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6. 8. 15. 20:38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46964#post6546964

Q: 어제랑 비교해서 어떻게 바뀌는 거임? 캐리어의 역사상 PvP에 쓸 때 블랍(크든 작든)이 처음으로 필요없는 때였는데...


Q: 실질적으로, 일반적인 라이트 파이터가 DD 미만 크기의 배들에게 입히는 피해는 대략 20% 정도 감소하고, BC/BS급에게는 10% 정도 감소함(탄약이 있는 동안에는). 이는 피팅, 태클, 환경에 의해 매우 달라질 수 있음. 어떤 경우에는 이게 낫고 어떤 경우에는 못할 수 있음. 예를 들어 탄이 다 떨어졌다면 일반적인 라이트 파이터는 118.6. 패치 이전보다 훨씬 좋음.


우리가 시타델에서 새 파이터를 적용하면서 첫 대화에서 말한 것처럼 우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기 시작했고, 새 파이터와 캐피털들은 조절을 필요로 함. 118.6 패치는 이 프로세스의 시작이며 끝이 아님.


우리는 일반적인 라이트 파이터가 heavy rocket salvo로 너무나 쉽게 작은 목표를 제거해버린다는 의견(과 시타델 패치 이후 누적된 데이터)를 갖고 있으며, 이는 특히 networked sensor array의 락킹 속도 보너스와 무서운 시너지를 내고 있음. 또한 구 버전의 heavy rocket salvo의 굉장한 성능은 타겟 페인터나 웹을 달 필요성을 거의 없애버림.

추가로, 파이터 건보다 heavy rocket salvo가 훨씬 더 쓸모있다는 것은 일관성을 저해하는 일임.


118.6 패치 이후에도 캐리어들은 작은 목표에게 여전히 피해를 잘 꽂을 수 있을 거임. 그들은 이전보다는 섭캡에게 더 적은 피해를 주겠지만 여전히 놀라운 피해를 주는 우월한 파이터들을 쓸 수 있음. 피팅의 선택은 118.6 패치 이전보다 더 중요해질 것임.


우리는 이 피드백 포럼 포스트, 트윗플릿 슬랙, 캐피털 포커스 그룹, CSM, 그리고 다양한 커뮤니티 그룹의 의견들을 읽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음. 플레이어 피드백은 대단히 중요하며, 디자인 과정에서 매우 영향력 있음. 우리는 일일이 댓글을 달지는 못하며, 이에 대해 미안하게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