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7. 3. 5. 23:30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848829#post6848829

안녕 모두들. 지금까지 열렬한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스레드로부터 받은 약간의 Q&A를 거칠 것이지만, 먼저 제안된 PANIC 모듈 변경 사항에 대해 잠깐 시간을 들여 보겠습니다.


PANIC 모듈과 관련하여 적어도 세 가지 개별 사용 케이스가 있습니다.

1. 태클 모듈 (예 : 헤비 워프 스크램블러)과 함께 PANIC 모듈을 사용하여 캐피털 함대에 매우 견고한 태클을 제공합니다.

2. Cynosural 필드 제너레이터와 함께 PANIC 모듈을 사용하여 캐피털 함대를 위한 매우 내구력 있는 보조 사이노를 제공합니다.

2. PANIC 모듈을 강력한 공격을 받으며 엔토시스를 돌리는 로퀄의 생존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케이스 #1은 우리가 플레이어로부터 가장 염려하는 것으로 들었을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 스레드에서 대체 수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케이스 #3이 아마도, 이 세 문제를 해결 가능한 가장 좋은 방법을 도출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케이스입니다.

케이스 #3에서 PANIC 모듈과 엔토시스 링크의 동시 사용은 이미 허용되지 않았으므로 그 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아 보입니다. PANIC 모듈이 실행 중일 때 엔토시스 링크를 활성화 할 수 없으며 PANIC 모듈을 활성화하면 엔토시스 연결이 끊어지고 캡처 진행이 중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한으로도 entosis 링크와 PANIC 모듈의 순차적 사용은 매우 강력할 수 있습니다. Rorqual은 노드 포착을 시작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탱킹할 수 없을 정도로 공격이 많이 들어올 경우 PANIC만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PANIC 모듈은 보충 함대가 커맨드 노드에 도착하여 공격자를 몰아내는데 필요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 경우 문제는 PANIC 모듈이 엔토시스 링크와 동시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Rorqual이 entosis 링크를 사용할 수 있고 PANIC 모듈을 필요에 따라 "감옥에서 벗어남"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


위의 세가지 귀찮은 케이스를 염두에 두고, 우리가 이미 triage 및 networked sensor array에서 사용한 것과 유사한 제약을 추가하는 대신, PANIC의 활성화 제한(역주: 아스테로이드나 얼음을 락온 해야 패닉 모듈 사용 가능)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세가지 핵심 이유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중요하지 않은 것부터 가장 중요한 순서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 동일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기억해야 할 규칙의 수는 적을수록 가치가 있습니다. 세 가지 개별 규칙 ewar, cynos, entosis)은 아마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될 수 있지만, 더 적은 예외로 동일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규칙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 가능하다면, 우리는 Rorquals가 PANIC 모듈로 함대를 방어하는 동안 Cynos와 Ewar의 사용을 보존하기를 원합니다. Cynos는 지원 함대를 자신의 위치로 데려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귀중한 목적을 수행하며, ewar는 패닉 기간 동안 공격자에게 실질적인 위협을 제시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패닉 모듈이 돌아가고 있을 때(트리아지가 돌아가고 있을 때 ewar가 제한되는 것과 유사하게) 태클과 사이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거나 아니면 패닉 모듈이 돌아가고 있을 때 타겟 락온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할 경우, 문제들은 단순히 현재 엔토시스가 돌아가는 방식과 같은 방식으로 변질될 뿐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제한으로 Rorqual이 패닉 모듈이 작동하는 동안 태클이나 cyno를 하지 못하게 하더라도 패닉 모듈을 과도한 화력에 노출되는 경우에 사용하기 위한 "감옥에서 벗어남" 카드로 남겨두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사람들이 여러 Rorqual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고 Rorqual의 탱킹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양의 DPS가 필요하다는 것을 고려할 때, 이 최종 결과는 현 상황에 대한 약간의 개선일 뿐입니다.


아스테로이드 혹은 얼음에의 거리를 체크하는 대신 타겟 락 제한을 거는 주요 동기는, 광대한 영역(역주: 시타델 패치 후 하나의 그리드 영역은 세 변의 길이가 250km인 정사각형 대신 7500km인 정사각형이 됨)에서 거리 체크와 관련된 서버로드를 피하는 것입니다(역주: 그냥 그리드에 아스테로이드가 있는지 체크만 하면 되지 않나). jam과 damp가 걱정되는 분들께서는, Industrial 코어가 작동시 100 % ecm 저항력과 75-80 % damp 저항력을 제공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제안은 Rorqual이 벨트에서 마지막 바위를 완성한 후와 이동시 더 취약해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우리의 현재 생각은 제한된 기간의 추가 취약 시간이 더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를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Rorqual이 PANIC 모듈 없이도 매우 중요한 방어 장치를 가지고 있음을 기억해야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체 개념에 대한 제안을 듣는 데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