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DGDragon 2016. 6. 11. 21:14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t=484374


Carriers & Fighters

* Long Range Heavy Fighters (Ametat, Termite, Antaeus, Gungnir)의 밤 능력이 스쿼드론 사이즈에 맞게 조절됨.

* Warp Scrambler가 파이터의 MWD와 MJD를 멈춤.

* Networked Sensor Array의 Scan Resolution 보너스가 센서 부스터의 그것과 중첩 페널티를 받게 됨.

* Networked Sensor Array의 Scan Resolution 보너스가 900%에서 500%로 감소함.

* Networked Sensor Array는 더이상 타겟 락온 갯수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음.

* Networked Sensor Array의 센서 강도 보너스가 해당 캐리어의 파이터 스쿼드론에도 제공됨.

* 파이터들은 그들의 무장에 좀 더 걸맞는 오빗 거리를 갖게 됨(쇼인포에서 확인 가능)


Force Auxiliaries

* 트리아지 모드가 ECM 면역을 제공함.


Dreadnoughts

* 시즈 모드가 ECM 면역을 제공함.

* 나글파는 이제 3터렛 하드 포인트를 가지고, 이를 위해 하이 슬롯 하나가 늘어나며, 대미지 50% 증가 롤 보너스를 잃음.

* 나글파는 60 CPU를 더 가짐.


Miscellaneous

* Void Bomb은 Energy Warfare Resistance의 영향을 받게 됨.

* Void Bomb과 Lockbreaker Bomb은 그들의 효과에 대해 좀 더 상세한 메시지를 컴뱃 로그에 기록함.

* 큰 함선에서 발사된 미사일들이 날아가는 거리가 정확해짐.

* 모든 Capital Shield Extender들이 제공하는 실드 HP가 10% 감소함.

* Bastion Module이 ECM 면역을 제공함.

* 미사일 피해 공식이 단순해짐. Ln(drf) / Ln(5.5)이 미리 계산된 값으로 줄어듬. 실제 게임 플레이에 주는 영향은 없음.


그리고 더 많은 변화가 계획 중임. 우리는 고사포의 트래킹, 라이트 파이터의 능력과 알파 피해량도 검토할 것임.


https://forums.eveonline.com/default.aspx?g=posts&m=6523910#post6523910

Q&A

Q: 미사일 변경은 왜 하는 거임?

A: 미사일은 여러분의 배의 '중심'에서 목표로 날아감. 이것은 큰 배(레비아탄 같은)에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음. 예를 들어 사거리 40km인 미사일이 있다고 할 때, 반경 8km의 크기를 가진 레비아탄의 중심으로부터 미사일이 날아간다면 이 미사일의 실제 사거리는 32km인 거임. 미사일들은 이제 그걸 쏘는 배의 반경에 기반한 작은 비행시간 보너스를 갖게 됨. 따라서 위의 예시대로라면 40km 거리의 목표도 타격할 수 있게 됨.


Q: 미사일 피해 공식은 왜 바꾼 거임?

A: 현재 피사일 피해 공식은 다음과 같음: http://wiki.eveuniversity.org/Missile_Damage#Technical_Section:_The_Missile_Damage_Equation

저 중에서 ln(drf) / ln(5.5)을 미리 계산한 하나의 상수로 바꾸는 거임(우리 API를 쓰는 서드 파티 개발자들을 위해서는, aoeDamageReductionFactor 안에 들어있음).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는 아무 변화 없음.


Q: 나글파는 건 3개를 달기에는 파워그리드가 부족함(특히 아틸러리!)

A: 나글파의 모델과 터렛 하드 포인트의 변경 사항은 이미 SISI에 올라가있으며 우리는 CCP로부터 어떤 코멘트도 없이 이를 버리길 원치 않음(역주: CCP Larrikin씨 님 외주세요?). 그러나, 우리는 아직 나글파의 피팅 밸런스 조절을 마친게 아님. 우리는 XL 아틸러리의 파워그리드를 줄이는 것과 나글파의 파워그리드를 늘리는 방법 둘 다를 검토해볼 예정임.


Q: Capital Shield Extender를 너프하는 이유는?

A: 실드와 아머의 밸런스는 복잡한 문제임. 실드는 패시브로 리젠을 약간 가지며, 부스터 사이클의 시작에 차오르고, 피해량 증가와 탱킹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음. 대신 아머는 더 높은 양의 버퍼를 가지고 탱킹과 동시에 전자전 모듈을 달 수 있음.

우리는 캐피털의 밸런스가 실드쪽에 약간 더 치우쳐있다고 생각함.