로 EVE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보고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올 봄에 소개될 새 플렉스의 가격 내역을 제공할 때, CCP는 해당 상품의 과거 내역으로 원래 PLEX의 가격 내역을 500으로 나눈 것을 이어 제공해야 할 것인가?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우리는 PLEX를 효과적으로 500 단위로 나눌 것입니다. 새로운 유형인 PLEX 유닛에는 새로운 typeID가 부여될 것이며 따라서 여기에는 과거 가격 기록이 없습니다. 단순히 PLEX 가격 내역을 500으로 나누어서 인위적으로 생성해야 할까요? 이에 대한 논거는 PLEX를 시장에서 거래할 때 플레이어에게 보다 원활한 전환 및 UX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 반대 주장은, 변경 후 처음 며칠 동안 일부 플레이어들이 가격을 비교할 적절한 대상을 갖지 않을 경우 그것은 부를 창출할 기회이며, 베테랑 상인을 위한 축제일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찌 생각하십니까?


출처 분류

이 그래프는 경제 보고서에 추가될 것입니다. 왼쪽에는 Sleeper Components (blue loot)와 Overseer’s Personal Effect가 거의 50/50인 것이 나와 있으며 오른쪽에는 Null Security space에서 발생하는 92%의 보상금이 표시됩니다. 나는 Wormholes (정확하게 기억한다면 0.02%)에서 나오는 현상금을 보면서 약간의 의아해했지만 운좋게도 거기 있던 CCP Fozzie가 Sansha가 몇몇 웜홀 시스템에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리퀴드 오존의 축적


한 플레이어 (누가 그 플레이어인지 기억하지 못해서 미안합니다)가 Rorqual 변경 후 리퀴드 오존의 축적을 조사했는지 여부를 물었습니다. 얼음 성분 표를 보면 리퀴드 오존이 헤비 워터를 채집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부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 제품은 Rorqual 변경에 따라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 것을 보았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른 공급 변화를 보여주는 다음 그래프는 이 사실을 확인시켜줍니다.


EVE에서 금융 상품의 구현


몇년간 매우 적은 수의 사람들이 CCP가 금융 상품을 EVE Online에 구현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수단을 논의하기 위해 저에게 다가왔습니다. 서로 다른 많은 예로, 대부분의 금융 상품은 New Eden의 법률 시스템이 부재한 이유의 한 예가 되는 즉시 배제될 것입니다. 그러나 자산 유동화 증권은 우리가 EVE에서 구현 가능한 도구입니다.


자산 유동화 증권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것은 우주에 있는 전당포를 위한 멋진 말장난입니다. 여러분이 물적 재산의 산에 앉아 있고 유동적인 ISK가 필요한 경우 자산을 매각하는 대신 자신을 완전히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대출 담보로 에스크로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의 일부는 대출 금액(원금), 만기일, 쿠폰(이자율), 지급 일정 / 조건 (총알의 경우 0) 및 내부 계산된 견적과 비교한 담보의 계산된 값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불 실패의 경우) 담보가 제공됩니다. 플레이어는 이미 포럼에서 이것들을 수행하고 있지만 현재 이 작업은(역주: 시스템 기반이 아니라) 매우 신뢰 기반입니다.


나는 이것이 틈새 시장의 특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EVE는 발전한 가상 경제 덕분에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 플레이어는 오로지 거래와 생산을 위해서만 게임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가상 경제에 금융 상품을 구현한 최초의 비디오 게임으로 역사에 기록될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다음 단계는 플레이어가 채무 불량 채권자의 채권을 트리플 A 등급의 서브 프라임 채권 패키지로 묶어 모든 규제를 완전히 없애는 것을 허용하는 겁니다! #eveisreal

(역주: 미국 프라임 모기지 사태 혹은 리먼 브러더스 사태 패러디)


Monthly Economic Report March 2017


역주: 일부만을 게제하므로 추가 데이터는 원문을 참조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