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05. 2. 19. 19:28

내가 주웠다.

망치란 놈이 경매장에 올린 모습.

 나는 아이템 루팅에 대해 별다른 생각을 가진 적이 없다. 대다수의 사람이 그런 건지, 내가 운이 좋아 그런 건지는 몰라도 사냥꾼이 쓸만한 아이템이 나와서 굴린다고 했을 때 별로 반대도 없었고, 먹는다고 뭐라고 하는 사람도 없었다.

 와우 인생 중 지금까지 착귀 에픽이 2번 나왔는데 2번 모두 길드 레이드 때라 웃으며 필요한 사람 착용.

 플포의 애들이야 원래 맨날 싸우니 아이템 분배 갖고 어떻게 치고 박든... 뭐 주무기든 부무기든 필요한 사람 굴리면 되지 않겠느냐고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을 바꿔야겠다.

 어젠가 그젠가 랜덤 드랍 아이템인 [멸망의 인도자]가 떨어졌다. 내 차례여서 내가 먹었지만, 필요한 사람 굴리자는 파티였기에 전사들이 굴려서 이긴 사람에게 넘겨줬다. 경매장에 올렸더라. 망치 이 자식아, 그러면 2파 공대 10명 다 굴려서 용돈 주사위한다고 했어야지. '쓸 사람'이라고 해서 전사끼리 굴리고 처먹어서 경매장? 어디서 배워처먹은 버르장머리야?

어느 서버 법도냐? 네가 먹었으면 냈을거냐?" tt_link1="" tt_w1="240px" tt_h1="300px" tt_alt1="" tt_filename2="cfile25.uf@2070540D4B51B03637262B.jpg" tt_type2="img" tt_caption2="문제의 곡사포." tt_link2="" tt_w2="240px" tt_h2="300px" tt_alt2="" />
 오늘은 또 스트라솔룸 정문 코스를 갔는데 에픽 아이템 판금 어깨 부분이 나왔다. 랜덤 드랍하는 착귀 아이템. 전사끼리 굴려서 한 분이 먹었는데, 쑤시기란 친구 계속 치근덕댄다. 자기도 전사인데 아까우니, 귀한거 먹었으니 파티원에게 돌려야 한다느니... 처음에는 공대원들이 다 웃으며 농담조로 말하다 말았는데, 이 자식은 끝까지 진지하게 말한다. '좀 돌리죠?' 그래서 마침내는 먹은 전사가 끝나고 나서 10골씩 돌린다고 말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윌리의 휴대용 곡사포]가 모형포탄과 나왔다. 일단 곡사포. 내가 사냥꾼이고 이건 주무기. 게다가 DPS도 내 활보다 높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 다 포기하는 분위기에서 쑤시기 이 친구 또 붙는다. 1:1로 굴려서 내가 졌다. 낼름 먹더라. 체력 +9 옵이 그렇게 좋더냐. 솔직히 나 원숭이의 명궁 활에 반해서 공속 2.X대 무기는 안 쓰기로 결심한 사람이다. 그 친구마저 양보했다면 나도 웃으면서 그냥 말았을 것이다(아니 진짜 솔직하게라면 컬렉션으로 하나 갖추고 싶긴 했다. 한창 모으는 중인 모형포탄 쓸 총도 없고). 그런데 아주 주저없이 주사위 굴리더라. 그리고 모형 포탄은 왜 같이 먹는데? 누가 세트로 굴린다고 했나? 나는 뵈지도 않냐? 전사들 수리비 타령 지랄해대는데 나도 인던 돌면 수리비 화살값 1G 사뿐하게 넘기는 사람이다. 사냥꾼은 왜 인던 들어가는데? 니네들 아이템 놀이에 지원하러 가서 쓰레기 아이템 던져주면 받아들고 '아이고 고맙습니다'하는 그런 존재냐?

 필요한 사람은 필요한 거니까...라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용서가 안 된다. '주'장비와 '부'장비가 엄연히 존재하고, 내겐 주장비고 저 친구에겐 풀링용이다.

굴리는데? 개념은 엿바꿔 먹었냐?" tt_link1="" tt_w1="240px" tt_h1="300px" tt_alt1="" tt_filename2="cfile25.uf@165A80104B51B0371CBD5D.jpg" tt_type2="img" tt_caption2="도검 나왔으면 눈꼴셔서 내가 굴렸을텐데." tt_link2="" tt_w2="240px" tt_h2="300px" tt_alt2="" />
 하도 열받아서 발나자르나 잔혹한 티미 잡고 나오는 무기는 몽땅 굴려서 저색 엿먹여야지 했더니 그나마 떨어지는게 둔기류. 아 제길.

 티미까지 잡고 쑤시기가 10골 내놓으라고 설치길래 같이 들어간 길드원 2명과 같이 여론 조성해서 못 먹게 해줬다. 아예 경매장에 거는 거면 몰라, 입는 걸 전제로 전사끼리 굴렸으면 그게 보스 드랍템이든 착귀 에픽이든 이긴 사람이 입은 걸로 끝이지 지저분하게 돈 달라고 지X이다. 구걸하냐? 그럼 내가 자기보고 [윌리의 휴대용 곡사포] 먹었으니 파티원들에게 1골씩 돌리라고 했으면 줄 건가? 아주 못 배워처먹은 티를 팍팍 풍겨준다.

 똥오줌 못가리는 나탈리아란 놈과 같이 차단. 아니 저 사제는 지능도 없이 불저항과 화염마법 공격력 향상 옵이 붙은 장화는 왜 주사위 굴리는데? 옵에 관계없이 천은 다 굴리고 서로 안 먹는 녹템은 앞장서서 몽땅 다 루팅이다. 작작 좀 먹지?

 아... 플포의 헛소리나마 개념을 대가리에 무탑재한 새끼들 정말 싫다. 그저 길드 사람들하고 가는게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